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복면가왕’ TO1 재윤 “‘학교 2013’보고 한국 오자마자 주짓수 배워”

MBC 방송 캡처

‘복면가왕’ 성냥팔이 미소년의 정체는 TO1 재윤으로 밝혀졌다.

25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신이 내린 목소리에 도전하는 복면 가수 4인의 모습이 꾸며졌다.

이날 2R 첫 번째 대결은 핫초코와 성냥팔이 미소년이 붙었다. 핫초코는 김태우 ‘하고 싶은 말’을 선곡해 감미로운 목소리에 잘 어울리는 찰떡 선곡으로 무대를 감성으로 물들였다.

성냥팔이 미소년은 ‘흰 눈’을 선곡해 섬세하고 포근한 미성으로 크리스마스에 딱 맞는 선곡으로 심쿵하게 했다.

대결 결과 61 대 38로 핫초코가 승리해 3R에 진출했다. 이어 복면을 벗은 성냥팔이 미소년의 정체는 TO1 메인보컬 재윤으로 밝혀졌다.

MBC 방송 캡처

절실함 없이 성냥을 팔고 있다 평가한 김구라에 재윤은 ‘복면가왕’에 나와 해보고 싶은 게 김구라에게 호통 듣기였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김구라 선배님의 프로그램을 많이 보면서 자라왔다. 호통을 치시면서도 그 안에 따뜻함을 느꼈다. 저도 따뜻함을 느끼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주짓수로 반전 운동능력을 보였던 재윤은 “해외에서 9년의 학교생활을 마치고 한국에 들어올 때, 한국 학교를 생각하면 ‘학교 2013’을 떠올렸다. 많이 싸우고 하니까 한국 가서 절대 맞으면 안 되겠다 해서 한국에 오자마자 주짓수 학원에 등록했다”라며 드라마로 배운 한국을 언급했다.

주짓수를 배우며 관장님이 대회에 나가보라 말했고 그는 전국 대회에서 1등을 두 번 했다고 말해 깜짝 놀라게 했다.

재윤은 “코로나 없이 겨울을 보내는 게 처음이다. 팬분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 그 시작을 ‘복면가왕’과 함께 하는 것 같아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에 만나볼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