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동영상] ‘양필라’ 양정원이 알려주는 옆구리살 파괴운동
기사입력 2017.03.27 17:16
최종수정 2017.03.27 17:20
●양정원의 봄맞이 1분 스트레칭

봄이다. 겨우내 쌓인 옆구리살 날리는 간단한 운동을 소개한다.

‘양필라’ ‘필라여신’ 등의 별명을 갖고 있는 배우 양정원이 필라테스 기구인 써클링을 이용해 잘록한 옆구리를 만드는 방법을 전수했다. 만일 써클링이 집에 없다면 책이나 쿠션, 쟁반등을 들고 해도 된다.



‘필라여신’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배우 양정원이 스포츠경향 독자들을 위해 옆구리살 날리는 운동법을 전수했다.

‘필라여신’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배우 양정원이 스포츠경향 독자들을 위해 옆구리살 날리는 운동법을 전수했다.

*동영상을 보면서 양정원의 바른자세를 따라해보세요!



△러브핸들 날리는 옆구리 운동법

1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벌린다음 써클링을 머리 위로 들어준다. 써클링이 없다면 쟁반이나 책, 쿠션 등을 들어도 된다.

2 호흡을 들이마시고 뱉으면서 한쪽 옆구리가 늘어나도록 몸을 옆으로 기울인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기울이면 된다.

3 다시 중앙으로 올라온다. 내려갈 때는 천천히 내려가고 올라올 때는 조금 더 빠르게 올라온다. 올라오는 속도가 빠를 수록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운동해 균형을 맞춰준다.

4 더욱 운동 강도를 높이기 위해 한쪽 다리를 구부려 체중을 이동시킨다. 1단계와 마찬가지로 호흡을 뱉으면서 몸을 기울여 옆구리를 늘여준다. 다리를 구부린 쪽으로 몸을 기울이는 것이 포인트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시행한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