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로맨틱 홍콩 겨울축제…1월 초까지 서구룡문화지구에 X-마스 타운 조성 등

홍콩은 사계절 내내 즐길거리로 넘치는 도시다. 그러나 그 중에서도 연말의 홍콩은 더욱 특별하다.겨울에도 온화한 기후, 화려한 축제, 도심 안팎의 특별 행사들이 전세계 여행자를 홍콩으로 불러들인다.세계적인 규모의 쇼핑 몰들은 경쟁이라도 하듯 더 높고 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인다. 해안을 따라 줄지어 선 최고급 레스토랑 창 밖으로는 레이저 쇼가 밤하늘을 수놓는다.

아시아 최고 수준의 클럽과 바가 밀집한 밤거리의 연말 분위기 역시 잊기 힘들다. 연말 홍콩의 로맨틱한 밤거리에는 정말 별들이 내려와 소근대는 것 같다. 곳곳에 점등된 화려한 조명들과 랜드마크마다 세워진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멋지게 차려입은 사람들로 가득한 번화가들 덕분이다. 연말연시에 곳곳의 화려한 크리스마스 트리는 들뜬 분위기에 정점을 찍는다. 크리스마스를 무척 아름답게 축하하는 도시들 가운데 하나다. 침샤추이부터 센트럴까지 홍콩의 주요 거리들은 캐롤의 선율과 성탄 분위기에 휩싸인다.

그 중 가장 상징적인 장소가 센트럴의 크리스마스 트리였다면 올해는 내년 1월 초까지 서구룡문화지구에 크리스마스 타운이 조성되는데, 예년까지 센트럴 타운에 세워졌던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도 이곳으로 옮겨온다. 축제는 크고 작은 이벤트들로 도시를 들썩이다 12월 31일 새해 카운트다운 행사로 절정에 이를 전망이다.

홍콩 와인 & 다인 페스티벌과 홍콩 윈터페스트의 국내 행사의 일환으로, 12월 한 달 간 연남동 홍콩대패당에서 콜키지프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홍콩 현지식 다이파이동에 와인을 곁들이는 특별한 미식 경험으로 축제 분위기를 간접 체험해볼 수 있다. 다이파이동 음식이 의외로 와인과 좋은 궁합을 이뤄 한층 로맨틱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홍콩대패당의 콜키지프리 이벤트 메뉴

▷돼지고기 튀김면=튀긴 계란면의 꼬들한 식감과 돼지고기의 육향, 버섯의 감칠맛이 좋은 돼지고기 튀김면. 메를로 베이스의 부드러운 레드 와인이 잘 어울린다.

▷홍콩식 닭찜=저온에서 천천히 조리해 촉촉함을 간직한 홍콩식 닭찜은 과실미가 풍부하고 적당한 오크향이 느껴지는 신대륙 샤도네이와 좋은 매칭을 이룬다.

▷홍콩식 탕수육=홍콩식 탕수육에는 산미가 좋은 내추럴 와인을 선택해 새콤달콤한 소스와 밸런스를 맞춰주는 게 좋다. 특히 청량감 있는 펫낫은 탕수육의 기름진 맛에 좋은 포인트가 되어준다.

▷산초 오징어 튀김=튀김 반죽에 산초를 넣어 바삭하게 튀겨낸 산초 오징어튀김에는 부드러운 버블감과 바디감이 있는 샴페인이 잘 어울린다.

이용문의 연남동 홍콩대패당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