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에이티즈, 빌보드에서 빛난 존재감

이미지 크게 보기 그룹 에이티즈가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을 비롯한 총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 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빌보드 차트에서 존재감을 발휘했다.

10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즈 미니 8집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 1 : MOVEMENT)는 9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차트에서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9월 발매한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에 이어 ‘월드 앨범’(World Albums) 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톱 앨범 세일즈’(TOP ALBUM SALES)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TOP CURRENT ALBUM SALES)’ 차트에서도 2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 5위를 기록했으며, 에이티즈는 ‘아티스트 100(Artists 100)’ 차트 5위에 오르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에이티즈는 지난달 29일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를 발매하고 ‘트레저’(TREASURE), ‘피버’(FEVER)를 잇는 새 시리즈를 예고했다.

특히 에이티즈는 미니 8집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3위로 진입했으며,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7월 29일~8월 4일) 93만 장을 기록해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한편 에이티즈는 10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BC M 음악 방송 프로그램 ‘쇼! 챔피언’에 출연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