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브, 4관왕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아이브가 인기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IVE : 안유진,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는 3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로 통통 튀는 무대를 선보임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4관왕을 달성했다.

‘쇼! 음악중심’에서 복귀 무대 펼친 지 일주일 만에 아이브는 1위 후보에 오른 것은 물론, 1위를 기록하며 대세 그룹임을 보여줬다.

이날 무대에서 6명의 아이브 멤버들은 빈틈없는 퍼포먼스와 매력 넘치는 표정 연기로 무대를 압도하며 팬들의 시선을 강탈했다. 무대만큼이나 성적 역시 빛났다. 앞서 이번 신곡으로 각종 음악방송의 1위를 차지한 아이브는 ‘쇼! 음악중심’에서도 1위로 호명됐고, 이로써 ‘애프터 라이크’로 4관왕을 달성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했다.

아이브멤버 리즈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아이브가 존재하는 이유인 다이브(공식 팬클럽명)에게 가장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값진 1위를 네 번이나 받을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스태프분께도 감사 인사드리고 싶다. 남은 활동도 다이브와 함께 즐기면서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즐거운 무대 많이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MBC ‘쇼! 음악중심’ 아이브

눈부신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 한국 스포티파이 등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파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멜론에서 이번 신곡으로 발매 10일 만에 11만 이상의 ‘좋아요. ’를기록했고, ‘애프터 라이크’ ‘24시간 이용자 수’는 60만을 돌파해 2022년 기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이용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브는 각종 차트를 올킬하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1일 써클 차트(구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22일 발매한 ‘애프터 라이크’로 108만 1,201장의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것은 물론 자체 최고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부터 올해 데뷔한 신인 그룹 중 최고의 판매량이다. 컴백과 동시에 SBS M, SBS FiL ‘더쇼’, MBCM ‘쇼! 챔피언’에 이어 KBS2‘뮤직뱅크’, MBC‘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하며 4관왕을 달성했으며 오늘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