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넘겨보세요

원티드랩,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직장인 대상 ‘프롬프톤’ 개최

입력 : 2024.06.20 03:14

원티드랩, 네이버클라우드

원티드랩, 네이버클라우드

원티드랩과 네이버클라우드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는 ‘원티드X네이버클라우드 프롬프톤’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프롬프톤(Prompthon)은 시스템 명령 메시지인 프롬프트(Prompt)와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정해진 시간 동안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만드는 행사를 뜻한다.

프롬프톤에서 원티드랩은 생성형 AI 개발·운영 구독 솔루션인 ‘원티드 LaaS(LLM-as-a-Service)’를 제공한다. 원티드 LaaS는 원티드랩이 다수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집약한 솔루션으로, △비개발자도 생성형 AI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환경 △다양한 LLM 모델(하이퍼클로바X 외 6종) △환각현상 제어를 위한 RAG(검색증강생성) 기능 △ 자동화된 테스트 환경 △ 프로젝트 및 프리셋 단위 상세한 토큰 사용량/비용 관리 [1] 등을 지원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초거대 언어모델(LLM)인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퍼클로바X는 언어 능력뿐 아니라 수학적 추론, 보편 지식, 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프롬프트 개발이라는 특성상 1인 1팀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최대 4명까지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비개발직군 직장인부터 이미 생성형 AI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나 보다 편리한 개발 환경을 경험하고 싶은 개발직군 직장인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 탭에서 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프롬프트를 완성해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 결과는 7월 18일에 온라인으로 발표하며, 본선 심사 및 시상은 7월 27일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본선 심사에서는 원티드랩과 네이버클라우드 리더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기술 완성도 △아이디어 참신성 △사업성 측면을 중심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시상은 총 4개팀에 이루어진다. △고품질상(1팀) △아이디어상(1팀) △튜닝상(1팀)에는 각 상금 100만원을 지급하며, △하이퍼클로바 X 특별상을 선정해 별도의 혜택을 제공한다. 수상자 전원에는 네이버 사옥 ‘네이버 1784’ 투어 기회가 제공된다. 예⋅결선 진출자에는 원티드 이력서의 경쟁력을 높여 공고 지원 시 우대받을 수 있는 ‘인증뱃지’와 하이퍼클로바 스케일 AI 개발 도구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이 제공된다. 결선 진출자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원티드 포인트 10만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된다.

네이버클라우드 유영광 리더는 “이번 대회는 개발자뿐만 아니라 비개발 분야의 직장인도 네이버의 초대규모 AI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하이퍼클로바X 기반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실 서비스로 구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형민 원티드랩 AX사업개발 총괄은 “원티드 LaaS는 비개발자도 쉽게 프롬프트를 개발할 수 있는 도구로, 실제 최근 진행한 원티드랩 사내 프롬프톤 참가자 중 80%는 비개발자였다”며 “챗GPT 등 생성형 AI 서비스를 일정 수준 이상 다루는 직장인이라면 이번 프롬프톤을 통해 생각만 하고 있던 아이디어를 직접 구현, 업무 적용까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개인과 기업의 생성형 AI 활용도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과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손재철의 이 차]토종 액티언이냐 VS 볼보 DNA 그랑 콜레오스냐

입력 : 2024.07.25 09:56

국내 SUV 시장에서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와 KGM ‘액티언’이 피할 수 없는 극강의 ‘맞수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사실상 외나무 다리에서 만난 ‘양쪽 진영 내 킬러’들이다. 가격,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새로운 게임체인저로 떠오르며 집중 조명을 받는 모양새다.

KGM 액티언. 준중형 오버사이급 SUV로 미래지향적스타일을 지향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KGM 액티언. 준중형 오버사이급 SUV로 미래지향적스타일을 지향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그랑 콜레오스 전면부. 사진 | 손재철기자.

그랑 콜레오스 전면부. 사진 | 손재철기자.

