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으로 넘겨보세요

한국엡손, ‘AI 뉴미디어아트 영상 공모전’ 개최

입력 : 2024.04.19 22:56

한국엡손

한국엡손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4K 3LCD 고광량 프로젝터 출시를 기념해 미디어아트 신진작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2024 한국엡손 Crystal 4K AI 뉴미디어아트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엡손이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엡손의 오늘 그리고 내일. ‘엡손의 시간’은 계속된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미디어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나 학생이라면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접수는 5월 5일까지며 전시테마에 맞게 엡손의 3LCD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생성형 인공지능 툴을 활용한 콘텐츠를 사용하는 것이 주요 과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엡손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엡손은 1차·2차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팀), 우수상(2팀), 장려상(2팀) 등 5팀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총 2천만원 규모의 창작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각 심사 통과자에게는 추가 제작 지원금도 지원한다. 수상 작가들의 작품은 8월 27일부터 9월 1일까지, 서울 광진구의 파이팩토리 스튜디오에서 엡손 프로젝터 기술을 통해 전시된다.

엡손 3LCD 기술은 3개의 LCD를 사용해 광원을 빨강, 파랑, 초록 색상으로 분리한 뒤 프리즘을 통해 다시 합성하여 스크린에 투영하는 기술로, 백색 밝기와 컬러 밝기가 동일하게 높아 압도적인 화질과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1-chip DLP 프로젝터와 비교해 최대 3배 밝은 컬러밝기를 제공하며 레인보우 현상이 없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감이 적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장차 미디어아트 분야를 이끌어 나갈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엡손의 4K 프로젝터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엡손은 AI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늘의 운세 나침반]2024년 6월 22일

입력 : 2024.06.21 19:01 수정 : 2024.06.21 19:02
온라인뉴스팀 기자
쥐띠

쥐띠

84년생 눈앞의 작은 이익보다 긴 안목으로 추진하면 얻는 것 많을 때.

72년생 외모 보며 결정 말고 마음먹고 접근하자. 연인관계 희색만면.

60년생 꾸준히 운동하니 건강하여 탈이 생기지 않는다. 부부 청신호.

48년생 계속 도전해가는 투지력을 만들 때. 발명, 특허에 대길한 날.

행운의 숫자: 9 14 20

소띠

소띠

85년생 친구 연인 사이 과장이나 소홀함 없이 솔직 담백한 관계 유지.

73년생 급히 먹는 밥 체한다. 성급한 결정 실망 크다. 바쁘고 실속 없다.

61년생 허무한 하루 될 우려. 침묵의 날. 법규 지킬 때. 매매 유리.

49년생 동업자와 화해 분위기 갖자. 원행수. 운전주의. 계약대길. 출장수.

행운의 숫자: 7 11 23

호랑이띠

호랑이띠

86년생 도와주는 사람 없고 세력도 약하나 점점 호전되는 운이니 노력.

74년생 늦은 귀가는 부모님에게 걱정 근심 끼쳐 드리는 것. 흉터주의.

62년생 내가 먼저 나서서 가족 화합 다질 때. 리더십 갖자. 건강주의.

50년생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는 능력 충분하니 정진할 때. 계획대길.

행운의 숫자: 4 19 25

토끼띠

토끼띠

87년생 한 길 사람 속 모른다. 가까운 사람 조심. 소화기 계통 병 우려.

75년생 방심 말고 성실할 때. 새로움 접하는 것 두려워 말자.

63년생 날개 부러진 새 신세. 자금융통 어렵다고 스트레스 받지 말자.

51년생 금전문제로 친구 간에 등 돌릴 수 있으니 함부로 하지 말자.

행운의 숫자: 8 15 20

용띠

용띠

88년생 왕성한 기운도 때가 지나면 기우는 법. 방심 말고 성실할 때.

76년생 성실한 모습 보여 가족에게 믿음 받자. 주변 칭송 자자한 날.

64년생 노력하여 재능발휘 분발. 발명, 특허, 약 복용. 흉터주의.

52년생 부부 내조로서 용기줄 때. 사랑 가득한 날. 피곤해도 보람된 날.

행운의 숫자: 5 13 24

뱀띠

뱀띠

89년생 이성교제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나 결과는 미지수. 식욕부진.

77년생 주변 어수선하니 정리정돈 힘쓰자. 우정에 금갈 우려 있는 날.

65년생 궁둥이에 불이 붙었다. 분주다사하니 체력 하향길. 영양섭취.

53년생 가정사로 갈등오니 서로 존중할 때. 가까울수록 더 예의 지키자.

