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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내달 6일까지 시음 행사 이어

입력 : 2024.04.21 13:00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Kavalan Classic)’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Highball Whisky Soda)’ 시음 행사를 내달 6일까지 진행 중이다.

골든블루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내달 6일까지 시음 행사 이어

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 주류다.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된 상품으로 2차 추가 발주 진행으로 시음 행사를 진행 중이다.

행사는 현재 신세계푸드마켓 도곡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이마트 죽전점 등 총 3개 점포에서 이어지고 있다. 각 마트 내 위치한 주류 매장 매대에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를 직접 시음 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카발란 클래식’과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Kavalan Distillery Select)’ 등 ‘카발란’ 위스키 2종도 구입 가능하다.

신세계푸드마켓 도곡점과 현대백화점 판교점 시음 행사는 4월 25일까지 진행되며 이마트 죽전점의 경우 4월 13일부터 5월 6일까지 운영한다. 각 점포별 운영 시간은 상이할 수 있다.

골든블루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내달 6일까지 시음 행사 이어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박소영 대표는 “’카발란’의 인기와 더불어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에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시음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는 하이볼 시장에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베이스인 ‘카발란’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탄생한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로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박찬욱 감독의 선택을 받은 위스키다. 또 탄소년단(BTS)의 멤버 RM이 즐겨 마시는 위스키로 알려져 있다.

[오늘의 운세]2024년 6월 14일

입력 : 2024.06.13 19:34
쥐띠

쥐띠

84년생 하고 싶은 것 많고 꿈도 큰 날이지만 지금은 때가 아니다.

72년생 물과 불이 상극이듯 가까웠던 인연과 관계 끊길 우려.

60년생 묵은 것 버리고 새 것 선택하면 묵은 것마저 놓치니 마음뿐.

48년생 미리 판단하면 의외의 경우 온다. 오랜 인연이 나의 안식처.

행운의 숫자 2 18 20

소띠

소띠

85년생 쉽게 생각하고 처리한 일에 어려움 오니 가벼운 처리는 금물.

73년생 법규 잘 지키고 모범적인 하루 되도록 노력할 때이다.

61년생 고생스러운 일은 남보다 앞서 해야 한다. 앞장서서 일할 때.

49년생 행복은 작은 즐거움이 모인 것. 가족과 오붓한 시간 보낸다.

행운의 숫자 7 13 28

호랑이띠

호랑이띠

86년생 행하는 것 없으면 돌아오는 것 없듯 경솔한 행동은 후회한다.

74년생 의미 없는 경쟁의식 버리고 서로 협동하여 일의 성취감 맛볼 때.

62년생 감정이 앞서는 행동은 일을 그르친다. 넉넉한 마음 갖자.

50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니 속에 있는 비밀까지 얘기하지 말자.

행운의 숫자 3 18 26

토끼띠

토끼띠

87년생 근심 걱정으로 세월 보낸다. 남에게 의지하지 말고 스스로 해결.

75년생 허영사치는 후일 적자인생. 근면 성실하게 임하는 시기.

63년생 제 몸보다 더 큰 보배는 없다. 복잡한 생각 말고 훈훈한 마음 가질 때.

51년생 계획을 서두르면 후일 후회하게 되니 차분히 진행하는 날.

행운의 숫자 6 10 22

용띠

용띠

88년생 부모님의 아낌없는 지원받아 순조롭게 처리되는 하루.

76년생 가족 도움 크게 받으니 마음 편하고 주변의 인기스타 되는 날.

64년생 원만한 가운데 복락이 깃드니 재복과 사랑이 싹트는 하루.

52년생 안장이 좋은 말을 타고 다니니 주위 선망의 대상 된다.

행운의 숫자 8 19 25

뱀띠

뱀띠

89년생 꽃뿐이고 열매가 없다. 행동과 말이 일치되지 않는 시기.

77년생 문 밖에 일이 산같이 쌓였으니 바쁘고 무소득. 금전지출 많다.

65년생 영양가 없는 말은 할수록 손해. 상대의 말 경청할 때.

53년생 갈 곳 많은 날이나 체력 신경 쓰면서 돌아다닐 때. 컨디션 저조.

행운의 숫자 8 18 29

말띠

말띠

90년생 희망 없는 사랑은 물거품과 같다. 사랑하는 진실 보일 때.

78년생 주관적으로 생각하여 하루의 계획 세우면 좋은 결과 얻는 날.

66년생 부부 금실 화목하니 밖의 일도 원만해진다. 금전대길.

54년생 베풀 수 있을 때 가장 행복한 때이다. 남 위해 봉사정신 발휘.

행운의 숫자 9 19 25

양띠

양띠

79년생 뒤에 심은 나무가 우뚝하다. 늦은 판단이 후일의 성공.

