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미스터리 듀엣’ 첫 방송, 안방 흔들었다

MBN ‘미스터리 듀엣’

‘미스터리 듀엣’이 라인업이 선사하는 무대로 감동과 희열을 선사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8일 첫 방송된 MBN ‘미스터리 듀엣’이 최고 시청률 3.0%, 전국 시청률 2.1%(닐슨코리아 기준)을 기록하며 새로운 형식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 탄생을 알렸다.

‘미스터리 듀엣’ 단독 MC 이적의 “벽이 열리는 순간, 뜨거운 감동이 시작된다”는 힘찬 외침과 함께 무대 위 웅장한 원통형 세트가 위용을 자랑하며 화려한 서막이 열렸다.

첫 번째 무대의 주인공은 김호중이었다. 그는 오랜만의 복귀가 감격스러운 듯 가슴에 손을 대며 가쁜 숨을 몰아쉬었고, “너무 출연하고 싶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호중은 자신과 호흡을 맞출 ‘미스터리 싱어’로 송창식, 송가인, 박구윤 등의 이름을 거론한 후 무대에 올랐고, 떨리는 목소리로 ‘바람의 노래’ 첫 소절의 운을 뗐다. 이어 벽 너머에서 묵직한 중저음이 들려오더니, 스위스 바젤 오페라 하우스 동양인 최초 전속 가수인 바리톤 이응광이 등장했다.

서로의 존재를 전혀 예감하지 못한 두 사람은 벽을 사이에 두고도 호흡을 뽐냈고, 벽이 올라간 후 서로의 얼굴을 보더니 눈물을 쏟으며 포옹을 나눴다. 김호중은 독일 유학을 떠난 당시 일면식 없던 이응광에게 만남을 요청하며 인연이 시작됐다고 했고, 이응광은 “소리나 음악에 대한 갈증이 엄청난 친구였다”고 고등학생 김호중을 회상했다. 김호중은 “절대 울지 말자 생각했는데 ‘미스터리 듀엣’이 울리네요”라며 또다시 울컥했고, 이응광은 “여러 가지 아픔과 상처들을 이겨내려 누구보다 노력을 많이 한 친구다. 더 이상 아픔과 상처 없이 행복한 일들만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뒤이은 ‘오픈 싱어’로 1세대 아이돌 출신 배우 심은진이 나타났고, 벽 너머 상대로 절친인 홍수현, 김지연, 간미연 등을 상상하며 장혜진의 ‘내게로’를 열창했다. 그리고 배우 윤유선이 ‘미스터리 싱어’로 모습을 드러냈다. 두 사람은 서로를 발견한 후 눈시울을 붉혔고, 특히 심은진은 제대로 노래를 부르지 못할 정도로 오열했다.

심은진은 “연기자로 전향해 갈피를 못 잡던 시절, 옆에서 너무 잘 챙겨주셨다”며 “‘괜찮아 나도 그래’라며 일부러 NG도 내주셨다”고 고마움을 표했고, 윤유선은 “가족처럼 대해주고 싶었다”며 긴 시간을 거쳐 후배가 된 심은진에게 “너무 잘하고 있으니 천천히 함께 가자”며 선배의 면모를 드러내 또 한 번 심은진을 눈물 쏟게 했다.

다음으로 등장한 ‘오픈 싱어’ 김조한은 2AM 조권과 창민, 백예린 등 직접 사사한 제자들을 예상하는 등, 좀처럼 감을 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 ‘미스터리 싱어’가 ‘비처럼 음악처럼’을 선창한 후 김조한이 감미로운 목소리를 더하자 운명의 카운트가 울렸고, 벽이 열린 후 등장한 이현우를 본 김조한은 환하게 웃으며 끌어안았다.

김조한은 이현우와의 인연에 대해 “코러스를 한 적 있다”고 했고, 이현우는 “김조한 덕에 앨범이 더 풍성해졌다”며 고마워했다. 또한 김조한은 “농장을 하고 있다. 좋은 데 기부하려 한다”는 근황을 전하며, 식물들을 위해 불러주는 정통 알앤비를 열창했다. 이어 두 사람은 또 한 명의 오랜 인연인 김형석의 반주에 맞춰 ‘데스페라도’로 호흡을 맞추는 즉석 듀엣 무대를 선사했고, “말이 나온 김에 같이 듀엣곡을 준비하겠다”고 깜짝 선언했다.

마지막 출연자 정홍일은 다른 출연자들과 달리 함께 노래를 부르고 싶은 사람에게 직접 초대장을 보냈다. 정홍일은 “저와 성향이 많이 다른 분이다. 다른 부분에서 오는 감동이 있다. 그 감동이 온전히 전해지면 좋겠다”고 했다. 정홍일이 초대한 상대는 ‘싱어게인’에서 함께한 동료이자 경쟁자 김준휘였고, 두 사람은 사이다 고음과 허스키 보이스가 어우러진 목소리로 ‘우리네 인생’을 열창했다.

정홍일은 “경연 프로그램을 하면서 알게 됐는데 준휘랑 같이 올라가지 못해 지금까지도 한구석에 미안함이 있다”고 고개를 떨궜고, 김준휘는 “그런 마음이 아직도 있을지 몰랐다”며 정홍일을 껴안았다. 김준휘는 신곡 ‘투데이’를 부르며 유니크 음색을 자랑했고, 정홍일 역시 ‘사랑일뿐야’로 가왕다운 면모를 보이며 첫 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MBN ‘미스터리 듀엣’은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