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유주, 24일 조성모 ‘너의 곁으로’ 리메이크곡 발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제공

그룹 여자친구 유주가 부른 ‘너의 곁으로’가 베일을 벗는다.

‘너의 곁으로’는 ‘싸이월드 BGM 2021’ 열다섯 번째 리메이크 음원으로 유주가 가창에 참여했다.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같은 시간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뮤직 클립이 독점 공개된다.

원곡 조성모의 ‘너의 곁으로’는 SBS 드라마 ‘파리의 연인’ OST로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서정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싸이월드 BGM 차트를 비롯한 각종 음원 차트에서 사랑받았다.

유주가 재해석한 ‘너의 곁으로’는 원곡 가사의 감정선에 중점을 두고 새롭게 편곡됐으며 감정 극대화를 위해 피아노로 위에 여러 사운드를 쌓는 구조로 표현됐다. 유주는 특유의 맑은 음색에 애절한 감정을 담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유주는 “전주만 들어도 가슴 뛰는 조성모 선배님의 명곡을 색다른 분위기로 리메이크할 수 있게 되어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같은 곡이지만 또 다른 감성으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톱100 곡을 리메이크하는 대형 프로젝트로 MZ세대가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가창자로 나선다.

지금까지 소유의 ‘Y(Please Tell Me Why)’, 기프트(GIFT)의 ‘기억을 걷는 시간’, 가호의 ‘Officially Missing You’, 에일리의 ‘눈의 꽃’, 정승환의 ‘애인 있어요’, 죠지의 ‘고칠게’, 하성운·펀치의 ‘자니’, 황치열의 ‘잔소리’, 매드클라운·이해리의 ‘수취인불명’, 프로미스나인의 ‘별’, 데이브레이크의 ‘예감 좋은 날’, 원슈타인의 ‘10 Minutes’, 산이·수란의 ‘사진(하늘만 바라봐)’, 강다니엘·챈슬러의 ‘Fly’를 발매하며 웰메이드 리메이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유주가 가창에 참여한 ‘너의 곁으로’는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