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효연, 9kg 다이어트 비법 공개 “서현 보고 따라해” (가요광장)

소녀시대 효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KBS cool FM ‘이기광의 가요광장’ 화면 캡처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효연이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효연은 5월 19일 방송된 KBS cool FM ‘이기광의 가요광장’에는 게스트로 출연했다.

효연은 이날 솔로 첫 미니앨범 ‘DEEP’(딥) 관련 컴백 이야기를 앞서 나눴다.

이어 효연은 ‘God The Beat’(갓 더 비트) 활동을 하면서 9㎏를 감량했다고 알려졌다. 이에 효연은 “빠진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활동 없을 때 나 혼자 있으니 통통한지 (잘 모른다). 갓 더 비트 할 때 그 친구들이 워낙 말랐다. 그때 (저는) 야식에 꽂혀 통통했다. 넘어져도 튕겨 올라갈 거 같았다”고 했다.

효연은 어떤 야식에 빠졌었냐 묻자 “저는 진짜 주전부리를 1도 안 했었다. 과자, 아이스크림, 치킨을 안 좋아한다. 혼술을 하면 안되더라. 혼술을 하니 살이 올라오더라”고 전했다.

이어 다이어트 법으로 “서현이 간헐적 단식을 했다. 그 친구도 말랐는데 효과가. 거기에 자극받아 똑같이 해봤다. (저와도) 완전 맞더라. 정말 어렵지 않게 뺐다. 공복만 16시간 유지하고 나머지는 먹고. 지금은 몸이 적응을 했나보다. 계속 먹는다. 입이 짧게 계속. 햄버거 피자 다 먹는데, 딱 (적응) 됐나 보다. 칭찬하고 싶다. 내 몸이 기특하다. 6시부터 먹지 않으면 다음날 10시부터 먹을 수 있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효연은 소녀시대가 5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것에 관해서도 얘기를 나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