그랑 콜레오스 엔진룸.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우측에 격층 구조로 올려져 있다. 사진 | 손재철기자.

그랑 콜레오스 엔진룸. 고효율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우측에 격층 구조로 올려져 있다. 사진 | 손재철기자.

■ 이 시장 ‘절대 못준다’ 액티언 전면에

두 모델에 대한 시장 기대치는 오르고 있다. 현대차, 기아 등에서 지금껏 보아온 싼타페, 쏘렌토와 비교해 결이 다른 캐릭터라는 점은 물론 그랑 콜레오스는 생각지도 못했던 ‘남혐 논란’을 뚫고 평가를 받고 있어 관전 포인트는 ‘상대적 비교 우위 평가’로 이어지고 있다. 수 년동안 공들인 모델 답게 외관이나 성능, 인테리어, 실내 공간 등이 우수하고 잘빠졌기 때문이다.

KGM 액티언. 쿠페형 외관을 지니고 있다. 기존 토레스에 쓰인 동력계를 베이스로 만든 차다.

KGM 액티언. 쿠페형 외관을 지니고 있다. 기존 토레스에 쓰인 동력계를 베이스로 만든 차다.

실제 24일 KGM은 이 같은 액티언 실내 컷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다양한 프리미엄 사양을 탑재해 경쟁력을 극강으로 높였다’는 점을 어필했다. 여느 고급 수입차 실루엣이 겹쳐질 정도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프리미엄’한 형태라는 내부 디자인에 대한 초도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토레스 디자인 차별화를 극대화시키고 대시보드 상단부를 깔끔하게 정리한 점도 포인트다.

KGM 액티언 실내. 고급스러운 형태로 여느 수입차 실내가 겹쳐질 정도로 절제된 드로잉 기법이 반영돼 있다.

KGM 액티언 실내. 고급스러운 형태로 여느 수입차 실내가 겹쳐질 정도로 절제된 드로잉 기법이 반영돼 있다.

마감소재도 우수한데 퀼팅 패턴의 스웨이드 콤비 시트와 천연 가죽 시트, 스웨이드 도어 센터 트림, 로즈 골드 컬러의 몰딩 라인 등을 더해 세련미까지 완성했다. 이는 입체적인 다양한 설계를 더한 그랑 콜레오스와 비교해 절제된 선과 면면들이라는 평가을 받을 대목이다. 이 덕에 콜레오스 대비 ‘확실히 넓고 고급스럽다’는 초도 평가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이 차의 실내에 들어간 수평적 라인은 전체 다자인 방향성의 핵심이다.

이 차의 실내에 들어간 수평적 라인은 전체 다자인 방향성의 핵심이다.

반면 파워트레인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없다는 점은 ‘액티언’의 실책이자 아클레스 건이다.

따라서 가격경쟁력을 ‘히든카드’로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에 써야 하는데 엔트린 트림이 3000만원 초중반을 넘기면 볼보 뼈대를 지닌 ‘그랑 콜레오스 내연기관(콜레오스 가솔린 터보 2WD는 3495만원부터)’과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된다. 여기에 그랑콜레오스 이테크 하이브리드가 3777만원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액티언 출시가격은 더 낮게 책정되야만 한다.

■ 토종 킬러 VS 볼보 DNA 그랑 콜레오스

이런 경쟁구도 아래 내달 실차가 선보이게 될 ‘액티언’은 지난 15일 외관 이미지 스틸컷 공개 하루 만에 사전 예약대수 1만 6000대를 돌파했다. 시장에선 ‘의외의 초반 돌풍’ 평가까지 내놓고 있지만 ‘QM6’ 후속작이자 르노 본사와 연계하여 만든 ‘그랑 콜레오스’는 사실 태생부터 만만치 않은 해외파다. 지난 12일 기준 8000대 넘는 사전 예약이 몰렸고 이 중 90% 이상이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는 점은 주지하는 바가 크다.

