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호식이두마리치킨, 2021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대상 수상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이 2021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원부자재 품질 관리, 위생 관리 시스템 구축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주)하림과의 공동마케팅 협약을 통해 육계를 책임 공급받고 있으며, 치킨 퀄리티의 핵심 요소인 튀김유는 포화지방산이 낮고 바삭함이 오래 유지되는 최고 품질 카놀라유를 사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치킨에 들어가는 모든 원재료를 살피고 2002년부터 빠짐없이 ISO9001 품질경영인증을 받아 국제 규격 제품과 서비스를 유지, 관리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이후 높아진 고객의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QSC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3월은 대대적인 QSC No.1 HOSIGI 선포식을 갖고 Q.S.C 전담 조직 및 관리 시스템 구축, 원부자재 신선도 유지를 위한 일 단위 사전 주문 관리 시스템 정착,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한 고객 친화적 고객클레임 관리 시스템 확립, 고객 응대 운영매뉴얼 재정립을 했다.

특히 위생에 있어서는 가맹점 위생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이상 식약처) 주관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도입 추진해 나가고 확대할 것을 선언했다.

음식점 위생등급 제도는 영업자가 위생등급 평가를 신청하면 식약처에서 점수에 따라 등급을 지정, 소비자가 우수한 조리 환경을 갖춘 음식점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현재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110여 개 가맹점이 위생등급을 획득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가맹점 위생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시스템 도입을 통해 가맹점 위생수준을 등급화 관리 및 체계적 개선을 추진하고, 식약처 위생등급제 인증 매장을 올 연말까지 300개 이상 달성, 2023년까지 전 가맹점 위생등급제 인증 매장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