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KCON:TACT HI5’ 3차 라인업 나왔다

‘KCON:TACT’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이하 케이콘택트)’ 다섯 번째 시즌 ‘KCON:TACT HI5(이하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가 3차 라인업을 발표하며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다시 한번 사로잡고 있다.

오는 9월 18일(토)부터 26일(일)까지 진행되는 ‘케이콘택트’의 다섯 번째 시즌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는 기쁨과 반가움을 표현하는 인사인 ‘하이파이브’에서 착안, 글로벌 케이팝 팬들과 아티스트가 온라인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함께하는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대망의 3차 라인업으로 AB6IX, 에이티즈, ITZY, 박지훈, 스트레이 키즈, 위클리, 위아이를 발표했다.

3차 라인업의 첫 주인공은 AB6IX. ’완성형 아티스트돌‘ AB6IX는 매 활동 마다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남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여왔다. 또한 ‘케이콘택트’ 시즌 동안 다양한 매력의 무대와 컬레버레이션으로 글로벌 팬들과도 소통해온 바 있다. AB6IX의 더욱 진화된 퍼포먼스는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오는 9월 13일 새 앨범 ‘ZERO : FEVER Part.3’로 컴백을 예고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에이티즈도 이번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티즈는 전작 발매 당시 36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약 50만 장의 앨범 판매량을 돌파하는 등 매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무서운 글로벌 성장세를 보였다. 이에 에이티즈는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를 통해 ‘믿고 보는’ 무대로 다시 한번 전 세계 K팝 팬들을 열광케 할 예정이다.

글로벌 걸그룹 ITZY(있지)도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에 출격한다. ITZY는 전작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으로 지난 5월 미국 빌보드 3대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빌보드 200’에서 148위를 차지했고,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이름을 올려 글로벌 인기를 증명해냈다. 가파른 글로벌 인기 상승세 속 ITZY가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에서 보여줄 무대에 많은 K컬처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급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팬들에게 최고의 무대를 선사하고 있는 박지훈도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 무대에 오른다. 박지훈은 비주얼, 퍼포먼스, 보컬 실력은 물론, 다양한 매력으로 최근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MY Collection’ 발매와 동시에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해외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박지훈은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전망이다.

무대 장인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에도 입덕보장 스테이지를 들고 팬들을 찾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킹덤 : 레전더리 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출중한 퍼포먼스 능력과 독보적인 매력을 동시에 선보여 글로벌 아이돌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선주문량 93만 장을 돌파한 정규 2집 ’NOEASY‘와 타이틀곡 ‘소리꾼’으로 컴백해 전매특허인 매운맛의 매력과 대체불가 퍼포먼스를 보여준 스트레이 키즈는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에서도 팬들에게 잊지 못할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K-하이틴‘ 걸그룹 위클리도 ‘케이콘택트 하이 파이브’를 통해 매력 발산에 나선다. 최근 컴백한 신곡 ’Holiday Party’의 뮤직비디오가 공개 4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해 신인임에도 뜨거운 글로벌 화제성을 입증해냈다. 글로벌 루키 위클리는 신보 발매 후 브라질, 인토네시아, 터키 등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TOP10에 들며 무시무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이번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에서도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프로듀싱과 작사?작곡 능력까지 고루 갖춘 팀으로 ‘완성형 보이그룹’ 위아이도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 3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계 없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위아이는 해외 매체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글로벌 보이그룹. 이들은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를 통해 팬들과 교감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한편,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는 언택트 페스티벌의 한계를 넘어 현장 소통 등 오프라인까지 확장하며 본격적인 O4O(Online for Offline)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보여줄 전망이다. 세계 최대 K-컬쳐 페스티벌로서의 위상을 높여갈 ‘케이콘택트 하이파이브’는 국내에선 티빙을 통해 독점 공개될 예정이며, 해외 팬들은 KCON official과 Mnet K-POP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