그랑 콜레오스 . 고가의 볼보자동차 CMA플랫폼으로 만든 중국 지리자동차 ‘싱유에L’이 전체 차량 상품성의 베이스다.

그랑 콜레오스 . 고가의 볼보자동차 CMA플랫폼으로 만든 중국 지리자동차 ‘싱유에L’이 전체 차량 상품성의 베이스다.

또 볼보자동차의 CMA플랫폼으로 만든 중국 지리자동차 ‘싱유에L’ 차량이 그랑 콜레오스의 뼈대이자 베이스이라는 점은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는 주요한 셀링 포인트다. 기존 아르카나에서 검증받았던 ‘고효율’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갖춘 점도 액티언을 앞서는 상품성이다. KGM은 ‘액티언’ 시장 출하 가격을 고심 중으로 8월 중 최종 결정한다.

[오늘의 운세 나침반]2024년 7월 26일

입력 : 2024.07.25 19:09
쥐띠

쥐띠

84년생 중도 포기하지 말고 끈기 가져 일해 나갈 때 성과 크다.

72년생 어려운 고비를 잘 참고 견디어 나가니 힘든 줄 모른다.

60년생 기러기도 날 때는 줄지어 난다. 법규 잘 지켜 관재수 피하자.

48년생 의식주 변화는 시기상조이니 서두르지 말고 신중한 자세 갖자.

행운의 숫자 5 13 20

소띠

소띠

85년생 사랑 때문에 마음의 안정감 없으니 방황하기 쉬운 날.

73년생 허영심 발동은 빈털터리 신세 되니 지갑 단속 잘할 때.

61년생 늦게 배운 도둑질이 날 새는 줄 모른다. 자존심 회복하는 시기.

49년생 조심하면 화도 면한다. 현상 유지에 최선을 다할 때.

행운의 숫자 6 16 24

호랑이띠

호랑이띠

86년생 연인과의 애정운도 좋으며 금전운도 풍부한 날이다.

74년생 길가다 돌을 차도 연분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진실 보일 때.

62년생 힘들이지 않고 편안하게 일하려다 오히려 큰 손해 보게 된다.

50년생 두 손에 떡을 쥐었으니 어느 것을 해야 좋을지 모른다.

행운의 숫자 4 10 27

토끼띠

토끼띠

87년생 욕심 끝에 화가 온다. 소비성 지출 과다. 절약은 미덕이다.

75년생 시계추같이 왔다갔다만 하는 생활 발전 없으니 계획 잘 세우자.

63년생 큰 이익 보려다 손해만 보게 되니 주어진 일에 성실히 임할 때.

51년생 낮 말은 새가 듣고 밤 말은 쥐가 듣는다. 말조심할 때.

행운의 숫자 9 14 26

용띠

용띠

88년생 겉치레 보지 말고 마음가짐 보는 것이 후일에 후회 없다.

76년생 잘못한 일 책임져야 한다면 사태 수습 빨리 하는 편이 낫다.

64년생 헛되게 애만 쓰고 아무 보람 없이 하루 보낼 우려 있다.

52년생 부부 사랑과 이해로 감싸 안자. 갈 길이 아니면 일찍 정리정돈.

행운의 숫자 3 17 20

뱀띠

뱀띠

89년생 천방지축이다. 앞뒤 없이 짜증스럽고 안정감 없는 하루.

77년생 친구와 함께 계획 세워 나가니 진행 순조로운 날. 금전운 대길.

65년생 돌부리를 차면 발부리만 아프다. 짜증 내지 말고 인내로 승부.

53년생 공든 탑 무너질 우려 있으니 감정 절제. 긍정적인 자세 필요.

행운의 숫자 8 12 25

말띠

말띠

90년생 어느 한 부분만 보고 전체를 판단해버리니 시야가 좁은 날.

78년생 화촉동방에 아름다운 신부와 빼어난 신랑 앉았으니 사랑 만끽.

