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넘겨보세요

G랭크 10월의 게임에 ‘달빛조각사’·‘햄스터타운’

입력 : 2019.10.30 16:49
생활경제부

엑스엘게임즈의 ‘달빛조각사’와 슈퍼어썸의 ‘햄스터타운’이 각각 G랭크 선정 10월 ‘이달의 게임상’과 ‘챌린지 서울상’을 수상했다.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하는 ‘2019년 7월 이달의 G랭크 시상식’이 30일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달빛조각사’의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사업실장, ‘햄스터타운’의 슈퍼어썸’ 조동현 대표.

(왼쪽부터) ‘달빛조각사’의 엑스엘게임즈 박영성 사업실장, ‘햄스터타운’의 슈퍼어썸’ 조동현 대표.

‘이달의 G랭크 시상식’은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매출 12조원에 달하는 국내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게임을 찾아 그 공로를 인정하는 것은 물론, 특별한 아이디어를 통해 게임 업계의 미래로 주목 받고 있는 중소 개발사들을 독려하는 취지로 매월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먼저,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80%)해 네티즌 투표 점수(20%)와 합산해 선정된다.

수상작 ‘햄스터타운’은 선을 그려 귀여운 햄스터에게 사탕을 배달하는 드로잉 퍼즐게임이다. ‘2019년 제1회 인디게임 패스트트랙’ 제작 지원 작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여심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귀여운 캐릭터, 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감 등을 통해 여성 게이머들에게 어필한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햄스터타운’은 독창성, 작품성, 완성도, 시장성 부문에서 전문 평가단 1위에 올랐다.

또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80%)와 네티즌 투표(20%)로 선정된다.

수상작 ‘달빛 조각사’는 500만 구독자의 게임 판타지 대작과 대한민국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론칭 직후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달빛 조각사‘는 화제성,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평균 점수 85.6점을 받았다.

박영성 엑스엘게임즈 사업실장은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신 덕분에 큰 성과를 내고 있고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달의 G랭크 시상식‘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산업진흥원(SBA), CJ ENM 게임채널 OGN과 지랭크 선정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되며, OGN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투표를 통해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늘의 운세 나침반]2024년 4월 15일

입력 : 2024.04.14 19:09
쥐띠

쥐띠

84년생 친구나 웃어른의 소개로 미팅 갖는 날. 상상력 주의할 때.

72년생 계획의 나래 펴고 날려하나 성급하다. 연애보다 중매가 좋다.

60년생 묵은 것 버리고 새것 선택하여 새 계획에 진취적인 날 된다.

48년생 중구난방이니 새로운 협조자 구할 때이다. 자녀 조언해줄 때.

행운의 숫자 5, 10, 20

소띠

소띠

85년생 급히 서둘러서는 안 된다. 법을 잘 지켜 관재송사 멀리할 때.

73년생 쉽게 생각하고 처리한 일에 어려움 오니 가벼운 처리 금물.

61년생 깨달음이 많으니 일도 수월하게 한다. 상사에게 인정받는 날.

49년생 가정 화합하니 올해 경사 분분해질 조짐. 자녀 계획 세워줄 때.

행운의 숫자 8, 13, 21

호랑이띠

호랑이띠

86년생 친구 동료 간 시기질투보다는 협동하여 일의 성취감 맛볼 때.

74년생 경솔하게 행동하면 반드시 후회하는 날. 아침 웃고 저녁 운다.

62년생 기쁨과 근심이 상반되니 너무 좋아하거나 너무 슬퍼 말자.

50년생 친지 인정고란 오니 마음 주지 말자. 매사 막힘 많을 때.

행운의 숫자 2, 15, 27

토끼띠

토끼띠

87년생 베짱이 되지 말고 근면하면서 자기 것을 쌓아가는 개미 될 때.

75년생 허영사치는 후일에 적자 인생. 보증 주의. 흉터 주의. 금전지출.

63년생 복잡한 생각 말고 훈훈한 마음 갖자. 직업 변동. 구설 주의.

51년생 기쁜 일 슬픈 일이 상반된다. 계획에는 오늘만 날이 아니다.

