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조정석 “인생캐=‘질투의 화신’ 이화신…많은 사랑 받아”

유튜브 ‘Marie Claire Korea’

배우 조정석이 인생 캐릭터로 ‘질투의 화신’의 이화신을 꼽았다.

28일 유튜브 채널 ‘Marie Claire Korea’에는 “‘정말 많은 작품을 했더라고요’조정석의 인생 캐릭터는?”이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조정석은 연기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캐릭터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익준을 꼽았다. 조정석은 “익준이가 가지고 있는 성격 자체가 너무 재밌는 친구고 되게 본받을 점이 많은 캐릭터였다. 가벼워 보이지만, 절대 가볍지만은 않은 나름 무게감 있는 생각과 마음 가짐을 잘 장착하고 있는 친구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Marie Claire Korea’

조정석을 한 층 더 단단하게 만들어준 캐릭터는 tvN ‘세작, 매혹된 자들’의 이인. 조정석은 “캐릭터의 성격으로 봤을 때 정말 강직하고 강인한 정신력, 몇 수 앞을 보는 영민함, 그런 것 들이 내가 생각하고 있는 걸 뛰어 넘어서 그 다음을 생각하는 캐릭터였다. 이인을 연기하는 조정석한테는 굉장히 단단해질 수밖에 없게 만드는 그런 매력의 캐릭터였다”고 말했다.

조정석이 생각하는 인생 캐릭터는 SBS ‘질투의 화신’의 이화신이라고. 조정석은 “‘질투의 화신’ 작품을 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남자 주인공이 유방암 환자라는 설정이 걱정된다는 주위 분들의 의견도 많았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그래서 이 작품을 했고 화신이를 연기했는데 또 많은 분들한테 사랑을 받았던 기억이 나기에 인생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