행운의 숫자: 6 10 22

말띠

말띠

90년생 환경 변화가 지금부터 시작되니 새 희망 샘솟는 기회 올 때.

78년생 성질이 원만하지 못하면 남에게 미움 받기 쉽다. 남 배려할 때.

66년생 선 흉하고 후 길하니 집안이 평온. 손아랫사람 충고 약이 된다.

54년생 귀를 크게 하여 여러 사람 의견 수용. 재물 들어오니 잘 관리.

행운의 숫자: 2 13 20

양띠

양띠

79년생 한치의 시간이 중요. 눈높이 맞춰 진보적으로 새 계획에 도전.

67년생 아무 때나 함부로 자기 실력을 보여서는 안 되는 날. 동업주의.

55년생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진다. 해결사 하지 말자. 사기. 실물수.

43년생 투기는 손해 따르니 당분간 보류. 불신불화 주의. 바빠도 무소득.

행운의 숫자: 7 16 27

원숭이띠

원숭이띠

80년생 경솔한 태도나 오기 부리면 후회할 일 생기니 주의할 때.

68년생 사랑의 의사 표시 명확하게 할 때. 먼저 베풀 때. 짜증주의.

56년생 능력 발휘할 때. 경쟁시험 계획 대길한 날. 가족 화합될 때.

44년생 추구하던 바 중도 포기하면 손해난다. 안정감 없는 날.

행운의 숫자: 3 10 21

닭띠

닭띠

81년생 초조해하는 사랑은 후일 이별수 초래. 금전지출 있는 날.

69년생 금전관리 주의할 때이다. 동분서주. 지출 많고 바쁜 날 된다.

57년생 가는 말이 거칠면 오는 말도 거칠다. 오늘 계획은 내일로.

45년생 꾸준한 전진만이 성공의 지름길. 현상유지에 힘쓰는 날.

행운의 숫자: 6 12 26

개띠

개띠

82년생 연인간 데이트는 서로 통하는 기분이니 즐겁다. 인정받을 때.

70년생 연인 사랑 끈기 갖자. 소개팅 대길. 희망찬 미래 시작될 때.

58년생 취미활동 좋은 날. 금전 부부관계 청신호. 지출요인 없앨 때.

46년생 외교관 되는 날. 입신양명되고 능력 인정. 부부사랑 풍만.

행운의 숫자: 1 17 28

돼지띠

돼지띠

83년생 참신한 계획으로 적성 맞는 일 도모할 절호의 찬스 맞을 때.

71년생 매사 생각과 판단이 빨리 안 되는 날. 연인 애정 적신호.

59년생 실체와 일치되지 않으니 실망감이 큰 날. 현실 직시할 때.

47년생 용서와 양보로 대할 때. 시비구설수 있으니 마음 비우자.

행운의 숫자: 4 18 20

<온라인뉴스팀 기자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제공 : 백천생활상담연구소 02) 553-6530

제네시스 음향 달라진다 ‘돌비 애트모스’ 탑재 모델 무엇?

입력 : 2024.06.21 10:48 수정 : 2024.06.21 16:04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의 선도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이하 돌비)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중 최초로 현대자동차그룹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에 차세대 몰입형 음향 경험을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11

11

제네시스 음향 달라진다 ‘돌비 애트모스’ 탑재 모델 무엇?

제네시스 음향 달라진다 ‘돌비 애트모스’ 탑재 모델 무엇?

이에 따라 탑승객들은 음악부터 영화, TV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돌비 애트모스로 즐길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차량에서는 세계 최초로 넷플릭스의 콘텐츠도 돌비 애트모스로 감상할 수 있게 돼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돌비 애트모스는 2024년형 G90, G80, GV80, GV80쿠페 및 GV70 등 총 5종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차량에서는 멜론 또는 지니 뮤직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가 제공하는 선명하고 깊이 있는 공간음향으로 음원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GV70 부분변경 모델은 세계 최초로 넷플릭스에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는 차량이다. 넷플릭스 내 영화,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가 LG전자의 차량용 webOS 컨텐츠 플랫폼(ACP, Automotive Content Platform)을 통해 지원돼 탑승객들은 차량 내에서도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제네시스는 GV70을 시작으로 추후 2024년형 G80, GV80, GV80쿠페 모델에서도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통해 해당 OTT 서비스에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돌비 애트모스는 머리 위 공간을 포함한 3차원 공간에 소리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배치해 실제와 같은 사운드를 전달하는 돌비의 차세대 몰입형 음향 기술이다.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된 사운드는 우수한 선명도와 깊이로 디테일을 표현해, 청취자는 온몸을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는 차량 내 청취 환경을 최적화하여 모든 좌석에 균형 잡힌 3차원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패트릭 로시(Patrick Rossi) 전략적 파트너십 및 한국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은 “한국 완성차 최초로 제네시스에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제 제네시스 탑승객들은 돌비 애트모스의 독보적인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로 좋아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결국 노래방도 콘텐츠가 경쟁력!”…사운드·비주얼 다 잡은 ‘TJ미디어의 선구안’ 주목

