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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고객들과 함께 300평 숲 조성

스타벅스가 고객과 함께 서울숲공원에 약 300평의 숲을 조성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서울시·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올해 4월부터 진행한 ‘나무 품은 컵(Cup a Tree)’ 캠페인을 통해 서울숲공원에 약 300평의 숲 조성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5일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서울숲에서 숲 조성 캠페인에 참여하고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치는 모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식재된 초화류와 관목은 초화류 1만3581본, 관목 225주에 이르며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은 약 4700명에 달한다. 고객들은 지난 4월 진행한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다회용 컵을 활용해 식물을 심거나 다회용 컵과 주변 식물이 어우러진 모습을 SNS에 인증하고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앞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개점 22주년을 기념해 참여고객 10명당 1평씩 면적을 늘려 최대 220평의 숲 조성을 목표로 진행했지만, 실제 캠페인 기간 동안 약 4700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목표보다 두 배가 넘는 시민들의 성원이 모아졌고, 이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조성 면적을 총 300평으로 확장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과 파트너들이 힘을 합쳐 조성한 숲은 올해 10월 말 서울숲에서 만날 수 있다”면서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들이 보내온 환경과 숲을 향한 응원 메세지는 추후 별도 제작된 온라인 페이지와 숲길에 안내된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10년부터 파트너들과 함께 꾸준히 서울숲공원 자원봉사를 진행하고 2013년에는 서울숲공원과 ‘공원돌보미(Adopt-a-Park)’ 업무협약을 맺으며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 지원 등 서울숲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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