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상수 감독 ‘당신얼굴 앞에서’, 제26회 BIFF서 공개

홍상수 감독 신작 ‘당신얼굴 앞에서’가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국내 프리미어로 관객을 만난다.

다음 달 6일 오후 6시 영화의 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되는 영화제 개막식에는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 각본상 수상작 ‘인트로덕션’의 주역 신석호, 박미소, 기주봉이 참석해 영화제 개최를 축하할 예정이다.

7일 오후 1시 CGV센텀시티에서 진행되는 첫 번째 ‘당신얼굴 앞에서’ 상영에서는 주인공 ‘상옥’ 역을 맡은 배우 이혜영을 비롯해 권해효, 조윤희가 참석해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지난 5월 개봉한 홍상수 감독의 25번째 작품 ‘인트로덕션’ 역시 영화제 상영을 앞두고 있다. 다음 달 8일 오후 8시 그리고 9일 오후 4시 30분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에서는 배우 기주봉, 조윤희, 신석호, 박미소와 함께 하는 관객과의 대화가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들은 칸영화제 이후 국내에서는 처음 공개되는 ‘당신얼굴 앞에서’를 주연 배우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트로덕션’은 주연 배우 신석호, 박미소와 더불어, 개봉 당시 만나볼 수 없었던 배우 기주봉, 조윤희와의 만남 역시 기다리고 있어 관심이 모인다.

제74회 칸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당신얼굴 앞에서’는 외신들로부터 “홍상수 감독은 여러 정교한 울림, 전조 그리고 암시를 살리는 동시에 과연 어디까지 스토리를 단순화시킬 수 있는지 그 한계를 시험하는 듯하다. 약해지기 쉬운 시기에 관객들은 감독이 이 작품 속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우리 일상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스크린데일리), “‘당신얼굴 앞에서’ 안에서는 작은 것들이 아름답고 빛난다. 이 주인공은 과거나 미래로부터의 방해를 멀리하고 현재의 순간에 깨어있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더 헐리우드 리포트), “이번 시나리오와 연출은 홍상수 감독의 영화 중 가장 감동적이다. ‘당신얼굴 앞에서’는 서울이라는 도시에 보내는 러브 레터며, 한 여자의 몸과 마음의 기쁨 넘치는 현존에 대한 뛰어난 인물 탐구다”(사이트 앤드 사운드)라는 평을 받았다.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국내 첫선을 보이는 ‘당신얼굴 앞에서’는 다음 달 21일 국내 개봉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