행운의 숫자 1, 12, 25

용띠

용띠

88년생 부모 도움 크게 받으니 인기 왕성해지는 날. 소화기관 저조.

76년생 사랑 우정 넘치는 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날 된다.

64년생 가족 화목하니 재수 대통. 사랑이 넘치는 날. 재복 들어온다.

52년생 주변 선망의 대상이 되는 날. 입찰 문서 등록수. 승승장구.

행운의 숫자 4, 19, 20

뱀띠

뱀띠

89년생 고독을 즐기는 것이 한가롭고 평온하다. 상대 말 경청할 때.

77년생 말만 지루하게 할 뿐 알맹이가 없을 우려. 실속 없는 날 될 때.

65년생 문 밖에 일이 산같이 쌓였으니 바쁘고 소득 없다. 금전지출.

53년생 부부 서로 감정 억제할 때 순탄. 아침부터 원행하니 계획 성사.

행운의 숫자 7, 16, 28

말띠

말띠

90년생 주관적으로 생각하여 하루의 계획 세우면 좋은 결과 있다.

78년생 신체리듬 깨질 우려. 과음하지 말고 건강 지킬 때. 절약할 때.

66년생 천지가 서로 화합하니 연인의 만남 온다. 후배 포용력 발동.

54년생 황금비 오는 소리가 들리니 가족 화목하고 금전이 대길하다.

행운의 숫자 3, 11, 26

양띠

양띠

79년생 늦은 판단이 후일 성공한다. 올바른 판단 잘하니 주변 인정.

67년생 다른 사람들 앞서간다고 불안해하지 말자. 영양제 복용.

55년생 하나가 들어오면 둘이 나가니 저축이 어렵다. 출장 여행수.

43년생 불평불만은 구설수 우려되고 위치 흔들린다. 책임감 필요.

행운의 숫자 1, 14, 23

원숭이띠

원숭이띠

80년생 온 힘을 다 기울여 마지막 승부 겨눌 생각해야 하는 날 된다.

68년생 형제는 양손이다. 형제 손잡고 새로운 돌파구 마련하는 기회.

56년생 작은 일 못 참으면 큰일 망친다. 눈앞 이익보다 미래 볼 때.

44년생 재물이 산같이 쌓였으니 풍요롭기가 황금계곡 같다. 건강주의.

행운의 숫자 9, 17, 29

닭띠

닭띠

81년생 가족이 둘로 변할 우려 있으니 가정 소중함 깨우쳐야 할 때.

69년생 미워했던 마음 뒤로하고 서로 사랑할 때. 부부 애정 적신호.

57년생 억울한 마음 앞서나 함부로 행동하면 더 큰 손해 입는 날.

45년생 금전관계로 인하여 친했던 사람과 멀어질 우려 있는 날.

행운의 숫자 6, 10, 22

개띠

개띠

82년생 이성 문제 복잡하게 얽힐 수 있으니 깨끗한 플레이 요구.

70년생 쓸데없는 말에 현혹은 후일 이별수 초래. 신중히 결정할 때.

58년생 부부 서로 사랑하는 마음 크다. 형제 참견 말자. 후일 후회.

46년생 가족 불안사 발생. 의논 상대 없다. 해결사 주의. 부부 화합.

행운의 숫자 4, 13, 20

돼지띠

돼지띠

83년생 친구나 친지의 소개로 소개팅 하는 날. 기다림의 결과 좋다.

71년생 기쁜 일이 있어도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라. 직업 변동수.

59년생 가족 모임에 정담 오가니 화기애애한 날. 휴식 취할 때.

47년생 체력 많이 떨어지니 휴식 취할 때. 바쁘게 돌아다녀 소득 있다.

행운의 숫자 6, 18, 24

제공 : 백천생활상담연구소 02) 553-6530

스타벅스, 16일부터 ‘가정의달 디저트 6종’ 예약 주문

입력 : 2024.04.15 11:21

스타벅스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은 디저트 6종에 대한 예약 주문을 16일부터 스타벅스 앱에서 진행한다.

