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준하, 서경덕 교수 제작 막걸리 영상 내레이션

‘막걸리의 날’을 맞아 한국 막걸리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한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왼쪽)와 영상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방송인 정준하. 사진 서경덕 교수

방송인 정준하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의기투합해 막걸리 관련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에 알린다.

1일 ‘막걸리의 날’을 기념해 만들어진 이번 4분짜리 영상은 막걸리자조금 홍보사업으로 한국어와 영어로 각각 제작됐다.

이 영상은 우리 민족을 대표하는 술인 막걸리의 역사를 돌아보고, 막걸리가 오랜시간 동안 국민의 술로 사랑받아온 이유를 쌀과 물, 발효를 중심으로 소개했다.

또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양조장들을 직접 방문해 실제 막걸리가 빚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막걸리의 매력을 보다 생생하게 전하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올해 국가무형문화재로 등재된 ‘막걸리 빚기’를 국내 누리꾼들에게 전파하고, 향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해외 누리꾼에게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의도를 설명했다.

그는 “이번 ‘역사편’을 시작으로 조만간 막걸리 ‘문화편’, 막걸리 ‘글로벌편’을 주제로 한 시리즈 영상을 제작해 꾸준히 홍보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영상의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정준하는 “막걸리에 대한 의미있는 영상 제작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 국내외 누리꾼들이 영상을 많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