66년생 터를 닦아야 집도 지을 수 있다. 첫 단추 잘 끼울 때이다.

54년생 밑 빠진 독에 물 붓기다. 지출할 곳이 많아 심적 부담.

행운의 숫자 7 11 20

양띠

양띠

79년생 함부로 나는 새가 그물에 걸린다.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시기.

67년생 자신만만하게 대하다 뒤통수 맞는다. 편한 사람도 예의 지키자.

55년생 빚 주고 원한 사지 말랬다. 친지 배신감 오니 묵은 인연 멀리하자.

43년생 지름길이라 생각한 곳이 먼 길. 요령 부리는 일 브레이크.

행운의 숫자 1 15 23

원숭이띠

원숭이띠

80년생 민들레 홀씨 날아 터전을 마련하듯 사랑의 안식처가 생긴다.

68년생 장한 일을 도모하는 친구와 뜻을 같이 하니 보람 느끼는 날.

56년생 남에게 무례하게 행동하지 말고 예의범절 지키며 살아가는 날.

44년생 누워서 침 뱉기다. 남을 험담하면 자신의 인격만 손상당한다.

행운의 숫자 9 18 28

닭띠

닭띠

81년생 서로에 대한 믿음 있는 사랑 우정 오간다. 진실 파악이 우선.

69년생 자신의 건강 과신하여 무리하게 되면 신체 리듬 깨지니 주의.

57년생 티끌모아 태산. 개미 같은 정신으로 하루를 사니 후일 성공.

45년생 작은 돈 들어오고 큰 돈 나가니 금전출납이 빈번한 하루.

행운의 숫자 2 18 21

개띠

개띠

82년생 애정운 새로운 만남 기대되니 마음 설레는 날. 실력 발휘 기회.

70년생 매사 착실하게 행하니 견고하고 세심한 계획을 수립한다.

58년생 스스로 힘써 쉬지 아니하니 성취할 수 있다. 협조자 만나는 운.

46년생 자신의 건강은 자신이 책임져야 할 때. 건강검진 받자.

행운의 숫자 3 10 29

돼지띠

돼지띠

83년생 사랑하는 자에게 진실을 보일 때. 한 곳에 집중하는 날.

71년생 한 줌 흙이 쌓여서 산을 이루듯 작은 것 쌓여서 큰 것 얻는 날.

59년생 산은 오를수록 높고 물은 건널수록 깊다. 실력 인정받는 하루.

47년생 자기 분수에 따라 행하면 불행은 없는 법. 금전출납 빈번.

행운의 숫자 6 19 22

제공 : 백천생활상담연구소 02) 553-6530

하이드로겐, 박주현과 함께 여름 화보 공개

입력 : 2024.07.25 11:50

배우 박주현이 매거진 데이즈드를 통해 다낭에서 촬영한 여름 화보를 선보였다.

하이드로겐, 박주현과 함께 여름 화보 공개

박주현이 데이즈드를 통해 공개한 여름 화보는 크리스에프앤씨의 이탈리아 파도바 태생의 액티브 아웃도어 브랜드 ‘하이드로겐(HYDROGEN)’과 함께 했다.

박주현은 하이드로겐의 24 SS 컬렉션의 반팔 티셔츠에 버뮤다 팬츠를 더해 편안한 무드의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또 크롭 기장의 반팔 티셔츠에는 숏 스커트를 매치한 뒤 냅색을 더해 캐주얼한 무드를 연출했다. 이어 그래픽 티셔츠에는 시원한 색감의 숏 팬츠를 매치해 다양한 여름 룩을 소화해냈다.

