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넵튠, 신작 야구게임 ‘레전드라인업’ BI 공개
기사입력 2017.03.20 16:32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명가 넵튠이 신작 게임을 선보인다.

넵튠은 자체 개발한 야구 게임 명칭을 <레전드라인업>으로 확정하고, 20일 게임 BI를 공개했다. BI는 상대 타자 혹은 투수와의 치열한 심리 싸움에서 선택한 전략이 성공했을 때의 쾌감과 짜릿함을 모티프로 제작됐다.

넵튠, 신작 야구게임 ‘레전드라인업’ BI 공개

4월 출시 예정인 <레전드라인업>은 KBO 10개구단 CI 이미지와 현역 프로야구 선수 퍼블리시티권을 활용해 개발 중이다. 선수 영입과 성장을 통해 유저가 상상만 해온 자신만의 라인업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다.

특히 2012년 자체 개발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온 시뮬레이션 엔진 기술이 적용돼, 찬스 또는 위기 상황에서 유저가 매 투구 때마다 작전을 지시할 수 있으며, 실제 기록과 유사한 수준의 결과를 반영해 승부를 지휘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넵튠 정욱 대표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은 넵튠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가장 오랫동안 해온 장르”라며 “그간 축적된 노하우와 자체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보다 정교한 게임 경험을 유저 분들에게 안겨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넵튠이 창사 후 첫 게임으로 선보인 <넥슨프로야구마스터>는 ‘라이브 모드’를 통해 유저의 실시간 개입이 가능한 최초의 스마트폰용 정통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었다.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장르 게임 1위를 차지했으며, 일주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순위 2위에 올랐다. 애플 국내 앱스토어에서 선정한 ‘2012 최고의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조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