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지민 인기 어디까지…‘위드유’ 아이튠즈 기록 경신

방탄소년단 지민이 하성운과 함께 발표한 ‘위드유’가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로 113개국 1위라는 기록을 달성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소속사 제공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새로운 기록을 또 다시 수립했다.

방탄소년단 팬덤 아미에 따르면 지민과 하성운이 의기투합한 O.S.T ‘위드유’(With you)는 29일 기준 올해 발매 곡 중 최초로 아이튠즈 톱송 차트 113개국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아이튠즈 역사상, 그리고 올해 발매된 모든 곡을 통틀어 가장 빠른 기간 안에 이룬 쾌거이기도 하다.

지민은 전 세계 수록곡 최초 116개국 1위에 올랐던 솔로 곡 ‘필터’(Filter)와 함께 아이튠즈 113개국 이상 1위에 오른 2곡 보유자라는 기록도 달성했다.

‘위드 유’는 24일 오후 11시 발매된 후 아이튠즈 역사상 가장 빠른 시간인 4시간 42분 만에 100개국 1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8시간 100개국 1위 기록을 절반 가량 단축한 수치다.

아미는 “지민은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기반으로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인기를 견인하는 대표 멤버답게 ‘위드유’와 ‘필터’로 어떠한 프로모션 활동 없이 세계 최초 신기록을 연달아 달성하고 있다”며 “K팝을 대표하는 가수이자 그 자체를 상징하고 있다”고 평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