입력 : 2024.06.21 10:13

남다른 음악 콘텐츠 퀄리티 유지 비결… 자체 스튜디오와 녹음실에서 국내 최정상급 실연자와 코러스 가수가 함께 제작해

반주 음악, 원곡을 부르는 느낌으로 콘텐츠 고도화 지속

시장 경쟁력 선점하기 위해 고퀄리티 음악과 영상, 두 콘텐츠 모두 다량 확보가 관건

“결국 노래방도 콘텐츠가 경쟁력!”…사운드·비주얼 다 잡은 ‘TJ미디어의 선구안’ 주목

국내 노래방 업계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의 고품질 콘텐츠 제작을 위한 꾸준한 투자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노래방 대표 콘텐츠인 음악과 영상에 과감히 투자한 결과,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자사 반주기를 사용하는 노래방 업주들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이 같은 분석은 최근 노래방 기기 유통 관계자의 말에 따른 것이다. 그는 “TJ미디어가 성인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노래를 시작으로 7년 동안 꾸준히 과거에 등록했던 곡들에 리노베이션(재편곡)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리노베이션은 과거에 수록했던 반주곡을 현재 사운드에 맞게 리터칭하는 것을 일컫는다.

업계에 따르면 노래방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인 반주기, 앰프 등 시스템 기술력 외에도 대표적인 콘텐츠인 음악과 영상의 퀄리티가 확보되어야 한다. TJ미디어는 꾸준히 콘텐츠 제작에 투자해 퀄리티를 높여 기업과 노래방 업계 사이에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TJ미디어는 반주기에 공급하는 음악 콘텐츠를 자체 스튜디오와 녹음실에서 제작한다. 국내 최정상급의 실연자와 세션, 코러스 전문 가수가 참여해 가수가 앨범을 만들 듯 반주 음악을 공들여 제작한다. 국내 최다 규모로 수록된 7만여 곡을 원곡을 부르는 느낌으로 지원하는 것도 TJ미디어가 콘텐츠 다양화와 고도화에 힘쓴 결과이다.

노래방 업주들은 음악을 잘 만드는 것 못지않게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노래 부르는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고 감동을 주는 중요한 요소가 영상이라는 판단 아래 TJ미디어는 영상 고도화에도 힘썼다. TJ반주기에는 13년 전부터 최소 1TB 이상의 저장 장치가 사용되어 국내 최다인 540GB 이상의 영상 콘텐츠가 탑재되어 있다. 매달 최소 5편부터 12편 이상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고퀄리티 영상을 지원해 업주들과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TJ반주기는 최소 1TB부터 2TB 저장용량을 갖췄다. 퀄리티가 남다른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기존 영상 삭제 없이 10년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받기 충분하다”라며 “질 좋은 서비스를 꾸준히 받기 위해 TJ미디어를 선택하는 노래방 업주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국P&G, WWF와 함께 초등학생 대상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교육

입력 : 2024.06.21 10:40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한국P&G가 WWF 한국본부(이하 “WWF”)와 함께 지난 19일, 20일 양일간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WWF-P&G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앞서 한국P&G는 WWF와 어린이용 환경 동화책을 제작하거나 환경 강연 프로그램 ‘판다토크’를 공동 주최하는 등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높이기 위해 지속 협업해왔다.

한국P&G, WWF와 함께 초등학생 대상 ‘탄소중립 및 전과정 평가’ 교육

이번 교육 프로그램 역시 양사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과 일상 속 실천 방안을 알려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제품 제조부터 폐기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환경적 영향을 분석하는 ‘전과정 평가’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가르침으로써, 폐기에만 집중했던 기존 환경 담론을 넘어 보다 포괄적인 관점에서 환경 문제를 바라볼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 교육은 서울 보라매초등학교 4학년 9반 학생을 대상으로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첫째 날 수업의 주제는 기후변화였다.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이상기후 현상을 짚으며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지구온난화, 온실가스 등 기후변화와 관련된 용어를 소개하며 그 의미와 원인에 대해 교육했다.

둘째 날에는 탄소중립을 중심으로, 탄소발자국, 전과정 평가 등 탄소중립 달성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개념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소비자들이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 이야기 나눴다.

