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트레이 키즈 ‘Lonely St.’ 성장서사 담았다

‘Stray Kids〈ODDINARY〉UNVEIL : TRACK 2 “Lonely St.”’ 영상 화면 캡처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새 앨범 수록곡 ‘Lonely St.’(론리 스트리트) 음원 일부를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0일 0시 스트레이 키즈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Stray Kids〈ODDINARY〉UNVEIL : TRACK 2 “Lonely St.”’(스트레이 키즈 <오디너리> 언베일 : 트랙 2 “론니 스트리트”)를 게재했다.

트랙 위를 힘겹게 달리는 방찬의 뒷모습으로 시작된 영상은 무언가에 가로막힌 채 힘들어하는 여덟 멤버의 모습이 담겨 있다. 스트레이 키즈는 청춘의 성장통을 저마다의 감성으로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Lonely St.’는 록 기반의 사운드와 거칠면서도 섬세한 보컬, 내면의 서사를 그려낸 가사로 스트레이 키즈의 성장사와 정체성을 높인 곡이다.

이번 앨범 ‘ODDINARY’는 ‘이상한’, ‘평범한’을 뜻하는 영단어 ‘Odd’와 ‘Ordinary’를 결합한 것으로 ‘평범한 우리도 모두 이상한 면을 지니고 있다. 즉 이상한 것이 곧 평범한 것이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MANIAC’(매니악)을 비롯해 ‘거미줄’, ‘Charmer’(차머), ‘땡’, ‘Lonely St.’, ‘피어난다 (방찬, 리노, 승민, 아이엔)’, ‘Muddy Water (창빈, 현진, 한, 필릭스)’(머디 워터)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MANIAC’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업을 맡아 강력한 중독성과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한층 응축된 스트레이 키즈만의 에너지는 물론 성숙한 분위기와 절제미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새 앨범 ‘ODDINARY’와 타이틀곡 ‘MANIAC’은 오는 3월 18일 오후 1시 발매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