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리사, 글로벌 화력

블랙핑크 리사를 향한 글로벌 팬들의 화력이 여전히 뜨겁다.

지난 10일 리사의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4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9월 24일 공개된 지 약 108일 만으로 같은 조회수에 도달한 K팝 아티스트의 안무 영상 중 최단 신기록이다.

앞서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안무 영상이 거둔 4억뷰 최단 기간(120일)을 12일 가량 단축시킨 기록이기도 하다. 더불어 그룹으로도 달성하기 쉽지 않은 성적을 솔로곡으로 벌써 두 번째 기록한 독보적인 성과다. 리사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LALISA‘ 뮤직비디오도 전날 (9일) 유튜브에서 조회수 4억 회를 돌파했던 터다. 공개된 지 약 121일 만으로, 이는 같은 조회수를 달성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가장 빠른 속도였다. 4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배출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는 블랙핑크 멤버인 제니(SOLO)와 리사 두 사람 뿐이다.

특히 리사의 ‘MONEY’는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역주행하는 이례적 돌풍을 일으켰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5위를 차지했다. 이어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과 미국 빌보드 핫100에 각각 8주, 2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여성 솔로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 속 주류 팝 시장 내 인기 기반을 확실히 다졌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블랙핑크는 팀과 솔로 활동을 가리지 않고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최초·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 중이다. 유튜브에서 총 32편의 억대 뷰 영상을 배출한 이들의 공식 채널 구독자 수는 현재 7120만 명 이상으로 전 세계 남녀 아티스트를 통틀어 1위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