또한, 양사는 이론 수업을 토대로 각종 실습 및 응용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각 개념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전과정 평가의 개념을 배우기 위해,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제품이나 일상 습관의 탄소 발자국을 직접 계산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제품을 집에서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적 영향도 크다는 점을 깨달으며, 세탁 헹굼 횟수 줄이기, 샤워 시간 줄이기 등 각자 전과정 평가의 관점에서 실천할 친환경 생활습관을 발표했다.

한국피앤지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보다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환경 보호를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파트너와의 협업 기회를 지속 모색해 모든 세대의 소비자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역대급 투자 기회 온다” [2024 하반기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

입력 : 2024.06.21 14:29

7월 3일 (수) 오후 3시30분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역대급 투자 기회 온다” [2024 하반기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

2024년 하반기 미국 주식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절호의 기회가 다가오고 있다.

올해 하반기 미국 기준 금리 인하가 예상되는 가운데 그동안 치솟았던 달러화 강세도 완화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 부동산 시장의 경우 코로나19 이전까지 급등했던 가격이 코로나펜데믹 기간 동안 급락한데 이어, 엔데믹 이후에도 고금리 기조 속에 계속 조정을 받아 오피스, 상가, 주택 등 대부분의 미국 부동산 투자 상품들의 가격이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다.

미국 투자 전문가들은 올해 하반기 일시적인 변동성 장세 조정기에 각 국의 글로벌 투자자금이 미국 시장 쪽으로 다시 한번 더 쏠릴 가능성이 있으며, 특히 부동산 투자의 경우 좋은 타이밍이 올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최근 미국 부동산시장은 고금리로 인해 침체되었던 거래가 조금씩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고, 관련 인프라 및 리츠투자상품들의 출시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도시·투자 전문 매체인 ‘시티타임스(The CityTimes)’와 증권·금융 전문사이트인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은 2024년 하반기 미국 투자에 대한 정보 갈증 해소를 위해 국내 투자자들을 위한 투자포럼을 공동 기획하고, 오는 7월 10일 수요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3층)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1부 주식투자 섹션에서는 이완수 그레너리투자자문 대표(전 SC은행·하나금융투자 / 국제학 박사)가 <미국 연준 기준금리 및 대선 시나리오별 투자전략…AI반도체 및 친환경 산업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금리인하 시기 및 대선 결과에 따라 미 증시가 일부 조정을 거칠 것으로 예상되는데다 많은 변수가 도사리고 있어 먹구름이 잔뜩 낄 하반기 미국 증시 상황에 대한 혜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역대급 투자 기회 온다” [2024 하반기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

2부 부동산투자 섹션에서는 박지웅 이민법인 대양 파트너 변호사(전 법무법인(유) 세종 / 서울대 로스쿨)가 <“부동산 투자 최적의 타이밍 다가 온다”...유망 투자처는 이곳>이라는 주제로 미국 부동산 투자가 왜 올해 하반기 기회가 되는지 그리고 어떤 상품들이 유망한 지, 그 이유를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차재웅 이민법인 대양 투자분석 이사(전 SK이노베이션 / 프랑스 HEC MBA)는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영주권 활용 투자법>이라는 주제로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이민·영주권을 활용한 미국 투자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전해줄 예정이다.

3부 질의응답 네트워킹 섹션에서는 유은길 시티타임스 편집국장(부동산학 박사 / 미국부동산중개사)의 사회로, 미국 주식 및 부동산 투자에 대한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대해 강연자들이 구체적으로 해답을 제시할 예정이다.

시티타임스 및 인베스팅닷컴이 마련한 이번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는 올해 하반기 혼돈의 투자 시장에서 미국 주식 및 부동산에 대한 현명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7월10일(수) 오후 3시30분 무료로 진행되는 ‘미국 투자전략 세미나’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참여신청은 시티타임스 홈페이지 상단 ‘세미나 배너‘ 또는 하단 ’알립니다‘ 공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세미나 현장 참석자에게는 시티타임스 온라인신문 1개월 무료 구독 그리고 인베스팅닷컴 프로 구독 특별할인 쿠폰이 선물로 제공된다.

이런 가운데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 일주일 앞서 7월 3일(수) 열리는 ‘랜드페어 2024’ 명사초청강연 섹션에서는 ‘AI시티’와 관련해 유은길 시티타임스 편집국장(부동산학박사/경제전문기자)이 ‘AI시티와 도시의 미래’라는 주제의 특별 강연을 통해 도시 용어 개념을 비교 설명하고, 국내 도시·부동산업계 전문가들과 미래 도시개발 준비 및 투자 방식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다.

