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정민 아나, 17년만에 KBS 퇴사

KBS 이정민 아나운서가 입사 17년 만에 퇴사를 예고하며 새로운 도전을 알렸다. 경향신문 자료사진

이정민 아나운서가 17년 만에 KBS를 떠난다.

이정민 아나운서는 2일 인스타그램에 장문의 글로 자신의 퇴사 소식을 알렸다. 그는 “5월이 시작된 지금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는 기분”이라며 “앞으로는 KBS 아나운서 이정민이 아닌, 새로운 모습으로 인생 2막을 걸어가려 한다”고 밝혔다.

이어 “20대와 저와 지금의 제가 다른 것은 이제 제 곁에는 사랑하는 남편과 아이들이 늘 함께한다는 것”이라며 “기적과도 같이 찾아와 준 아이를 품에 안고 또 다른 도전을 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KBS 아나운서’라는 말을 붙여 인사드릴 수 있었던 것 자체가 너무나 큰 행운이자 축복이었다”며 “제 인생 가장 치열하고 열심히 살았던 KBS 아나운서로의 그 시간이 결코 부끄럽지 않게 앞으로도 열심히 살겠다”고 했다.

이정민 아나운서의 이와 같은 고백에 선후배 아나운서의 응원 행렬도 뒤따랐다.

이정민 아나운서는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한 그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오며 시청자에게 안정적인 인상을 남겼다. KBS ‘뉴스광장’ 최장기 진행 여성 앵커이기도 하다. 그는 2012년 세 살 연상의 이비인후과 의사 박치열과 결혼해 슬하에 딸과 아들을 두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