하이드로겐, 박주현과 함께 여름 화보 공개

한편, 박주현과 하이드로겐이 함께 한 데이즈드 화보는 데이즈드 8월 호와 공식 SNS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박주현이 착용한 하이드로겐 24SS 컬렉션은 하이드로겐 오프라인 매장과 자사몰, 버킷스토어, 무신사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뮤지엄엘, 개관 기념 ‘모나리자 이머시브’ 등 3개 전시 오픈특가 티켓 공개

입력 : 2024.07.25 05:48

뮤지엄엘

뮤지엄엘

복합문화공간 ‘뮤지엄엘’이 26일 개관을 기념해 24일 오픈특가 티켓을 판매한다.

뮤지엄엘은 미디어아트, 순수 미술, 이색·테마 등 다양한 장르의 전시와 몰입감있는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뮤지엄엘이 위치해 있는 인천 상상플랫폼은 1978년 건립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폐곡물 창고를 새롭게 재 탄생시킨 곳으로 과거의 산업 유산을 현대적으로 재생한 대표 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인천역, 차이나타운, 월미도 등 인천의 주요 관광지와 인접해 있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이번 뮤지엄엘의 개관을 통해 인천의 문화 관광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총 면적 7,227㎥(약 2,200평) 규모의 뮤지엄엘은 ▲미디어아트, 순수 미술 등 기획 전시와 아트샵을 선보이는 1관 및 2관 ▲이색·테마 전시나 팝업·이벤트를 선보이는 3관 ▲스펙타클한 미디어 연출과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라운지 ▲강연·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세미나실 ▲F&B 매장을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등으로 구성돼 가족, 친구, 연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3개의 전시관은 미디어아트를 통해 다감각적 경험을 선사하는 ‘1관(이머시브관)’, 순수 미술 작품 전시를 위한 ‘2관(아트관)’, 이색·테마 전시를 선보이는 ‘3관(스페셜관)’으로 이루어진다.

뮤지엄엘은 개관전으로 모나리자 이머시브, 알렉스 카츠, NBA(미국프로농구)를 선정했다. 1관의 ‘모나리자 이머시브(Mona lisa Immersive)’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과 ‘그랑팔레 이머시브(Grand Palais Immersif)’가 공동 제작한 콘텐츠로, 관람객들이 다감각형 미디어아트 체험을 통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을 새로운 시각에서 감상할 수 있다.

2관에서는 현대 미술의 거장 ‘알렉스 카츠’의 작품을 선보이는 ‘알베르티나 미술관 컬렉션 : 알렉스 카츠(Albertina Museum Collection : Alex Katz)’가 진행된다. 3관에서는 이랜드뮤지엄과 협력한 ‘위대한 농구선수 75인 전’을 통해 유니폼, 농구화, 우승 트로피 등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들의 소장품을 만나볼 수 있다.

1관~3관 전시 오픈특가 티켓은 24일부터 31일까지 현장 티켓부스를 포함해 뮤지엄엘 네이버 예약과 티켓링크를 통해 한정 판매되며, 정가 대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뮤지엄엘에 위치한 ‘빈브라더스’ 카페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모든 음료 주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베이커리 제외, 1매당 1잔 적용, 당일 발권 티켓 한정). 전시별 티켓 할인율 등 상세한 내용은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현정 뮤지엄엘 총괄은 “뮤지엄엘은 과거와 현재, 미래가 만나는 특별한 공간으로 방문객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미디어아트, 순수 미술, 테마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와 F&B 및 체험·교육 공간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뮤지엄엘의 새로운 시작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치킨마루, 2024 케이월드 드림어워즈 초대권 이벤트 실시

입력 : 2024.07.25 10:08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치킨마루가 2024 케이월드 드림어워즈 초대권 증정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1

1

2024 케이월드 드림어워즈는 2017년 소리바다 어워즈로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는 K-POP 대표 시상식으로 오는 8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이벤트는 치킨마루 신메뉴 ‘핫크리스피’를 포함한 치킨마루 모든 메뉴 2만원 이상 주문 후 영수증이나 배달 어플 캡처 화면을 공지된 폼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현장에서 공연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행사 기간은 24일부터 8월 11일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공식 SNS를 통해 발표 후 당첨자에게 개별 연락된다. 아쉽게 당첨되지 못한 10명을 추가로 추첨해 치킨마루 상품권도 증정한다.