‘AI시티’는 도시·투자 전문 미디어인 ‘시티타임스(The City Times)’가 지난 2022년부터 국내에 설명하기 시작한 신개념의 도시체제로, 유럽에서는 ’어반 AI(Urban AI)‘라는 학술 용어로 소개되고 있다.

유은길 국장은 “현재 우리 정부와 부동산업계는 스마트시티라는 개념으로 도시개발을 준비하고 있지만 AI기술 발달로 인해 미래 도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빠르게 변화하고 더 유연한 형태가 될 것이기 때문에 10년 후를 준비하는 도시계획은 지금보다 더 혁신적으로 보강하고 수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Land Fair 2024’는 용지를 개발하거나 투자유치를 추진하는 기관과 용지구매 및 신규투자를 검토하는 기업 간 만남의 장으로, 용지를 보유한 기관에게는 실구매자를 대상으로 보유토지에 대한 설명의 기회를, 그리고 투지수요기업 및 개인은 필요 용지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각각 제공하는 행사이다.

(주)대한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대한건설협회, 건설공제조합이 후원하는 이번 ‘랜드페어 2024’는 LH, 수자원공사, SH 등 전국 광역·기초지자체, 지방공사, 민간토지개발회사, 복합도시개발업체 등이 참가대상이고, 건설·시행사 등 디벨로퍼, 용지구매 담당자, 자산운용사 등 투자회사, 일반 개인 투자자 등 토지 및 도시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관이 가능하다.

“미국 투자 어디까지 해봤니?”…“역대급 투자 기회 온다” [2024 하반기 미국 투자 전략 세미나]

‘게임 팬덤’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개 판매 돌파

입력 : 2024.06.21 10:43

유통업계와 게임업계의 협업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게임 팬덤’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개 판매 돌파

‘게임 팬덤’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개 판매 돌파

‘게임 팬덤’ GS25, 블루 아카이브빵 200만개 판매 돌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넥슨의 인기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해 선보인 컬래버 상품과 마케팅 행사가 연일 대박 행진을 펼치고 있다. 게임 유저 및 팬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속에서 이루어진 결과로, 지난 메이플스토리 협업에 이어 유통사와 게임사가 손잡으면 대박을 친다는 공식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실제로 지난 5월 3일 선보인 ‘블루 아카이브’ 빵 6종은 동봉된 캐릭터 스티커와 함께 출시 직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빵을 비롯해 총 71종의 캐릭터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블루 아카이브’ 유저 및 팬들이 GS25 매장을 찾아다닌 것이다.

그 결과 ‘블루 아카이브’ 빵은 출시 20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6월 19일에는 47일 만에 200만 개를 넘어섰다. 현재까지도 ‘블루 아카이브’ 마니아들이 빵 재고를 찾기 위해 ‘우리동네GS’앱의 검색 기능을 활용해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검색어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게임 속에 등장하는 케이크를 실제 상품으로 형성화한 롤케익(미카&나기사의롤케익)의 사전예약 행사는 1차 5,000개와 2차 3,000개가 완판됐으며,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쿠폰이 들어간 도시락도 초도 물량 100만 개가 빠르게 소진돼 고객 요청에 따라 70만 개를 추가 생산했다.

GS25는 인기 게임과의 협업이 젊은 세대에게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고객 접점을 늘려 매출 증대에 효과적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및 콘텐츠와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시너지를 지속 창출할 계획이다.

황현아 GS리테일 제휴프로모션팀 매니저는 “넥슨의 인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양사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 유입 및 매출 증대라는 성과를 달성해 기쁘다”며 “유통과 게임의 고객 경험 차별화를 통한 협업은 곧 성공이라는 공식이 이어지도록 앞으로도 새롭고 재미있는 컬래버 상품과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O4O 통합 마케팅 활동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 플라코스메틱, 신제품 ‘아이디에이지 EXO-V 프로리프팅 4주 프로그램’ 출시

입력 : 2024.06.21 10:21

아이디 플라코스메틱, 신제품 ‘아이디에이지 EXO-V 프로리프팅 4주 프로그램’ 출시

얼굴 윤곽을 연구하는 아이디 헬스케어 그룹의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이 아이디만의 독자 성분으로 쉽고 간단하게 홈케어가 가능한 ‘아이디에이지 EXO-V 프로리프팅 앰플’(이하 아이디 EXO-V 앰플)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은 Plastic surgery와 cosmetic의 합성어로 단순히 피부가 아닌 성형에 기반하여 의료진들의 다양한 임상 경험 및 환자와 소비자의 니즈 등을 반영한 브랜드다.

