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아이브, 역시 대세···첫 콘서트 매진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안유진, 가을, 장원영, 레이, 리즈, 이서)의 첫 번째 팬 콘서트가 매진을 기록하며 스스로 대세임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오는 2월 11일(토)과 2월 12일(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첫 번째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의 2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이번 공연은 데뷔 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팬 콘서트인 만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팬클럽 선예매부터 치열한 ‘티켓 전쟁’을 확인시키며 매진을 기록했다.

‘더 프롬 퀸즈’에서 아이브는 그간 선보이지 않은 또 다른 매력으로 다채로운 무대와 퍼포먼스를 선사하기 위해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브는 데뷔 1년차에 ‘MMA2022(멜론 뮤직 어워드)’,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 등 4개의 시상식에서 두 번째 싱글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대상을 품에 안았다.

또한 아이브는 영국 음악 잡지 NME가 꼽은 ‘더 NME 100 : 에센셜 이머징 아티스트 포 2023(The NME 100: essential emerging artists for 2023)’은 물론, 미국 그래미(GRAMMYS)가 뽑은 올해 주목해야 할 K팝 걸그룹으로 선정됐다.

NME가 꼽은 2023년이 기대되는 아티스트 100팀 중 한 팀으로 선정된 아이브에 대해 NME는 “아이브의 빛나는 여섯 멤버들은 세련된 케이팝 사운드를 명중했다”라며 “3연속 히트곡을 발매한 아이브는 차세대 케이팝 아이콘이 될 준비가 되어 있다. 그들은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여주는 댄스 음악을 보여주고 있다. 아이브에는 ‘잇걸’ 장원영과 리더 안유진이 포함되어 있지만, 가을과 레이의 탄탄한 랩, 리즈와 이서의 파워풀한 보컬은 그룹의 색을 더 다채롭게 만들어준다”라고 아이브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그래미 역시 아이브에 대해 “2022년 가장 큰 센세이션 중 하나였으며, 다음 몇 년 동안 확실히 그 성공을 배가시킬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호평했다.

한편, 첫 번째 팬콘 ‘더 프롬 퀸즈’는 오는 2월 11일(토) 오후 6시, 12일(일) 오후 5시에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