치킨마루 관계자는 “케이팝 방한 천만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는 이번 어워즈를 통해 K팝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성비 K-치킨 브랜드로 k-pop 글로벌 팬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24 케이월드 드림어워즈에 출연이 예정되어 있는 아티스트는 큐더블유이알(QWER), 그룹 영파씨, NCT위시, 아일릿, 유니스, 배드빌런, 하성운, 이무진, 비비, JD1(정동원) 등으로 계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며, 공식 투표 앱인 유픽(UPICK)을 통해 각 부문별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치킨마루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고랜드, 워터쇼부터 드론쇼까지 여름방학 즐길 거리 가득

입력 : 2024.07.25 11:52

레고랜드 코리아(이하 레고랜드)가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 단위 손님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5일 밝혔다.

레고랜드, 워터쇼부터 드론쇼까지 여름방학 즐길 거리 가득

레고랜드는 이번 여름을 위해 준비한 해적 테마의 여름축제 ‘오 썸머(Awe-Summer) 페스티벌’ 동안 무대와 객석, 배우와 관객의 경계를 넘나들며 모두가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이머시브 워터쇼 공연 2종을 준비했다.

더불어 이머시브 워터쇼 공연 중에 해적 댄스 공연자들과 함께 춤추는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에 업로드하면 게시물의 반응이 가장 좋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LEGOLAND 플래티넘 연간이용권, LEGO 해적 제품 등을 제공하는 ‘해적왕 댄스 챌린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7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레고랜드는 춘천시와 손잡고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여름 감성을 자극하는 ‘춘천 호수드론 별빛마켓’을 레고랜드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한다. 춘천 호수드론 별빛마켓은 춘천에서 진행되는 대표적인 야간 프로그램으로 특히 오후 9시부터는 1,500대의 드론을 이용하여 레고랜드를 포함한 춘천시의 관광지를 형상화한 ‘드론 라이트쇼’ 공연이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7월 여름방학을 맞이한 춘천 지역 소재 학생들에게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통 큰 할인을 제공하는 ‘방학을 축하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춘천 지역에 위치한 중학교, 고등학교 및 대학교(전문대, 4년제 대학, 방통대 대학원 포함) 재학생을 대상으로 7월 31일까지 77% 할인된 15,000원에 레고랜드 1일 이용권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 26일부터 진행

입력 : 2024.07.25 09:47

26일(금)부터 내달 11일까지 온라인 회원 대상 사용 가능한 배달, 포장 쿠폰 지급

8월 8일까지 손흥민 포토카드 및 유니폼 제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도미노피자,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 26일부터 진행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대한민국을 응원하기 위한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는 오는 26일(금)부터 다음달 11일(일)까지 17일간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평일과 주말에 사용 가능한 배달 및 포장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번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에 제공되는 쿠폰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 웹, 앱)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배달 30%, 포장 40% 그리고 배달비 무료 쿠폰 3종을 지급한다. 단, 배달 및 포장 할인은 프리미엄 피자(L) 주문시 사용 가능하며 배달비 무료 쿠폰의 경우 모든 피자(L) 주문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도미노피자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8일까지 모든 피자(L)를 온라인 배달, 포장 주문한 온라인 회원에게 손흥민 포토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손흥민 포토카드에는 지난 12일 출시한 신제품 ‘K-Rib & 치즈 피자’를 들고 있는 손흥민부터 시그니처 포즈를 한 모습의 손흥민을 담은 총 5종으로 그중 랜덤으로 1종을 지급한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모든 피자(L)를 3회 이상 주문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손흥민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제공하며, 당첨자는 다음달 16일(금)에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도 할인 받고 대한민국을 응원하며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응원 쿠폰팩 지급’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이 좋은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도미노피자도 맛있게 즐기시고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마이투어닷컴, 亞 방한객 선택한 인기 여행지 발표···압도적 1위는 어디?