아이디 플라코스메틱은 Plus Minus(나올 덴 나오게, 들어갈 덴 들어가게)라는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피부 문제에 한정하지 않고 통증 없이 예뻐지는 입체적인 윤곽 라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디 EXO-V 앰플’은 id NP 스킨부스터센터에서 가장 인기있는 엑소좀 케어를 기반으로 하는 리프팅 프로그램이다. 아이디만의 독자 특허성분을 담아 피부 결을 개선하고 피부 속을 채워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이는 피부 흡수율을 높여주는 홈케어 디바이스 ‘EXO-V® 프로 HA 롤러’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EXO-V® 프로 HA 롤러의 마이크로팁은 피부 깊숙이 앰플이 침투되어 효과를 전달하도록 미세 통로를 형성한다. 그 통로를 통해 ID 2EXO-V™가 녹아 들어 피부에 직접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도움을 준다.

아이디 플라코스메틱 마케팅 담당자는 “요즘 인기있는 엑소좀 케어를 아이디만의 독자 특허성분을 담아 쉽고 편리하게 홈케어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었다”며 “다양한 임상으로 확실한 효과를 보장하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 EXO-V 앰플은 오는 6월 23일(일) 오후 12:30분 CJ 홈쇼핑에서 단독 론칭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아이디 플라코스메틱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론칭 기념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디 플라코스메틱, 신제품 ‘아이디에이지 EXO-V 프로리프팅 4주 프로그램’ 출시

부동산플래닛 “빅딜 실종에 4월 서울시 오피스 거래 규모 급감”

입력 : 2024.06.21 01:58

부동산플래닛

부동산플래닛

4월 서울시 오피스 부동산 시장의 전체 거래금액 규모는 예외적인 빅딜들로 급증했던 3월 대비 크게 하락했으며 전년 동월과 비교해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직전월 수천억 원을 호가하는 빌딩 매매가 다수 성사되며 1조5천억원을 넘긴 오피스빌딩 거래금액은 2천억 원대 후반까지 급감했고 사무실 거래량과 거래금액 또한 하향 그래프를 그렸다.

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부동산플래닛(각자대표 정수민, 엄현포)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2024년 6월 3일 다운로드 기준)를 기반으로 2024년 4월 서울시 오피스 매매 및 임대시장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4월 서울시에서 발생한 오피스빌딩 매매거래량은 총 8건으로 전월과 동일한 수치를 기록했다. 다만 거래금액은 ‘아크플레이스(약 7917억원)’를 비롯한 다수의 빅딜이 성사되며 큰 폭으로 치솟았던 전월(1조5272억원)대비 80.7% 줄어든 2940억원까지 떨어졌다. 4월 거래된 빌딩 중에서는 강남구 대치동 소재 ‘YD318’의 거래금액이 1050억원으로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년 동월(9건, 3182억원)과 비교해서도 거래량은 11.1%, 거래금액은 7.6% 하락한 수준이다.

주요 권역별 거래량을 살펴보면 GBD(강남구, 서초구)에서 3건의 거래가 이뤄지며 전월(7건) 대비 감소했으며 직전월 거래가 없었던 YBD(영등포구, 마포구)에서 1건의 거래가 발생했다. CBD(종로구, 중구)는 3월에 이어 2개월 연속 거래가 전무했다. 그 외 지역(ETC)은 전월(1건)보다 300% 오른 4건의 거래량을 기록했다. 권역별 거래금액은 GBD가 전월 대비 84.5% 감소한 2366억원에 그쳤고 YBD는 141억원으로 집계됐다. ETC는 53억원에서 717% 상승한 433억원으로 확인됐다.

부동산플래닛

부동산플래닛

사무실 시장 역시 전월 대비 아쉬운 성적표를 거뒀다. 4월 사무실(집합) 거래량은 3월 121건에서 19% 줄어든 98건으로 확인됐다. 거래금액은 낙폭이 더욱 두드러져 5621억원에서 88.5% 내린 647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월 송파구 신천동 소재 빌딩에서 1개 사무실이 1475억원에 팔리는 등 금액대가 높은 사무실이 다량 거래된 것에 반해, 4월에는 42억원에 거래된 서초구 서초동 ‘부티크 모나코’ 빌딩 내 1개 사무실이 최고가 수준으로 나타나는 등 거래금액 규모 자체가 눈에 띄게 급감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 봤을때는 거래량은 11.4% 증가, 거래금액은 89.9%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각 권역별로는 GBD의 경우 주요 권역 중 유일하게 3월 대비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동반 상승했다. 전월(11건, 31억원)과 비교시 거래량은 81.8% 증가한 20건, 거래금액은 300% 오른 124억원을 기록했다. YBD에서는 14개 사무실이 124억원에 거래되며 3월(27건, 122억원) 대비 거래량은 48.1% 감소, 거래금액은 1.6% 증가했다. CBD는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가장 크게 줄어들었는데 거래량은 전월 21건에서 71.4% 줄어든 6건, 거래금액은 2696억원에서 97.6% 떨어진 65억원에 그쳤다.

