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회장님이 뒤봐준 연예인은 최예나?”→소속사, 강경대응 예고

아이즈원 최예나의 소속사가 CJ그룹 이재환 회장 관련 루머에 휩싸인 것에 대해 법적 대응을 알리며 경고했다. SBS 유튜브 방송 화면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가 루머에 휩싸이자 소속사가 대응에 나섰다.

웨이화 엔터테인먼트는 2일 입장을 내고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소속 아티스트의 허위 사실 및 악의적 비난, 비방 목적의 게시글 등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음을 인지했다”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 권익보호를 위해 악의적 게시물에 법적 조치를 진행하며 이 과정에서 그 어떤 선처나 합의 없이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성 루머, 비방 등에 관련해 팬 분들이 보내주시는 제보와 당사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아티스트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웨이화 엔터테인먼트는 아이즈원 출신 최예나의 소속사로 그와 관련한 루머가 온라인상에서 확산되면서 결국 법적대응 카드를 꺼내든 것이다.

최예나는 이재현 CJ그룹 회장 남동생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이 뒤를 봐줬다는 루머에 휩싸인 상황이다.

앞서 SBS에 따르면 이재환 회장은 연예인 A씨와 카카오톡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연락을 취했다. A씨는 이제환 회장에게 ‘회장님은 무엇을 하시냐’라고 물었고 이재환 회장은 “A생각”이라고 답했다.

한 CJ그룹 계열사 대표는 이재환 회장에게 A씨에 대한 보고를 올렸다. 이 대표는 “말씀주신 A씨는 유튜브 활동에 대한 도움보다는 음반 유통에 관심을 갖고 있어 저희 음악사업본부 협조를 요청해 잘 챙겨주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이재환 회장은 “감사하다”라고 했다.

SBS는 이재환 회장이 CJ계열사 대표와 A씨를 거론하며 뒤를 봐준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을 보도했다. 방송 화면 캡처

보도에 따르면 이재환 회장과 계열사 대표간의 메시지가 오간 뒤 A씨는 CJ계열 방송 프로그램에 고정 자리를 꿰찼다.

이를 두고 이재환 회장이 뒤를 봐줬다는 연예인 A씨가 최예나라는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확산됐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그의 실명이 거론되고 있다. 일부 누리꾼은 최예나가 tvN 예능 프로그램 등에 여러 차례 고정 멤버로 발탁됐다는 것과 유튜브 활동을 이어왔다는 점을 들어 A씨와 최예나를 동일선상에 두고 봤다.

앞선 보도와 관련해 이재환 회장은 “A씨를 도와준 적은 없고 활용가치가 있으니 한번 연락해보라고 임원에게 말한 적은 있다”고 말했다. 이재환 회장과 A씨에 대해 대화를 나눈 CJ계열사 대표는 “(나는)이재환 회장에게 보고할 라인이 아니다”라고 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