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몬스타엑스 민혁·형원, 김치 전 세계에 알린다

서경덕 교수 제공

그룹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함께 김치를 세계에 알린다.

서경덕 교수 연구팀은 16일 몬스타엑스 민혁, 형원과 김치에 관한 다국어 영상을 제작해 국내외에 알린다고 밝혔다.

대상종가집 및 세계김치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이번 영상은 한국어 편과 영어 편으로 먼저 공개된 바 있다. 이번 3편 영상은 지난 4월 역사편, 8월 문화편에 이은 세계화편으로 전 세계 누리꾼을 대상으로 제작됐다.

서경덕 교수 제공

4분 분량의 영상은 지난 1986년 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을 통해 전 세계에 김치가 알려지게 된 배경과 2013년 김장 문화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사실을 소개한다. 또한 멕시코에서 소개된 김치퀘사디아,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에서 선보인 김치 아이스크림, 한국 김치의 날에 맞춰 매년 11월 22일을 ‘김치의 날’로 지정한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최근 소식까지 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서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인들이 면역력 강화에 관심이 많은 요즘, 김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한 민혁과 형원은 “우리나라의 김치를 전 세계에 소개하고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뜻깊은 일을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지난 1월 뉴욕타임스 전 세계판에 김치 광고를 게재한 바 있으며 한식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리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