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콘 ’FLASHBACK’으로 5월 3일 컴백 예고

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아이콘(iKON)의 새 앨범명은 ‘FLASHBACK(플래쉬백)’이다.

18일 YG엔터테인먼트는 ‘FLASHBACK’이 아이콘의 네 번째 미니 앨범이라고 밝혔다.

‘FLASHBACK’은 영화에서 장면의 순간적인 변화를 연속으로 보여주는 기법을 뜻한다. 긴장의 고조, 감정의 격렬함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이며 과거 회상 장면을 나타내는 데도 쓰인다.

아이콘은 지난 2015년 ‘WELCOME BACK’으로 데뷔한 이래 ‘죽겠다 (KILLING ME)’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 ‘취향저격’ ‘지못미’ ‘리듬 타 (RHYTHM TA)’ 등 많은 히트곡을 배출하며 다채롭고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줬다.

그간 자유분방한 매력과 폭발적인 무대 매너로 글로벌팬들을 사로잡아온 이들이 이번 미니 4집 ‘FLASHBACK’에 어떤 이야기를 담았을지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YG 측은 “보다 단단해지고 성숙해진 아이콘의 솔직한 음악들이 [FLASHBACK]에 채워졌다”며 “음악적 내면에 집중한 아이콘 여섯 멤버가 새로운 서막을 연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실제 이날 앨범명과 함께 추가 공개된 릴리즈 포스터 (RELEASE POSTER) 속 아이콘의 비주얼 변화가 눈에 띈다. 여섯 멤버는 각각 짙어진 아우라와 눈빛으로 절제된 카리스마를 발산,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아이콘은 오는 5월 3일 미니 4집 ‘FLASHBACK’을 발표한 뒤 6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활발한 활동이 예상되는 만큼 글로벌 팬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