입력 : 2024.07.25 05:33

올마이투어닷컴

올마이투어닷컴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대표 석영규)이 아시아권 방한 여행객들이 선택한 상반기 국내 인기 여행지를 24일 발표했다.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여행객은 1월 약 88만 명에서 5월에는 약 141만 명까지 큰 폭으로 늘어났다. 특히 같은 기간 중국과 일본의 누적 방한객 수만 하더라도 약 3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아시아 권역의 관광객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마이투어닷컴 해외 이용자들의 한국 숙소 예약 건수도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6월 한 달 간 아시아권 방한객들의 숙소 예약량은 연초(1월) 대비 38.7% 가까이 늘어나는 등 외래 관광객의 꾸준한 유입세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올마이투어닷컴은 해당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외국인들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고 있는 인기 여행 도시들과 그 특징들을 분석했다.

2024년 상반기(예약일 기준) 올마이투어닷컴을 통해 국내 숙소를 예약한 아시아권 방한객의 79.2%는 한국을 여행할 도시로 ‘서울’을 선택했다. 역사적 건물들과 현대 문물이 공존하는 독특한 특성과 함께 전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K팝, K드라마 등 다양한 K-콘텐츠를 가장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인프라가 마련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서울 지역 내에서도 관광객들의 숙소 예약이 집중된 자치구는 ‘중구’(55.3%)로 나타났다. 중구는 다양한 음식과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명동’이 위치해 있어 전통적인 외국인 관광객 밀집 지역으로 분류된다. 코로나19 당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기며 상권이 잠시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현재는 많은 외국인들이 붐비며 다시 한번 활기를 띠고 있다.

중구에 이어 아시아권 방한객이 가장 많이 숙소를 예약한 지역은 국내 대표적인 번화가 ‘홍대입구’가 자리한 마포구(28%)로 확인됐다. 헤어나 메이크업에 특화된 홍대입구는 K-뷰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팝업스토어와 매장들이 즐비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이 같은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해석된다. 뒤이어 용산구(4.1%), 종로구(3.9%), 영등포구(3.7%) 등도 숙소 예약 상위 자치구로 이름을 올렸다.

전국 숙소 예약 1위를 차지한 서울을 제외하면 비수도권에서는 제주(8.5%) 지역의 숙소 예약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외 여행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더해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관광 결합 상품들로 해외의 인바운드 관광 수요를 견인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외에 부산(6.7%)에서는 해운대구(81.5%)와 동래구(8.4%), 부산진구(7.8%) 등의 순서로 숙소 예약이 발생했으며 강원(2.8%)에서는 평창군(86.5%), 강릉시(7.4%), 동해시(4.6%) 등으로 확인됐다.

올마이투어닷컴 글로벌B2B팀 전희은 리더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들은 과거와 달리 가족 단위 개인 여행으로 한국을 방문하려고 하는 특징이 돋보이고 있다”며 “이에 따라 각자가 선호하는 관광지 방문에 있어 효율적 동선을 고려해 숙소를 예약하려는 경향도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Ⅹ모여봐요 동물의 숲’ 컬래버, ‘모여봐요! 코엑스 아쿠아리움!’ 진행

입력 : 2024.07.25 15:31

‘모여봐요 동물의 숲’ 포토존, 스탬프 랠리 이벤트 등 진행

‘코엑스 아쿠아리움Ⅹ모여봐요 동물의 숲’ 컬래버, ‘모여봐요! 코엑스 아쿠아리움!’ 진행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Nintendo Switch 모여봐요 동물의 숲게임의 컬래버레이션 ‘모여봐요!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오는 29일부터 시작된다.