보냉백과 함께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이는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보냉백과 함께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이는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준비된 디저트 상품은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 ▲클래식 넛츠 타르트 ▲부드러운 생크림 롤 케이크 ▲부드러운 티라미수 롤 케이크 ▲스타벅스 크림 번 세트 ▲스타벅스 쿠카롱 세트이며,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디저트 6종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장바구니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한정수량으로만 선보이는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인 하겐다즈와 협업한 상품으로, 쌉싸름한 녹차와 달콤한 맛의 초콜릿이 2단으로 겹쳐진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별도 제작된 보냉백과 함께 제공된다.

디저트 상품 6종은 모두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 예약 주문 가능하며, 그중 ‘감사의 달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경우 사이렌 오더 주문을 통해 매장에서 직접 수령할 수 있는 선택지도 제공한다.

예약 주문은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에서 16~26일 진행하며, 배송일정은 29일~5월 2일, 5월 7일~5월 9일까지의 기간 중 고객이 주문 시 원하는 발송일을 지정할 수 있다. 한 번에 여러 개를 구매한 고객은 다중 배송도 가능하다.

[LCK] 젠지, ‘4연속 우승’ 대기록···T1 또 설욕 실패

입력 : 2024.04.14 20:21 수정 : 2024.04.15 13:40

젠지가 ‘LCK 13년 역사’에서 한 번도 나오지 않았던 ‘4회 연속 우승’의 신기원을 이뤄냈다.

14일 서울 송파구 KSPO돔(전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린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결승에서 젠지는 라이벌 T1을 세트스코어 3-2로 제압하고 ‘포 핏’(Four-peat)이란 금자탑을 쌓아 올렸다.

14일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열린 ‘2024 LCK 스프링’ 4스플릿 연속 우승의 역사를 쓴 젠지 선수들이 우습컵을 들어올리며 팬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LCK

14일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열린 ‘2024 LCK 스프링’ 4스플릿 연속 우승의 역사를 쓴 젠지 선수들이 우습컵을 들어올리며 팬들의 환호에 답하고 있다. |LCK

이날 젠지와 T1은 2022년 스프링 이후 다섯 스플릿 연속 결승전에서 만나는 진기록을 세웠다. 젠지는 LCK 최초의 4연속 우승, T1은 11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무대였다

이처럼 최근 만날 때마다 불을 뿜는 라이벌전을 치러온 두 팀은 이날도 역대급 접전을 만들어내면서 KSPO돔을 가득 메운 팬들을 열광케 했다.

젠지는 1세트에서 T1이 내셔 남작을 연이어 가져가면서 강력하게 저항한 탓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42분에 장로 드래곤 지역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2, 3세트는 완벽한 운영을 앞세운 T1의 승리. T1은 2세트 초반부터 킬을 챙기면서 엄청나게 성장한 젠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의 아우렐리온 솔을 잡아낸 이후 가속도를 붙이면서 승리했고, 3세트에서는 화력 담당과 맷집 담당 챔피언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큰 스코어 차이로 승리했다.

하지만 이대로 물러설 젠지가 아니었다. 4세트에서 젠지는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가 카직스라는 깜짝 카드를 들고나왔고 ‘오너’ 문현준의 신 짜오를 연달아 잡아내면서 흐름을 가져왔다.

만장일치로 결승전 MVP를 수상한 ‘기인’ 김기인. |LCK

만장일치로 결승전 MVP를 수상한 ‘기인’ 김기인. |LCK

LCK 결승전 통산 6년 만에 풀 세트를 성사시킨 젠지는 5세트에서도 초반부터 몰아붙였다. 크산테로 플레이한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은 ‘제우스’ 최우제의 자크를 상대로 두 번이나 솔로킬을 따냈고 대규모 교전이 벌어졌을 때 전면에 나서면서 행동 대장 역할을 해냈다.

결국 젠지는 T1의 포탑을 큰 힘을 들이지 않고 차례로 깨며 최후의 승자가 됐다. 경기 후 30분이 지난 시점에서도 T1의 킬수가 1에 불과했을 만큼 압도적인 세트였다.

‘2022년 서머’를 시작으로 LCK 역사상 처음으로 4회 연속 우승을 달성한 젠지 선수단에는 골든듀가 제작한 우승 반지가 주어졌다. 우승을 이끈 김기인은 2017년 데뷔 이후 처음으로 LCK 우승컵을 들어 올렸고 결승전 MVP로 선정됐다.

