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크래비티, ‘케이콘’→美 투어 글로벌 상승세

크래비티 사진 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크래비티가 미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크래비티는 오는 2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구 스테이플스센터)에서 개최되는 ‘케이콘 2022 LA’에 출격한다.

크래비티는 지난 15일 사전 출국해 신곡 ‘부기우기’ 미디어 프로모션 진행 중이며, ‘케이콘 2022 루키즈’로 선정되어 ‘케이콘 2022 미주 투어’ 미국의 6개 도시 투어에도 참여한다. 오는 23일 샌프란시스코를 시작으로 다음달 1일까지 미니애폴리스, 휴스턴, 댈러스, 아틀랜타, 뉴욕에서 투어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케이콘 미주 투어’의 무대에서 지난 12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영어 디지털 싱글 ‘부기 우기’ 무대를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해당 곡은 다음달 미니 4집 ‘뉴 웨이브(NEW WAVE)‘’발매를 앞두고 공개되는 영어 트랙으로 글로벌 소통을 위한 깜짝 신곡이다. 곡 제목처럼 통통 튀는 매력담고 있으며, 여기에 크래비티 특유의 밝은 에너지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만들어 낸다. 발매된 직후에는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크래비티는 2020년 데뷔 후 각종 대규모 시상식의 신인상을 휩쓴 것은 물론 미국 FOX5 채널의 유명 토크쇼 ‘굿 데이 뉴욕’에 3회 연속 출연하는 등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