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걷기 이어 자전거가 끈다 올해 핫 생활스포츠는 ‘자전거’ 이유는

NHN 데이터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를 활용해 올해 7월까지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스포츠 관련 키워드 유입 데이터 140만개, 상품 구매 데이터 13만개 등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가 ‘자전거’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계절에 따라 키워드 검색량 차이가 큰 다른 스포츠와 달리 자전거는 올 상반기 매월 스포츠 관련 키워드 유입 수 순위 1~2위를 유지했다. 자전거 뒤를 이어 ‘수영복’, ‘요가복’, ‘등산화’ 순으로 키워드 유입 수가 많았다.

소비자들이 관련 상품에 지출하는 금액이 가장 높은 종목 역시 자전거였다. 소비자들은 자전거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데 평균 11만5천원을 지불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테니스가 8만8천원, 골프가 7만9천원으로 뒤를 이었다.

7월 기준 스포츠 관련 앱 중 설치 수가 가장 많은 앱은 ‘U+골프’였다. 골프 관련 앱 설치자는 40대 47%를 차지했고, 남성이 75%로 여성보다 많았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