젠지 김정수 감독은 “정규 리그 내내 1위를 지켜줬고 플레이오프와 결승전에서도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준 선수들에게 공을 돌린다”라면서 “조만간 중국 청두에서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만장일치 MVP를 수상한 김기인은 “데뷔 첫 LCK 우승이라는 결과만으로도 기분 좋은데 결승전 MVP라는 영광까지 안게 되어 정말 기쁘다”라면서 “올해 국제 대회에 자주 나가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겠다”라고 수상 소감과 목표를 전했다.

한편, LCK 서머는 오는 6월 12일 개막. 9월 7~8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결승진출전과 결승전을 치른다.

스타필드 수원점서 어른들 놀이터 공간 ‘스몹’ 오픈

입력 : 2024.04.15 14:06

어른들의 놀이터 공간 스몹이 새롭게 오픈한 스타필드 수원점에 입점하여 2개월만에 약 5만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점서 어른들 놀이터 공간 ‘스몹’ 오픈

스타필드 수원점 7층에 있는 스몹은 핑크 컬러의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으며, 짚라인, 360도 회전 그네, 대형 미디어 타워 등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620평 규모의 실내에 야구, 농구, 양궁, 축구, 트램폴린, 로프코스 등 약 22종의 스포츠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다.

스몹은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이미 2만 명의 참여자를 모은 바 있으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스몹 관계자는 “어른들에게도 피곤하고 힘든 현재에서 벗어나 걱정, 고민없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놀이터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그런 어른들에게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처럼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자 다양한 지점에 입점하고 있다”며 “이번 스타필드 수원점에 오픈하게 되면서 수원 시민들이 이렇게 많이 찾아 주실 줄 몰랐다”고 말했다.

스몹은 오는 5월 가정 달을 맞아 가족, 친구와 함께 방문 예정인 고객 대상으로 할인 패키지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버거킹, 한국진출 40주년 맞아 ‘와퍼’ 리뉴얼…가격은 그대로

입력 : 2024.04.15 11:00

21일까지 20년 전 가격인 4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버거킹이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아 기존 와퍼를 리뉴얼한 ‘뉴 와퍼’를 15일 출시했다.

버거킹은 ‘뉴 와퍼’를 시작으로 재료 각각과 조리법을 업그레이드하여 불맛을 강조하고, 맛의 만족도를 한껏 끌어올리는 ‘불맛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버거킹, 한국진출 40주년 맞아 ‘와퍼’ 리뉴얼…가격은 그대로

‘뉴 와퍼’의 경우, 기존 와퍼의 패티는 더 도톰하게 바꿔 풍성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나도록 했으며, 번(빵)도 글레이즈드(Glazed) 코팅을 통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해 탄력을 높였다. 또 조리법을 변경해 불맛을 강화했다.

버거킹은 와퍼를 리뉴얼하며 가격은 동결했다. 와퍼 단품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7100원, 세트는 9100원이다.

또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21일까지는 와퍼를 약 20년 전 가격인 4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한다. 불고기와퍼와 치즈와퍼도 할인 판매한다.

한편, 버거킹은 지난 8일 와퍼를 리뉴얼하면서 이를 ‘단종’을 의미하는 ‘판매 종료’로 공지하는 마케팅을 전개해 소비자들의 혼란을 초래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당시 버거킹이 와퍼를 리뉴얼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가격을 인상하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기도 했다.

선거 끝나니··· 외식·식품·유통가 ‘가격 인상 움직임’ 꿈틀

입력 : 2024.04.15 13:26

굽네·파파이스, 15일 나란히 가격 올려…쿠팡도 월회비 인상

외식·식품·유통가에서 가격 인상 움직임이 확산할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치킨과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이 메뉴 가격을 인상하고 일부 유통업체도 구독경제 상품의 월 회비를 올렸다.

15일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는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900원씩 인상했다.

