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공식] NMIXX ‘AD MARE’ 걸그룹 데뷔앨범 초동 신기록

한터뉴스 제공

신예 NMIXX(엔믹스)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기록을 경신하고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받았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가 16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NMIXX는 데뷔 싱글 ‘AD MARE’(애드 마레)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기록하고 한터차트 초동 실버 인증패를 거머쥐었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NMIXX는 데뷔 음반으로 2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려 실버 인증패를 받게 됐다.

이에 NMIXX는 “NSWER(팬덤명: 엔써)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 덕분에 데뷔 싱글로 초동 22만 7399장이라는 멋진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며 “여러분이 주신 사랑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열심히 하는 NMIXX가 되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번 기록은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신기록이자 싱글 앨범 기준으로는 3위에 해당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를 더한다. 앞서 NMIXX는 한터차트 2월 25일 자 음반 일간 차트 1위, 음반 주간 차트(22.02.28~22.03.06) 2위 등 음반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편 NMIXX는 지난달 22일 데뷔 싱글 ‘AD MARE’를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