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엄마와 ‘분리불안’ 12세아이 사연 (금쪽내새끼)

‘금쪽같은내새끼’ 6일 방송에서는 극심한 분리불안 등을 겪고 있는 12세 아이의 사연을 두고 오은영 전문의가 진단에 나선다. 채널A 제공

오은영 정신과전문의와 함께하는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새끼’(금쪽같은내새끼)에서는 엄마를 감시하고 집착하는 12세 아들의 사연이 공개된다.

채널A에 따르면 6일 오후 8시 방송되는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두 형제를 키우고 있는 엄마가 출연해 아이들의 입원까지 고려한 심경을 털어놓는다. 엄마는 “병원 입원을 앞두고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신청했다”고 말했다.

엄마는 “금쪽이가 200통 가까이 연락을 할 때도 있다”고 말했다. 엄마는 이러한 금쪽이 때문에 화장실도 제대로 못 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오은영 전문의는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는 건 ‘분리불안’”이라며 “12살인 금쪽이에게 아직까지 분리불안이 있다면 반드시 도움을 주고 개선해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금쪽이는 학교, 학원에서와는 달리, 가장 안전하고 익숙한 집에 들어왔을 때부터 문제를 보인다”며 특이점을 짚었다.

금쪽이의 기행은 합기도장에서도 이어진다. 금쪽이는 친구들에게 상황과 연관 없는 발언을 이어가고 한다.

이를 본 오은영 전문의는 “욕을 하거나 엄마를 때리거나 엄마와 못 떨어지는 것이 문제가 아니다”라며 금쪽이의 문제점을 파악했다. 또한 “금쪽이의 가장 큰 문제는 사람 관계를 자연스럽게 맺는 것이 어려운 것”이라며 “사람을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이해하는 것이 어려운 아이”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