우리나라에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아쿠아리움이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등장하는 캐릭터들과 해양생물들을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생물들과 접목시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엑스 아쿠아리움Ⅹ모여봐요 동물의 숲’ 컬래버, ‘모여봐요! 코엑스 아쿠아리움!’ 진행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캐릭터들을 동선 곳곳에 배치하고 ‘모여봐요 동물의 숲’ BGM을 송출해 관람객들에게 몰입감을 줄 예정이다.

또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게임 속에 등장하는 해양생물에 대한 설명판을 동선에 두어 게임 유저들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들도 재미있게 관람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설명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양 생물 설명판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양 생물 설명판

컬래버레이션 기간 동안 ‘모여봐요 동물의 숲’ 스탬프 랠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매표소와 현장 자판기에서 구매 가능한 스탬프북에 6개의 캐릭터 스탬프와 최종 골 스탬프를 찍어 직원에게 인증하면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오리지널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오리지널 스티커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오리지널 스티커

Nintendo Switch 체험존도 운영된다. 체험존은 Nintendo Switch ‘모여봐요 동물의 숲’ 유저를 위한 amiibo 카드 게임존, 일반 관람객을 위한 Nintendo Switch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존 등으로 계획되어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컬래버레이션 한정 굿즈도 선보일 예정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한정 클리어 화일은 온라인 및 현장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가능하다.

닌텐도 스위치 유저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이벤트 기간 동안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닌텐도 어카운트 QR 체크인을 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동물의 숲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한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방문하면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게임 캐릭터 의상을 얻을 수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이벤트 기간 동안 마이 디자인 아이템 코드를 방문객들에게 공유하여 게임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이 디자인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마이 디자인

코엑스 아쿠아리움 x ‘모여봐요 동물의 숲’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는 7월 29일부터 10월 27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7월 29일부터 코엑스 아쿠아리움 홈페이지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협의회’ 첫 총회···“세종시 행정수도 지위 확보해야”

입력 : 2024.07.25 03:29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특별자치 지역인 세종시·강원도·전북도·제주도가 세종시 행정수도 지위 확보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협의회 제1회 정기총회에서 세종시법 전부개정의 국회 통과를 위한 적극 지원을 요청했다.

대한민국특별자치시도협의회는 지방 주도의 균형발전과 책임 있는 지방분권을 선도하고 특별지방정부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1월에 출범을 했다.

이날 총회에는 최민호 세종시장과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를 비롯해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김종민 국회의원과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을 했다.

4개 특별자치시도지사가 제시한 각 지역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4개 시도가 힘을 모으겠다는 공동결의문도 채택했다.

4개 시·도지사들은 공동 결의문에서 “지방이 주도하는 자치분권과 균형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한다”며 “세종시의 행정수도 지위에 관한 특별법 제정과 세종시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개정의 국회 통과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강원특별법 3차 개정안, 전북특별법 2차 개정안,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출범을 위한 관련 법률 제·개정안 통과를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행정수도 완성은 국토 균형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여된 시대적 소명”이라며 “대한민국 특별자치시도협의회 차원에서 연대와 협력을 통해 행정수도 지위를 확립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앞서 시청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충청권 4개 시도 통합 문제와 관련 “세종은 행정수도로 가야 한다”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최민호 시장은 “윤석열 대통령도 세종시는 행정수도로 가야 하고 워싱턴 D.C. 같은 수도적 기능을 하는 도시여야 한다고 했다”며 “저도 그런 생각을 말했고, 대전시장과 충남지사도 이 부분을 인정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는 ‘지방시대 비전과 전략’을 주제로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 기조연설과 조성규 전북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맞춤형 분권전략과 자치권 강화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했다.

배귀희 지방자치학회장을 좌장으로 김수연 제주대 교수, 조영호 변혁법제정책연구소장 등이 패널로 참여해 특별자치시·도의 성공을 위한 대응 방향 및 고도의 자치권에 기반한 새로운 지방시대의 과제 등에 대한 열띤 토론을 진행하며 의견을 주고 받았다.

화제의 추천 정보

    배너이미지

    오늘의 인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