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NCT 127·라인프렌즈 ‘FREEZE’ MV 공개

라인프렌즈 제공

NCT 127, 라인프렌즈(LINE FRIENDS), 넥슨이 함께한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라인프렌즈 측은 지난 3일 사회적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NCT 127, 넥슨과 함께한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뮤직비디오 ‘FREEZE’(프리즈)를 선보였다.

라인프렌즈가 직접 기획·프로듀싱한 FREEZE 뮤직비디오는 카트라이더 캐릭터 다오(DAO)가 전설적인 라이더가 되기 전 카트 히어로를 꿈꾸며 ‘레전드 컵’을 향해 달리는 모습을 그린다. 다오의 스토리를 정의감과 승부욕 넘치는 드라이버로 재해석해 그의 세계관을 색다르게 펼쳐냈다.

또한 ‘FREEZE’에는 카트라이더 그랑프리 우승을 향해 달리는 다오의 도전 정신과 패기를 떠올리게 하는 가사를 담았다. 여기에 NCT 127의 보컬과 랩이 더해져 영상 속 다오의 드리프트와 화려한 색감이 완벽한 조화를 이뤘다.

한편 이번 협업은 라인프렌즈가 작년 7월 ‘카트라이더’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위해 넥슨과 체결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라인프렌즈는 추후 또 다른 아티스트가 참여한 2편의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전 세계 MZ세대가 게임 캐릭터와 그들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도록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기법을 활용하고 새로운 캐릭터 세계관을 설정해 나가는 데 공을 들였다”며 “여기에 글로벌 대세 그룹인 NCT 127이 함께해 더욱더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라인프렌즈는 글로벌 레이싱 게임 대표주자인 카트라이더의 캐릭터 IP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NCT 127, 라인프렌즈, 넥슨이 함께한 ‘FREEZE’ 음원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