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경X초점]임영웅, 유일한 TV 단독쇼… 나훈아·심수봉 잇는 위력

여전히 뜨거운 ‘진’의 위력이다.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한 해의 마지막을 ‘단독쇼’로 화려하게 장식한다.

임영웅은 다음달 10일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BS 송년특집 ‘위아 히어로(We’re HERO) 임영웅’으로 팬들과 만난다. ‘위아 히어로 임영웅’은 ‘힘든 시기에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라는 취지로 마련된 KBS 송년특집 단독 콘서트다.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임영웅의 히트곡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임영웅이 지난해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진(眞)의 영광을 안으며 스타덤에 오른 뒤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면 단독 콘서트로 벌써부터 관심이 뜨겁다. 더불어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 시리즈의 참가자 중 방송사에서 주최하는 단독쇼를 개최하는 것 역시 송가인 이후 처음이다. 2019년 방송된 ‘미스트롯 시즌1’을 통해 진으로 선발된 송가인은 MBC ‘가인이어라’, SBS FiL ‘송가인이 나는 좋아효(孝)’로 시청자와 만났다. KBS 측은 공식 홈페이지에 방청 모집 티저 영상을 공개, 임영웅이 “대한민국 모든 영웅들을 위한 특별한 쇼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라며 방청 기간 등을 직접 알려 열기를 고조시켰다.

‘트로트 거목’ 나훈아와 심수봉에 이어 KBS에서 진행하는 단독 콘서트라는 점에서도 의미를 더한다. KBS는 지난해 추석 나훈아의 단독 콘서트 ‘대한민국 어게인’ 특집쇼와 올해 추석 공연된 심수봉의 ‘피어나라 대한민국’ 특집쇼를 통해 국민들에게 큰 즐거움과 위로를 안긴 바 있다. 이런 특집쇼의 배턴을 임영웅이 이어받게 된 것. 비대면으로 진행해야 했던 지난 두 공연과는 달리 이번 공연은 대면으로 치러지게 돼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임영웅 역시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이런저런 고민들과 생각을 하고 최선을 다해 준비하며 하루하루 행복한 시간 보내고 있다. 저도 역시 너무 기대가 되는 무대라 더 초집중해서 준비하고 있다. 얼른 여러분들께 선보일 시간이 왔음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임영웅은 꺼지지 않는 팬덤의 화력 덕에 승승장구를 이어가고 있다. 14일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개된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무대 영상 등이 꾸준히 인기를 모아, 유튜브 음악 차트 및 통계에 따르면 최근 7일 한국 유튜브 뮤직 조회수에서 1440만 뷰를 기록해 2위를 차지했다. 멜론,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도 휩쓸었다. 실시간 차트에 5곡 이상 차트인해 롱런하고 있으며, 최근 공개한 KBS2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는 발매 직후 음원 차트와 가온차트 1위를 차지해 막강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이런 가운데 임영웅의 단독쇼가 진행되면서 그 인기에 더 뜨거운 불을 붙일 것으로 보인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