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박사모에 맞서 싸우는 어르신 화제 “태극기 말고 박근혜를 흔들어야지”
기사입력 2017.02.15 15:51
탄핵 반대 집회에 태극기를 들고 나온 사람들에게 일침을 가하는 남성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박사모 물리치는 어르신”이라는 제목으로 한 동영상이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한 남성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태극기를 들고 참석한 사람들에게 “왜 태극기를 들고 범죄자를 옹호하냐”는 질문을 건네는 모습이 담겼다.



사진|유튜브 영상 화면 갈무리

사진|유튜브 영상 화면 갈무리



영상 속 남성은 태극기를 든 노인을 향해 “태극기는 친일파 딸을 위해 드는 게 아니고 나라를 위해 희생한 애국자를 위해 드는건데 어르신께서 지금 왜곡을 하고 있다”며 “왜 태극기를 범죄자를 위해 흔드냐 이거예요. 박근혜 얼굴을 흔들지”라고 일침을 놓는다.

“촛불을 초토화 시켜야 한다”고 말하는 시민을 향해서는 “당신이 내란을 선동하고 있는거야”라며 일갈하기도 했다. 이 대화를 옆에서 지켜보던 다른 시민은 “(국회에서) 이미 내란이 벌어진거다”라고 말했고, 이에 남성은 “탄핵은 당신들이 뽑은 국회의원 230명이 시킨거다”라며 “입법부에서 한 걸 내란이라고 하는 게 내란이야”라며 꼬집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어르신의 팩트공격에 박사모 추풍낙엽” “당당하면 얼굴은 왜 가려” “말 잘 하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