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BTS)·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My Universe) 뮤직비디오 공개

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BTS)과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SF 영화를 방불케 하는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콜드플레이는 30일 오후 1시 공식 유튜브 계정에 방탄소년단과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를 게재했다.

데이브 메이어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뮤직비디오는 우주 공간을 배경으로 한 큰 스케일이 특징이다.

메이어스 감독은 앞서 콜드플레이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함께한 ‘하이어 파워’(Higher Power) 뮤직비디오에서도 SF 영화 같은 웅장한 연출을 선보였다.

‘하이어 파워’와 ‘마이 유니버스’가 담길 콜드플레이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콘셉트 앨범이다.

‘마이 유니버스’ 뮤직비디오는 음악이 금지된 미래의 우주를 배경으로 한 세계관 이야기가 전개된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 외계인 밴드 ‘슈퍼노바 7’(Supernova 7) 등 서로 다른 행성 세 그룹이 공간을 뛰어넘어 합주하며 금기에 도전한다.

이들은 서로의 공간에 홀로그램으로 나타나 함께 공연을 펼친다. 팬데믹으로 사람 사이 교류가 단절된 현실에서 음악의 역할에 대한 은유로도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는 앞서 지난 24일 ‘마이 유니버스’ 음원을 먼저 공개했다. 이어 27일에는 ‘마이 유니버스’ 어쿠스틱 버전과 ‘수퍼노바 7 믹스’ 버전을 선보였다.

뮤직비디오 첫 공개도 100만명 가량 동시접속자가 몰려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