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경륜’ 청렴콘서트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8일 광명스피돔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총괄본부장과 직원들이 참여하여 조직청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

청렴콘서트는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사업본부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 개최한 청렴콘서트는 경륜에 근무하는 일반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연계하여 진행됐다.

광명스피돔 광명홀에서 경주사업총괄본부장과 대표직원들이 질의응답 형식의 청렴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갑질 근절을 위해 사례별로 흥미 있게 재해석한 청렴영상 시청과 조직문화 개선 추진 과제, 부패취약분야 분석사항 공유 등 청렴한 조직문화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하며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을 위해 개선해야할 사항’, ‘관리자에게 바라는 점’ 등에 대해 무기명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여기에서 모인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직위별 대표직원들이 직원들을 대신하여 총괄본부장에게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또한 현장에 모인 직원들이 즉석으로 익명플랫폼(패들렛)을 활용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공공기관이 사업을 추진하는 근간은 청렴이 기반이 되어야 하고 이것은 우리 스스로부터의 실천이 중요하다. 이번 청렴콘서트를 계기로 구시대적인 관행을 타파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직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청렴의 실천을 당부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