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원어스, ‘월하미인’ MV 1000만뷰 돌파

그룹 원어스 신곡 ‘월화미인’ 뮤직비디오가 9일 1000만뷰를 돌파했다. 공개 2일만의 기록이다.

이는 전작 ‘바이너리 코드(BINARY CODE)’의 타이틀곡 ‘블랙 미러(BLACK MIRROR)’가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한 것보다 빠른 수치로, 원어스의 자체 최단 기록이다.

특히, ‘월하미인’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현재까지 음악 카테고리 내 인기 동영상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원어스의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한다.

‘월하미인 (月下美人 : LUNA)’은 국악 베이스의 곡으로, 오리엔탈 악기와 피리의 조합으로 짙은 동양적인 색채를 자랑한다. 창의적인 사설시조 형태의 국문 가사를 더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먼 과거부터 현대까지 존재해 온 원어스의 모습을 그렸다. 붉은 달이 그려진 족자, 연등, 꽃나무 등 동양풍의 오브제들을 곳곳에 배치해 전통적이면서도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고궁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군무가 하이라이트로, 원어스의 애절하면서도 세련된 퍼포먼스를 한 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로 담아 내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 멤버 환웅이 직접 안무 창작에 참여해 원어스만의 독특한 매력을 더했다.

원어스는 컴백 이후 음반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수 등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 중이다. 신보는 발매 3일 만에 13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전작의 초동 기록을 훌쩍 넘겼고,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공개 2일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원어스는 글로벌 팬덤의 막강한 화력을 등에 업고 자체 신기록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4세대 대표 퍼포머’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원어스는 신곡 ‘월하미인’으로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