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몬스타엑스, 26일 컴백 기대포인트 셋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오는 26일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셰이프 오브 러브)’로 컴백한다. 전작 ‘NO LIMIT(노 리밋)’의 타이틀곡 ‘Rush Hour(러쉬 아워)’로 음악방송 5관왕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무리한 뒤 5개월, 또다시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돌아온 몬스타엑스의 컴백에 거는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앨범에 담은 팬 사랑

앨범명 ‘SHAPE of LOVE’에서 드러나듯 이번 신보에는 사랑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담았다. 나 자신과 몬스타엑스의 음악 그리고 팬들에 대한 사랑 등이 주제가 된다.

트랙을 살펴보면 곡명에서부터 사랑이 넘친다. 타이틀곡 ‘LOVE(러브)’는 어린아이처럼 좋아하는 감정을 숨기지 못한 채 나의 모든 걸 다 주고 싶다는 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팬들을 향한 몬스타엑스의 사랑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수록곡 ‘사랑한다’ 또한 몬베베(팬덤명)를 향한 벅찬 사랑의 감정을 드러내며 큰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 믿고 듣는 자체제작돌

몬스타엑스는 ‘GAMBLER(갬블러)’ 활동을 시작으로 타이틀곡을 프로듀싱하는 실력파 자체제작돌로 우뚝 섰다. 이번 타이틀곡 ‘LOVE’ 또한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주헌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색깔을 선명하게 담았다.

다수 수록곡의 크레딧에도 멤버들의 이름이 눈에 띈다. 형원은 ‘Burning Up (Feat. R3HAB)(버닝 업)’, 아이엠은 ‘AND(앤드)’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음악적 개성이 뚜렷한 세 사람이 합심해 만든 수록곡 ‘Wildfire(와일드파이어)’에도 큰 기대가 모아진다.

# 8년 차 아이돌 클래스

정규 앨범 3장, 미니 앨범 10장까지 국내에서 발매한 앨범만 13개에 달하는 몬스타엑스는 데뷔 8년 내내 쉼 없이 음악 활동을 이어온 ‘열일돌’이자, 계단식 성장을 일궈가는 ‘성장돌’의 표본이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을 사로잡은 ‘믿듣퍼’ 그룹으로 대체불가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몬스타엑스인 만큼 한 장 더해질 새 앨범에 또 어떤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냈을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더불어 26일 몬스타엑스가 새 앨범 ‘SHAPE of LOVE’로 던질 사랑의 메시지에 글로벌 팬들이 어떻게 응답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