선거 끝나니··· 외식·식품·유통가 ‘가격 인상 움직임’ 꿈틀

굽네가 가격을 올린 것은 2022년 이후 2년 만이다. 이에 따라 대표 메뉴인 고추바사삭은 기존 1만8000원에서 1만9900원으로 올랐고, 오리지널은 1만6000원에서 1만7900원으로 인상됐다. 남해마늘바사삭은 1만9000원에서 2만900원으로 올랐다.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도 이날 치킨, 샌드위치(버거), 디저트류, 음료 등의 가격을 평균 4%(100∼800원) 올렸다.

배달 제품 가격은 더 비싸진다. 파파이스는 배달 메뉴에는 매장 판매가보다 평균 약 5% 높은 가격을 차등 적용하기로 했다.

선거 끝나니··· 외식·식품·유통가 ‘가격 인상 움직임’ 꿈틀

파파이스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물가 인상과 인건비, 배달 수수료 등 비용 상승 압박이 커져 불가피하게 가격을 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bhc와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각각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올해 2월에는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버거와 사이드 메뉴 등 30여 종의 판매가격을 평균 3.1% 올렸다.

최근 코코아, 설탕 등 식품 원료 가격 상승에 따라 식품업체도 가격 인상 조짐을 보이고 있다.

현재 롯데웰푸드 등이 초콜릿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선거 끝나니··· 외식·식품·유통가 ‘가격 인상 움직임’ 꿈틀

유통업체도 서비스 가격을 인상했다. 쿠팡은 유료 멤버십인 와우멤버십 월 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58.1% 인상했다. 2021년 12월 2900원에서 4990원으로 72.1% 올린 이래 2년 4개월 만이다.

신규 회원은 지난 13일부터 변경된 회비가 적용됐고, 기존 회원은 오는 8월 첫 결제일부터 적용된다.

쿠팡의 멤버십 회비 인상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와의 본격적인 경쟁에 대비해 투자 여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손맛 다시! ‘드래곤 플라이트’ 후속작 연내 출시

입력 : 2024.04.15 11:31 수정 : 2024.04.15 13:17

라인게임즈, IP 리뉴얼과 함께 신작 2종 개발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의 리뉴얼과 함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작 개발에 나선다.

‘드래곤 플라이트’는 캐릭터를 좌우로 이동하며 내려오는 몬스터와 장애물을 파괴하며 즐기는 슈팅장르로, 2012년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3000만 건을 기록한 인기 게임이다.

손맛 다시! ‘드래곤 플라이트’ 후속작 연내 출시

라인게임즈는 ‘드래곤 플라이트’ 원작의 리뉴얼과 함께 신작 1종과 IP 라이센싱 게임 1종을 선보일 방침이다.

먼저 개발사 슈퍼어썸을 통해 ‘드래곤 플라이트’ 신작 개발을 진행한다. 슈퍼어썸은 원작의 세계관 및 캐릭터를 계승 발전시켜 방치형과 타이쿤이 결합된 캐주얼 RPG 장르 신작을 2025년에 내놓을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드래곤 플라이트’의 엔진을 교체하고 퀄리티를 업그레이드시키는 리뉴얼 작업에도 돌입한다. 콘텐츠 업데이트의 한계를 가진 기존 자체엔진에서 확장이 유연한 새로운 그래픽 엔진으로 교체해 새로운 ‘드래곤 플라이트’를 연내 공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IP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한 플레이위드 게임즈를 통해 신작 ‘드래곤 플라이트2’(가칭)도 개발한다. ‘드래곤 플라이트2’는 원작의 세로 방향 탄막 액션 게임성과 세계관, 시스템 및 콘텐츠를 계승 발전시킨 ‘드래곤 플라이트’의 신작으로, 자세한 개발 정보는 연내 공개할 계획이다.

라인게임즈 박성민 대표는 “자사의 대표 IP이자 인기 게임인 ‘드래곤 플라이트’를 재창조해 기존의 재미에 새로움을 더해 나가고자 한다”며, “스마트폰의 태동기와 함께 했던 ‘드래곤 플라이트’의 추억을 다시 소환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알레르기성, 유행성, 세균성… 종류도 다양한 결막염, 뭐가 다를까?

