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벤츠 SUV 이 정도는 돼야’ GLE PHE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매틱’

메르세데스-벤츠의 1억원대 인기 SUV 라인업인 GLE 패밀리에서 최초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기종이 국내 데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GLE 350 e 4MATIC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 내부

더 뉴 GLE 350 e 4매틱과 더 뉴 GLE 350 e 4매틱 쿠페가 주인공. 지난 2019년 9월 국내 출시 이후 인기몰이를 이은 GLE의 4세대 풀체인지 더 뉴 GLE와 지난해 10월 완전 변경한 퍼포먼스 쿠페 SUV 더 뉴 GLE 쿠페에 3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더한 SUV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350 e 4MATIC 쿠페
GLE Coupe

요하네스 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더 뉴 GLE 패밀리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다양한 파워트레인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됐다”며 “66㎞에 달하는 뛰어난 전기 주행 가능 거리를 겸비함은 물론, 도심과 아웃도어를 아우르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라고 모델 특장점을 밝혔다.

실제 이 두 모델에는 벤츠의 최신 PHEV 기술을 적용해 전기구동 주행거리와 배터리 효율성을 자랑한다.

두 모델 모두 최대 출력 211마력에, 최대 토크 35.7 ㎏.m를 발휘하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심장에다 최고출력 100㎾, 최대 토크 44.9㎏.m를 내는 전기모터가 들어가 있다. 또 하이브리드 전용 9G-트로닉 변속기를 맞물려 향상된 구동 효율을 제공한다.

아울러 부드러운 구동 만족감을 갖추었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용 모드 ‘배터리 레벨’을 쓰면 전기 절약 모드와 같이 작동하며 전기 모터만을 사용하는 주행 환경에 대비해 전기 모드의 사용을 제한하고 가솔린 엔진만으로 주행한다.

여기에 벤츠의 자랑거리인 ‘하체 댐핑 조절 시스템(Adaptive Damping System, ADS)’을 단 ‘에어매틱 패키지’가 탑재돼 하중에 따라 서스펜션을 지능적으로 조절한다.

디자인 면에선 벤츠 특유의 모던 럭셔리 스타일이 가미돼 있고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으로 이루어진 차체의 비율은 어떤 주행 환경에서도 스타일리시함과 안정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GLE 350 e 4매틱이 1억1460만원, 미려한 루프 라인이 돋보이는 350 e 4매틱 쿠페는 1억1760만원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