ETC 또한 거래량과 거래금액 모두 하락했다. 전월(62건, 2772억원) 대비 거래량은 6.5% 감소한 58건, 거래금액은 88% 내린 334억원으로 4월 시장을 마감했다.

사무실 거래도 절반 이상 법인이 매수 = 4월에 거래된 오피스빌딩을 거래주체별(매도자-매수자 순)으로 살펴보면 법인과 법인간 거래는 3건이었으며 개인과 법인 사이의 거래 또한 3건으로 확인됐다. 거래금액으로 보면 각각 1696억원, 1241억원 수준이다. 개인 간 거래는 2건이 성사됐으며 총 거래금액은 3억원으로 집계됐다. 법인 간 거래가 100%를 차지했던 3월에 이어 4월에도 법인들의 매수세가 강했다.

부동산플래닛 “빅딜 실종에 4월 서울시 오피스 거래 규모 급감”

사무실 거래의 경우 개인 간 거래가 전체의 약 40.8%(40건)을 차지했다. 뒤이어 개인과 법인 거래가 32.7%(32건), 법인 간 거래가 22.4%(22건)로 나타나는 등 전체(98건)의 절반 이상의 거래에서 법인이 매수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금액으로는 개인과 법인 간 거래가 273억원, 법인 간 거래가 263억원, 개인 간 거래가 98억원 순으로 이어졌다.

부동산플래닛이 업무시설을 대상으로 방문조사 및 부동산관리회사의 임대 안내문 등을 통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4월 서울시 오피스빌딩 평균 공실률은 2.34%로 집계됐다.

권역별로는 GBD의 공실률이 전월 대비 0.27%p 내린 1.47%, YBD는 1.47%에서 0.35%p 오른 1.82%, CBD 역시 전월 2.9%에서 0.35%p 증가한 3.25%로 나타났다. GBD의 공실률만 감소한 것인데 면적 기준의 빌딩 규모별로 보아도 GBD는 프리미엄(2만평이상)부터 소형(2천평미만)급에 이르기까지 직전월 대비 최소 0.14%p(프리미엄)에서 최대 0.46%p(소형빌딩)까지 공실률이 감소했다. 반면 YBD와 CBD의 경우 정반대 양상을 보였다. YBD는 0.18%p(대형빌딩)~1.93%p(소형빌딩), CBD는 0.06%p(중대형빌딩)~0.87%p(중형빌딩) 사이에서 빌딩 규모를 막론하고 공실률이 증가했다.

4월 서울시 전용면적당비용(NOC)은 19만7874원으로 전월(19만7915억원)보다 소폭 하락했다. 권역별로는 GBD가 20만5904원으로 유일하게 전월(20만5780원) 대비 전용면적당비용이 증가했고 CBD는 19만4713원, YBD 18만9324원 등을 기록하며 3월과 비교해 미미한 감소세를 보였다.

부동산플래닛

부동산플래닛

부동산플래닛 정수민 대표는 “4월 서울시 오피스 시장은 이례적인 규모급 거래들이 발생했던 3월과 달리 거래량 및 거래금액이 전반적으로 수그러들며 하락세를 띄었다”며 “또한 금리 인하 시기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개인보다 상대적으로 자금 유동성이 높은 법인들의 시장 참여가 더욱 두드러진 시기였다”고 전했다.

S2W, 세계 최정상 인공지능 학회서 보안 특화 AI 언어모델 ‘사이버튠’ 공개

입력 : 2024.06.21 02:14

S2W, 세계 최정상 인공지능 학회서 보안 특화 AI 언어모델 ‘사이버튠’ 공개

에스투더블유가 NLP(자연어처리) 최고 권위 학회에서 선도적인 AI 언어모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세계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AI 및 보안 전문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에스투더블유(이하 S2W, 대표 서상덕)’는 세계 3대 인공지능 학회로 꼽히는 ‘NAACL(북미 전산언어학학회)’에서 사이버보안 문서에 특화된 AI 언어모델 ‘사이버튠(CyBERTuned)’을 공개했다고 20일 전했다.