67년생 하나가 들어오면 둘이 나가니 저축하기 어려운 날. 출행수.

55년생 모든 일을 순리대로 받아들여 행동하면 구설수 막을 수 있다.

43년생 자녀의 미래 설계는 성실한 책임감을 가지고 세우자.

행운의 숫자 4 12 24

원숭이띠

원숭이띠

80년생 견문 넓지 못하면 사물을 바르게 평가 못하니 보고 배울 때.

68년생 형제와 의논하여 행동하면 새로운 돌파구 마련되는 날.

56년생 작은 일 못 참으면 큰일 그르친다. 눈앞 이익보다 미래 볼 때.

44년생 꿩 먹고 알 먹는다. 가정화목 금전대길 남부럽지 않다.

행운의 숫자 1 16 20

닭띠

닭띠

81년생 내 것 잃고 뺨 맞는다. 억울한 마음 앞서 함부로 행동하면 손해.

69년생 한 가족이 둘로 변할 우려 있으니 가정의 소중함 깨달을 때.

57년생 건강과 재물 날개 돋쳐 날아간다. 곤란하고 심신 편치 않은 날.

45년생 복잡한 문제 뒤로하고 조용한 곳에서 안정 취할 때.

행운의 숫자 3 17 24

개띠

개띠

82년생 이성문제 복잡하게 얽힐 수 있으니 깨끗한 플레이 요구되는 날.

70년생 승낙할 땐 반드시 신중하게. 쓸데없는 말에 현혹은 이별수.

58년생 부부 화합 잘되니 어려운 일 함께 헤쳐 나간다.

46년생 규칙적인 생활로 건강에 신경 쓰고 적당한 수면 취할 때.

행운의 숫자 6 17 27

돼지띠

돼지띠

83년생 친구나 친지의 도움으로 소개팅. 기다림의 결과 좋은 하루.

71년생 기쁜 일 당해도 경솔하게 행동하면 경망스럽게 처리하기 쉽다.

59년생 한 발짝 양보는 행운이 두 발짝 다가온다. 동료와 갈등 우려.

47년생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정도가 지나치면 안 된다. 건강 적신호.

행운의 숫자 7 14 28

제공 : 백천생활상담연구소 02) 553-6530

라이엇 게임즈, 페이커 ‘전설의 전당’ 헌액 기념 이벤트 실시

입력 : 2024.06.13 10:52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선수 ‘페이커’ 이상혁의 업적을 기리는 ‘전설의 전당’ 인게임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 게임즈, 페이커 ‘전설의 전당’ 헌액 기념 이벤트 실시

이용자는 13일부터 ‘르블랑’과 ‘아리’의 신규 스킨을 포함,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콘텐츠를 통해 ▲귀환 모션에 등장하는 ‘소환사의 컵’ ▲대지 문양에 각인된 페이커의 안경 ▲포탑 철거 시 나타나는 페이커 시그니처 등 다양한 비주얼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감정표현 ▲와드 ▲아이콘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콘텐츠 출시 기념 ‘패스 완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 밤 11시 59분까지 패스를 완성한 총 5000명(선착순 2000명, 추첨 3000명)을 대상으로 전설의 전당 ▲페이커 키캡 ▲페이커 한정판 유니폼 ▲텀블러 패키지 ▲아리 마우스패드 등 한정판 굿즈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오늘부터 네이버페이를 통해 RP 충전 시 선착순 10% 할인 혜택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페이커의 전설의 전당 헌액을 축하하는 공간인 ‘페이커 신전’은 하이커 그라운드(HiKR GROUND, 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16일까지 운영한다. 플레이어는 페이커 신전에서 페이커의 업적을 담은 전시물을 비롯해 실제로 페이커를 숭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엔씨, ‘프로젝트 BSS’ 타이틀명 ‘호연’으로···티저 사이트 공개

입력 : 2024.06.13 10:31

엔씨소프트가 스위칭 RPG 신작 ‘호연’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티저 사이트를 13일 공개했다.

엔씨는 ‘프로젝트 BSS’의 정식 서비스 명칭을 ‘호연’으로 확정짓고 올해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호연’은 주인공 ‘유설’의 가문 ‘호연문’에서 유래한 단어로 ‘인연을 지키다’라는 호연문의 정신을 뜻한다. 유설의 모험과 그 여정 속에서 만나는 영웅들과의 인연의 의미도 담아냈다.

