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안양대, 개인 맞춤형 컨설팅 ‘장코디’로 장학금 기회 확대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장학지원센터가 내년부터 맞춤형 장학금 컨설팅 ‘ 장코디’를 시행한다.

2022 학년도 새로운 장학지원사업인 ‘장코디’는 장학금을 받지 못했던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을 수 있도록 수혜대상을 크게 확대함과 동시에, 이미 장학금을 받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더 큰 수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양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 모두가 장학금 수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게 ‘장코디’의 목적이다.

‘장코디’는 이를 위해 학생 개인의 학교 성적과 가족 관계 , 재산 등과 같은 학생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체계적인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장학금에 관한 기초 정보를 제공하는 일반 상담과 구체적인 수혜 방법과 시기 등을 장기간에 걸쳐 컨설팅하는 집중 상담을 통해 교내외 장학금을 추가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학생들이 더 많은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안양대 장학지원센터는 실제로 지난달 16~18일 열린 아리엑스포 행사에서 ‘장코디와 함께 하는 장학상담’을 시범 운영해 학생 70여 명에게 장학금 관련 컨설팅을 제공했다 .

학생들은 장학사정관제와 민들레 장학금 등 교내 장학금을 포함해 각종 지자체 및 기관에서 제공하는 외부장학금,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설계 안내 등 장학금과 학자금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방법에 대해 상담을 받았다.

상담받은 학생들은 “개인 사정으로 장학금이 더 필요했는데 상담을 통해 어떤 장학금을 더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고,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창구가 이처럼 다양하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안양대 장학지원센터는 장학상담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2022 학년도부터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 장학 컨설팅 사업 ‘장코디’ 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