연예

[스경X이슈] BTS·TXT, 신나는 ‘형제의 난’

빅히트 뮤직

빅히트 뮤직에 신나는 집안 잔치가 열렸다.

11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빅히트 뮤직의 형과 아우인,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1위 후보에 오르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글로벌 섬머송 ‘Butter’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정규 2집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으로 뮤직뱅크 1위 후보에 올랐다. 결과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1위, 방탄소년단 2위. 지상파 음악방송 1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게 데뷔 후 2년 3개월 만에 처음이다.

빅히트 뮤직 형제들의 선전은 일찍이 예견됐다. 먼저, ‘형’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 음원 차트에서 독주 중이다.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주 연속 1위의 ‘Butter’는 전 세계 101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스포티파이에서는 공개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2,090만을 달성하며 스포티파이 사상 일일 최다 수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과 지니뮤직 주간 차트에서도 2주 연속 정상을 지키고 있다.

빅히트 뮤직

신곡을 발표한 ‘아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역시 국내외 음반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 발매 나흘 만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하고 첫 주(초동) 음반 판매량 63만 장을 넘기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이에 힘입어 ‘혼돈의 장: FREEZE’는 6월 7일 자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와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음원 및 음반 성적의 동향을 읽을 수 있는 대한민국 공인 음악 차트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1년 23주차(2021.5.30~2021.6.5) 순위에서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로 음원 차트 격인 디지털 종합 부문 1위를 차지했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혼돈의 장: FREEZE’로 앨범 부문 정상을 찍었다. 이처럼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음원과 음반, 각 부문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

디지털 싱글을 통해 음원만으로도 전 세계에 막강 존재감을 과시한 ‘21세기 팝 아이콘’ 방탄소년단,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성공 공식을 따라가며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한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들 빅히트 뮤직 아티스트들의 선전에 글로벌 음악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