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스파 윈터, 블핑 제니 꺾었다”

에스파 윈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 윈터가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윈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블랙핑크 리사 순으로 분석됐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2,654,966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 발표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2021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윈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시크하다, 강렬하다, 출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광야의딸, 새비지’이 높게 분석됐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9월 에스파 윈터 브랜드평판지수 2,258,742와 비교하면 72.21% 상승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31% 상승, 브랜드이슈 84.26% 상승, 브랜드소통 160.81% 상승, 브랜드확산 27.52% 상승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9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에스파 윈터. 에스파 공식 인스타그램.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제니, 블랙핑크 리사, 에스파 카리나, 에스파 지젤, 에스파 닝닝, 블랙핑크 지수, 레드벨벳 조이, 마마무 화사, 이달의 소녀 츄,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트와이스 미나, 블랙핑크 로제, ITZY 리아, ITZY 류진, 소녀시대 윤아, 오마이걸 아린, ITZY 예지, 소녀시대 수영, 마마무 솔라, 체리블렛 지원, 퍼플키스 수안, 스테이씨 세은, ITZY 채령, 소녀시대 서현, 오마이걸 효정, ITZY 유나,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오마이걸 비니,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순으로 분석됐다.

에스파의 이 같은 순위 상승은 지난 5일 발매한 첫 미니앨범 ‘새비지’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에스파는 미국 피플지(People)가 선정한 ‘2021년 알아야 할 라이징 스타’에 K팝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미국 유명 매체 피플지는 13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피플지 선정 할리우드의 떠오르는 스타들’ 15명을 발표하면서 에스파 멤버 4명(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을 모두 포함시켰다.

피플지는 “지난해 데뷔 싱글 ‘블랙 맘바’는 K팝 그룹 가운데 최단 기간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하는 역사를 썼다. 에스파는 이번엔 장르를 넘나드는 첫 번째 미니음반 ‘새비지(Savage)’를 통해 글로벌 슈퍼스타덤을 노리고 있다”고 소개했다.

에스파는 오는 16일 미국 NBC 인기 토크쇼 ‘켈리 클락슨 쇼(The Kelly Clarkson Show)’에도 출연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