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라스’ 장혁 “월도에 맞아 쓰러져...사람 몰려와 기절한 척했다”

MBC 방송 캡처

‘라디오스타’ 장혁이 액션신에 관해 이야기했다.

17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장혁, 유오성, 김복준, 이정, 윤형빈이 출연했다.

이날 액션신 도중 위험한 순간을 묻자 장혁은 “월도로 맞은 적이 있다. ‘추노’ 할 때 오지호 씨와 합을 맞추다가 어긋나서 머리를 찍어버렸다. 맞고 쓰러져서 해롱해롱했다. 그런데 이상하게 몸이 기절을 심하게 하지 않으면 안 하나 보더라. 맞고 나서 정신이 차려지는데 사람들이 몰려들어서 기절한 척을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MBC 방송 캡처

다양한 액션을 소화하는 장혁에게 대역 없이 모두 직접 하냐는 물음에 그는 “영화 ‘짱’을 촬영했을 때 당시 대역 개념을 처음 알았다. 차가 충돌하는 액션신에서 대역을 썼는데 실제 차 사고가 났다. 이분이 사고가 나서 계속 길바닥에 누워있더라. 20~30분 뒤에 일어나서 다시 시도하시더라. 그걸 성공했는데 ‘일은 저렇게 해야 하는구나’라는 느낌이 들었고 액션신을 다 했다”라고 설명했다.

‘배드파파’에서 난간에 기어 올라가 한 손으로 아이를 잡고 추락신까지 직접 찍은 장혁은 “실제로 올라가는 건 직접 올라가고 아이를 잡을 땐 와이어를 같이 사용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2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