S2W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린 NAACL 2024에 참석해 ‘사이버보안 영역에서의 사전 학습을 위한 비언어적 요소 활용(Ignore Me But Don’t Replace Me: Utilizing Non-Linguistic Elements for Pretraining on the Cybersecurity Domain)’ 논문을 발표했다. 이로써 S2W는 NLP(자연어처리) 분야 세계 최정상급 학회(ACL, EMNLP, NAACL)에서 3년 연속으로 논문이 채택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S2W와 카이스트(KAIST) 연구진이 공동 개발한 사이버튠은 사이버보안(Cyber) 데이터 특성을 고려해 버트(BERT) 등의 인코더 모델을 효과적으로 미세조정 즉, 파인튜닝(Tuned)한 AI 언어모델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크웹 전용 AI 언어모델 ‘다크버트’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하는 S2W만의 언어모델로도 눈길을 끈다.

사이버튠 기본 틀이 되는 ‘버트‘란 언어모델에 더욱 고차원 단계인 문맥을 이해할 수 있도록 MLM(Masked Language Modeling)을 거쳐 작업 수행 능력을 향상시키는 양방향 언어 인코더 모델이다. 버트가 일반적인 문자열 외에도 URL, SHA Hash처럼 사람이 쉽게 해석하기 어려운 비언어적 요소가 담긴 사이버보안 문서들을 잘 이해하도록 돕는 것이 사이버튠 기술의 핵심이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기존에도 보안 문서 대상으로 AI 언어모델을 학습한 시도는 있었으나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언어와 전문적인 사이버보안 지식에 사용되는 언어가 달라 맥락을 제대로 이해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S2W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비정형 데이터를 가공하고 독보적인 모니터링 기술로 보안 문서 데이터를 수집했다. 비언어적 요소들에 대해서는 문장 구성 요소 대신 유형(Class)을 학습하도록 방식을 변경했으며 이를 통해 사이버보안 관련 문서 분류, 개체명 인식, 사건 탐지 등 다양한 작업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사이버튠은 오픈소스로 공개돼 앞으로 AI를 이용해 사이버보안 문서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위협 발굴 및 효과적 대응을 고민하는 조직과 전문가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S2W의 자비스, 퀘이사 등 자사 서비스에도 적용하는 등 다양한 AI 관련 모듈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사이버튠을 통해 웹상의 수많은 사이버보안 문서들을 실시간으로 인코딩하여 벡터DB에 저장한다. 사용자 질문이 주어지면 검색증강생성(RAG) 방식으로 질문에 답이 될 수 있는 문서들을 빠르게 검색 후 거대언어모델(LLM)을 통해 답변을 생성,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식의 검색 기반 챗봇 서비스를 공개할 계획이다.

S2W 서상덕 대표는 “사이버튠은 보안 위협을 발견하는 것을 넘어 실질적인 해결 솔루션까지 제시할 수 있는 강력한 보안 기술로 S2W가 글로벌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으로 고속 성장하는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안 특화 AI 언어모델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 경쟁력을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회공헌 활동 ‘자원 선순환’ 위한 활동

입력 : 2024.06.21 10:36

페르노리카 코리아, 사회공헌 활동 ‘자원 선순환’ 위한 활동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20일,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날(Responsib’ALL Day)’을 맞아 임직원 및 협력 업체와 함께 ‘자원 선순환(Circular Making)’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째 진행되는 페르노리카 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의 날’은 매년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2만여 명의 임직원들이 그룹의 지속가능 책임경영 로드맵(S&R Roadmap)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전사적 차원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날이다. 올해는 ‘자원 선순환’을 주제로, 그룹의 공급망은 물론, 지역사회 내 자원 절약의 중요성과 자원의 선순환을 촉구하는 활동을 펼쳤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역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을 진행해 임직원들의 ‘자원 선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했다. 임직원들은 해당 교육을 바탕으로 지속가능성 엠버서더가 되어 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지속가능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들은 전국 총 180 여개의 업장을 직접 방문해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을 대체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 실천을 위한 키트를 전달하고, 국내에 지속가능한 바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그룹의 대표적인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캠페인을 소개하며 주류 산업 전반에 책임음주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프란츠 호튼 대표는 “곡물에서부터 한 잔의 칵테일로 소비되기(grain to glass)까지 가치 사슬의 모든 단계에서 낭비되는 자원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임직원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와 함께 자원 절약 활동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자원의 순환’과 ‘지속가능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화제의 추천 정보

    배너이미지

    오늘의 인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