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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다르, 흑자전환 동시에 역대 최고 매출 달성

안다르가 지난 분기 흑자전환과 동시에 역대 최고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에코마케팅은 안다르가 자회사 편입 후 매출액 388억, 영업이익 14억을 기록했다고 3분기 보고서를 통해 공시했다. 에코마케팅에 따르면 안다르의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82억원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에따라 에코마케팅은 안다르의 4분기 매출은 4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치를 내놨다.

안다르. 에코마케팅 제공

레깅스, 브라탑 등 퍼포먼스 의류 카테고리에 집중되었던 매출 구조에서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의 괄목할만한 성장이 주요했다. 전반적인 성장세 속에 운동 외에도 일상 속에서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웨어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하며 그 비중이 계속해서 확대되는 추이다.

남성복 카테고리 또한 매출액이 전년 동분기 대비 255% 성장한 점도 주목할 만한 포인트다. 이는 안다르 맨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온 결과로, 기존 여성 중심의 요가, 필라테스복 브랜드에서 라이프스타일, 맨즈 등으로까지 카테고리 확장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박효영 안다르 대표는 “안다르가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서 꾸준한 사랑받을 수 있었던 데에는 단연 압도적인 제품력과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여왔기 때문”이라며 “좋은 옷을 만들어내고 선보이는 데에 진심인 안다르 구성원들의 뛰어난 역량과 물류/CS/유통채널 관리 등 사업 전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구축하고 효율화하려는 노력이 폭발적인 시너지를 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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