입력 : 2024.04.15 11:16

환절기 증가하는 결막염, 종류에 따라 치료법 달라 주의 필요

증상 지속되면 안과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처방받아야

사진제공|김안과

사진제공|김안과

봄은 야외활동 하기 좋은 계절이지만,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늘어나고 온도가 올라가면서 번식하는 세균과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결막염 환자가 많아지는 때이기도 하다. 2022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1, 2월 약 37만 명에서 4월 약 66만 명으로 결막염 환자가 약 79%나 증가했다.

결막은 눈꺼풀의 안쪽과 안구의 가장 바깥쪽을 덮고 있는 얇고 투명한 점막으로 눈물의 점액층을 생성하고, 안구 표면을 보호하는 면역기능에 관여하며, 미생물 등의 외부 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결막염은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충혈, 가려움, 건조함, 통증 등의 증상을 일으켜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 원인에 따라 알레르기성, 유행성(바이러스성), 세균성으로 나뉘는데 증상만으로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알레르기 반응은 외부 물질(알레르기 항원)에 우리 몸의 면역계가 과도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나타나며, 알레르기 결막염은 결막에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접촉하면서 발생한다. 그중에서도 계절성 알레르기 결막염은 다양한 공기매개 알레르기 항원과 연관되어 있으며,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대표적인 유발 항원으로 알려져 있다. 증상으로는 가려움증과 결막 충혈이 대표적이며 이물감, 눈물흘림, 눈부심 등이 나타날 수 있고 끈적끈적한 점액성 눈곱이 생성되기도 한다. 알레르기 결막염은 시력에 지장을 주는 경우는 드물지만, 만성적인 경과를 밟으며 자주 재발하여 환자에게 많은 부담을 줄 수 있다.

알레르기 결막염은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항원을 완전히 제거하지 않으면 쉽게 재발할 수 있다. 따라서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꽃가루가 날리는 날에는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눈을 보호해야 한다. 인공눈물 점안액을 이용해 안구의 이물질을 씻어내고, 눈에 가까이 닿는 베개와 이불을 자주 세탁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만약 가려움증이 생긴다면 눈을 비비는 행동은 최대한 자제하고 증상 완화를 위해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다. 그럼에도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로 가려움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적절한 약을 처방받는 것을 권장한다.

바이러스성 결막염 중에서도 흔히 ‘눈병’이라고 불리는 유행성 결막염은 감기의 원인이 되는 아데노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한다. 결막뿐만 아니라 각막에도 염증이 동반될 수 있어 ‘유행성 각결막염’이라고도 불린다. 아데노 바이러스는 열이나 소독약에도 잘 살균되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목욕탕에서도 쉽게 전염될 수 있다.

충혈, 이물감, 눈곱과 통증 등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증상이 유사해 혼동하기 하기 쉽지만,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전염되지 않는 반면 유행성 각결막염은 전염성이 강한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대부분 별다른 후유증 없이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각막혼탁이나 눈꺼풀과 안구가 달라붙는 검구유착이 발생할 수도 있다. 항생제와 스테로이드 안약을 처방받아 투여하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물이나 식염수 등으로 눈을 씻어내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안과에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일상적인 생활 습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세균성 결막염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안질환 중 하나다. 바이러스 감염에 비하면 드물게 나타나지만, 실명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조심해야 한다. 위생 문제, 면역력 저하, 스테로이드 점안액 장기 사용 등으로 발생한다. 안구 충혈이 심해지고 화농성 분비물(고름)이 나타나며, 심해질 경우 각막에 구멍이 생기는 각막천공이나 급격한 시력저하가 발생할 수 있어 초기 진단이 중요하다.

김안과병원 각막센터 박선경 전문의는 “결막염은 환절기에 흔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인공눈물을 넣는 정도로 넘기곤 하지만 방치하면 시력저하 등의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며 “결막염 종류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고 일반인이 원인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증상이 지속된다면 즉시 안과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단백질 보충제 전문 브랜드 ‘휴바앤’ 정식 론칭

입력 : 2024.04.15 15:25

단백질 보충제 전문 브랜드 ‘휴바앤’ 정식 론칭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보충제 전문 브랜드 ‘휴바앤’이 정식 론칭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휴바앤의 대표제품은 ▲WPI(분리유청단백질) ▲WPC(농축유청단백질) ▲Multi(멀티 혼합)이 등 웨이프로틴 3종으로, 소비자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우선, 신제품 중 WPI(분리유청단백질)는 별도의 분리공정을 통해 비단백성분과 불순물을 제거한 분리유청 단백으로, 소화가 잘되고 효율적인 단백질 섭취를 도와주는 순도 높은 프리미엄 단백질 제품이다. 단백질 함량은 27g에 달하며 당 함량이 0g이다.

