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슈룹’ 김의성, 배인혁 독살=김혜수 음모 꾸민다

tvN 방송 캡처

‘슈룹’ 김의성이 음모를 꾸몄다.

30일 오후 방송된 tvN 주말드라마 ‘슈룹’에서는 배인혁이 독살을 당했고 그 진범을 김혜수로 몰려는 김의성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택현 소식을 들은 임화령(김혜수)은 엄연히 국법이 있고 국모인 자신이 지키고 있다며 “적통이 어디 원손뿐이더냐. 대군도 있어“라며 분노했다.

대비(김해숙)가 대군들을 못마땅해한다는 신 상궁(박준면)에게 그는 “대비께서 국본을 정하신다더냐. 우리 애들이 어디가 어때서. 배동 선발 때 성남대궁(문상민)과 계성대군(유선호)이 복시까지 오르지 않았느냐”라고 따졌다.

그 말에 신 상궁은 대비가 나서면 택현이 유력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tvN 방송 캡처

왕자들만 따로 모은 대비는 국본의 자리가 그간 비어있어 황망했다며 “이리 왕자들을 보고 있으니 더는 불안해할 이유가 없겠습니다. 적통이 아니라도 자신만 있다면 국본의 자리, 누구든 못할 것도 없지요”라고 미소 지었다.

황원형(김의성)은 임화령이 세자를 독살했다고 몰아갈 수 있겠냐는 대신의 물음에 “모두가 그렇게 생각하면 그게 진실이 되는 겁니다. 끔찍한 소문일수록 더 빨리 멀리 퍼져나가기 마련이지요. 아픈 세자가 폐위되면 원손 승계가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숨통을 끊어버렸다. 이렇게 몰아붙이면 됩니다”라고 말했다.

궁인들 사이에서는 세자의 독살 의혹이 퍼져나갔고 강인한 모습의 임화령에 어떻게 자식이 죽었는데 아무렇지 않냐고 소문이 사실 아니냐고 수군거렸다.

한편 tvN 주말드라마 ‘슈룹’은 오후 9시 1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