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서태지, 방탄소년단(BTS) 합동공연 영상 크리스마스 이브 공개

유튜브 캡처

가수 서태지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데뷔 25주년을 기념해 열린 콘서트 실황 영상을 팬들에게 공개한다.

가요계에 따르면 24일 서태지 SNS 공식 계정에는 ‘서태지 25 타임 : 트래블러’(SEOTAIJI 25 TIME : TRAVELER)라는 글이 적힌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과 연결된 서태지 유튜브 계정은 이날 오후 8시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예고했다.

영상에 대해 유튜브 계정은 “서태지 25 타임 : 트래블러는 데뷔 25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이라며 “지난 25년간 선보인 그의 실험적인 음악과 완성도 높은 공연을 집대성한 공연”이라고 소개했다.

또 “과거 앨범에 수록된 사운드를 오리지널 사운드(원음) 그대로 재현했으며 올드팬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했다”며 “서태지의 공연사 중 에센스(정수)를 집대성했다”고 덧붙였다.

영상에서는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함께한 무대 모습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서태지는 2017년 9월 서울 송파구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데뷔 25주년 기념 콘서트에서 BTS와 함께 ‘난 알아요’, ‘환상 속의 그대’, ‘컴백홈’ 등 8곡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BTS 멤버들은 서태지와아이들의 이주노, 양현석의 자리를 대신해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서태지와 아들들’이란 별칭으로 불린 이 무대에서 서태지는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을 향해 ‘이제 너희들의 시대’라고 말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서태지 유튜브는 이와 관련 “서태지와 BTS의 합동 공연은 세대를 대표하는 두 아이콘의 만남으로 그 당시 큰 화제와 관심을 끌었다”고 전했다.

서태지가 유튜브 계정에 영상이 업로드되는 것은 작년 12월 24일 이후 약 1년 만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