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샘 해밍턴, “웃찾사 홍현희 흑인 분장 한심해…인종 놀리는 게 웃겨?”
기사입력 2017.04.21 16:25
방송인 샘 해밍턴이 개그맨 홍현희의 흑인 분장 개그에 실망감을 나타냈다.



지난 19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웃찾사-레전드 매치> 화면 갈무리. SBS

지난 19일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웃찾사-레전드 매치> 화면 갈무리. SBS



샘 해밍턴은 20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번에 웃찾사에서 홍현희 흑인 분장하고 나왔는데... 진짜 한심하다! 도대체 이런 말도 안 되는 행동 언제까지 할 거야? 인종을 그렇게 놀리는 게 웃겨? 예전에 개그방송 한 사람으로서 창피하다!”라는 글을 남겼다.

한 누리꾼은 “분장 자체가 문제가 될 게 없다고 생각되지만 왠지 인종비하적인 단어들과 흑인을 희화화 하는 개그코드를 했나보죠?”라는 댓글을 남겼고, 이에 샘 해밍턴은 “분장 자체 문제 아니라고 했지만... 만약에 제가 한국인 흉내내려고 분장했으면 문제 아니라고 생각할까요?”라는 답글을 남겼다.



샘 해밍턴 페이스북 공식 계정 화면 갈무리

샘 해밍턴 페이스북 공식 계정 화면 갈무리



앞서 19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웃찾사-레전드 매치> ‘실화개그’ 코너에서는 홍현희가 피부색을 검게 칠하고 파, 배추 등 우스꽝스러운 분장을 더해 개그를 펼쳤다.

방송 후 온라인 상에서는 홍현희가 흑인의 모습을 희화화해 웃음을 유발했다며 ‘인종차별주의적 개그’라는 비판이 쏟아졌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