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카툰 공감] 정책 정보 가득한 ‘카툰 공감’ 247호

‘카툰 공감’(통권 247호, 2021.10.11~24)

정책 정보 가득한 ‘카툰 공감’ 247호

격주간 정책 만화 잡지 ‘카툰 공감’(통권 247호, 2021.10.11~24)이 출간됐다.

이번 호는 2050 탄소중립에 관한 이야기로 시작하고 있다. 탄소 순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목표야말로 인류 생존을 위한 것으로 더 이상 먼 얘기가 아님을 잘 알려주고 있다. 특히 한국판 뉴딜의 한 축으로 기후 변화에 대응하는 ‘그린 뉴딜’을 중점으로 다루고 있다. 더불어 공터를 작은 숲으로 만들어 누구나 정원문화를 누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원을 다루고 있디. ‘지구별 가족’에서는 싱크대에 버리면 안 되는 음식물 쓰레기 정보가 잘 나와 있어 유용하다.

‘청년 희망사다리 패키지’라는 타이틀로 2022년 예산안 중 청년에 특화된 예산을 꼼꼼히 정리해 놓았다.

이외에도 남 눈치 보지 않으면서 상대에 대한 배려심도 잃지 않고 가치 소비에 중점을 두는 ‘당당해서 더 아름다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이야기와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꼭 알아둬야 할 동물등록법도 소개한다.

실생활에 유용한 정책 정보를 만화로 알기 쉽게 전달하는 ‘카툰 공감’은 누리집( https://gonggam.korea.kr/archList.do?sectId=yaho_korea2)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