WPC(농축유청단백질)는 프리미엄 농축유청단백질로 우유의 유청단백을 침전, 여과 등 물리적인 분리기술로 농축하여 제조한 제품으로 단백질 함량은 26g에 달한다.

마지막으로 Multi(멀티 혼합)는 효율적인 단백질 섭취를 위해 흡수 속도를 고려한 프리미엄 멀티 단백질로 4가지의 유청단백질과 카제인단백질을 균형 있게 배합한 제품이다. 카제인이란 우유 단백질의 80%를 차지하는 주요 단백질이며, 천천히 소화되는 성질로 지속적인 단백질을 공급한다. 단백질 함량은 30g에 달하며 당 함량이 0g이다.

또한 휴바앤 제품들은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풍부한 동물성 단백질을 100% 사용하여 흡수율이 빠르고, 정교한 단백질 설계와 더불어 특별한 부원료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

휴바앤 관계자는 “우리 브랜드 제품들은 세계적인 유제품 원료기업 중 하나인 ‘힐마사’의 원료를 공급받아 생산하여 더욱 퀄리티를 자랑한다. 앞으로도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녹여낸 단백질 보충제 제품들을 출시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봄철 파르르 눈밑이 떨린다면 ‘안면경련증’ 의심

입력 : 2024.04.15 11:12

사진제공|클립아트 코리아

사진제공|클립아트 코리아

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기온이 급격하게 올라간 탓에 옷도 얇아졌다. 하지만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한 일교차로 각종 질병에 노출이 되기 쉽다. 봄철 환절기를 맞이하면 쉽게 염증이 생기고 피로감도 발생하게 되며 이때 눈이나 입 주변에 떨림이 발생할 수 있다.

보통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눈떨림, 얼굴떨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충분한 휴식을 취함에도 완화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복이 된다면 안면경련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안면경련은 말그대로 얼굴 한부분이 떨리는 증상이다. 특히 눈 떨림은 현대인에게 흔한 현상이며, 마그네슘 부족이나 급격한 일교차, 환경적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충분한 휴식에도 불구하고 눈 떨림이 지속되거나 얼굴의 다른 부위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면경련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안면경련은 주로 눈 주위 근육에서 시작하여 다른 얼굴 근육으로 퍼지는 증상으로, 대부분 혈관 노화로 혈관이 구불구불해지고, 그 혈관이 신경을 압박하고 지속적으로 자극하면서 신경을 보호하고 있는 신경막이 손상되어 발생하게 된다.

이로 인해 환자는 대인관계와 사회활동에 지장을 받을 수 있다. 안면경련 치료는 기본적으로 세 단계로 구분되고 있으며 이때 약물치료, 보톡스 주사 그리고 미세혈관감압술로 이뤄진다.

미세혈관감압술은 압박 받고 있는 안면신경과 압박하고 있는 뇌혈관 사이에 수술용 스펀지를 삽입하여 신경과 혈관을 분리시키는 치료 방법이다.

안면경련 초기에는 얼굴 한쪽 부분에서 떨림이 시작하지만, 방치하면 얼굴근육 전체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에는 안면 마비 혹은 청력 등의 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방심하면 위험할 수도 있다.

성베드로병원 신경외과 전문의 심영보 원장은 “안면 근육의 경직 예방에 도움이 되는 휘파람 불기, 윙크, 입 큰 웃음, 얼굴 마사지 등 경련에 도움이 된다” 며 “장시간 컴퓨터나 스마트 기기를 사용할 경우 눈의 피로가 누적될 수 있으니 눈주위를 마사지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예방에 좋다.”라고 말했다

화제의 추천 정보

    배너이미지

    오늘의 인기 정보

      오늘의 포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