엔씨, ‘프로젝트 BSS’ 타이틀명 ‘호연’으로···티저 사이트 공개

‘호연’은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3년 전을 무대로 유설의 가문 재건을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호연의 오리지널 영웅들이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과정에서 원작 영웅들의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게임은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턴제 덱 전투 모드를 결합해 하나의 게임으로 조화롭게 풀어냈다는 의미에서 스위칭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한다. 핵심 플레이는 상황이나 적의 패턴을 고려한 덱 구성과 컨트롤의 재미에 집중한 실시간 필드 전투로 진행된다. 특정 콘텐츠에서는 각 영웅의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턴제 전투 모드를 제공하여 수집형 RPG 본연의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미소년∙소녀뿐 아니라 몬스터, 수인 등 각양각색의 개성이 담긴 60여 종의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티저 오픈을 기념해 호연 이모지와 라이브 배경화면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엔씨는 ‘호연’의 티저 사이트 오픈과 함께 공식 SNS 채널도 개설, 주요 소식을 공개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리빙 전시회 ‘2024 더 메종’, 코엑스서 개막

입력 : 2024.06.13 08:41

13일부터 16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진행

바이오필릭 트렌드 반영해 정원으로 꾸민 리빙피쳐관과 하이엔드 아웃도어 제품 선보여

‘디자인살롱 서울’ 컨퍼런스, 공간 브랜딩&웰니스 트렌딩을 주제로 13, 14일 양일간 함께 열려

프리미엄 리빙 전시회 ‘2024 더 메종’, 코엑스서 개막

프리미엄 공간 리빙 전시회 ‘2024 더 메종(THE MAISON 2024, 이하 더 메종)’이 오늘(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막해 16일까지 열린다.

‘더 메종’은 더 나은 공간, 더 나은 삶을 만드는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홈·테이블데코페어’와 연계된 전시로 올해는 35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가구, 오브제, 인테리어 소품 등을 통한 최신 공간 리빙 트렌드를 공유하고 이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안한다.

이번 더 메종에서는 높아진 소비자들의 안목을 만족시키기 위해 공간을 수놓는 수준 높은 제품을 선보이며 ▲토털리빙&인테리어 ▲홈데코&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크래프트의 각 분야별 감각적인 국내외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가구와 조명, 집 안을 더욱 아름답게 꾸며줄 인테리어 소품과 홈패브릭, 테이블데코레이션, 예술작품 등은 관람객들에게 공간 인테리어에 대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전시 현장에서는 인테리어 컨설팅과 시공상담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함께 마련돼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더 메종’에서는 자연을 실내로 옮겨 놓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 ‘바이오필릭(Biophilic)’에 따라 아웃도어와 인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들을 소개한다. 여름 시즌에 실내나 정원, 발코니 등 어디에 놓아도 어울리며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프리미엄 아웃도어 가구들과 자연소재를 사용한 제품, 가드닝 제품들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연적인 소재를 통해 조화로운 공간으로 꾸민 특별기획관 리빙피쳐관을 선보인다. 최신 공간 트렌드의 바로미터로 볼 수 있는 올해의 리빙피쳐관은 ‘가든, 공간에 머물다’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생명력 가득한 정원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일상적인 공간에 생기 넘치는 푸르름을 더해 편안함을 더한다.

이번 더 메종의 리빙피쳐관의 총괄기획은 공간이 가진 특성을 이해하고 장점을 극대화해 가치있는 공간을 제안하고 시공하는 랜드웍스가 맡아 진행했으며, 랜드웍스는 가드닝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그린무어’를 통해 다양한 가드닝 제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2024-25년도 리빙 트렌드를 관통하는 키워드로 구성한 다양한 특별기획관도 마련된다. ▲미리 만나보는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시즌 인테리어 ‘크리스마스 피쳐’ ▲향기로 감각과 경험을 확장시키는 ‘스페셜 피쳐’ ▲인도어와 아웃도어의 경계를 허무는 ‘아웃도어 라이프 기획관’ ▲감각적인 프리미엄 리빙브랜드 큐레이션 ‘프리미엄리빙존’ ▲다채로운 패브릭 컬렉션의 ‘홈패브릭존’ ▲일상에서 예술을 만나는 ‘아트리빙’ ▲쓰임의 아름다움을 담은 ‘공예와 도자’ ▲아이들의 공간을 제시하는 ‘키즈룸’ 등다양한 주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을 기념해 독창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퀴부와 풀리루오고, 마지스, 마그나니 등 다양한 이탈리아 브랜드의 가구, 핸드메이드 제품, 파라솔과 선베드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더 메종’과 동시에 진행되는 ‘디자인살롱 서울 2024’ 컨퍼런스에서는 ‘공간 브랜딩 & 웰니스 트렌딩’을 주제로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최신 트렌드와 실무적 노하우를 공유한다.

컨퍼런스 첫날인 오늘은 시싸이드 시티 전우성 대표가 ‘브랜딩 마음을 움직이는 일’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아키모스피어의 박경식 대표가 ‘공간 브랜딩을 실체화하는 디자인 전략 프로세스’를 소개하며 브랜딩 방법론과 실무적인 노하우를 전한다. 다음날인 14일에는 웰니스의 방향, 조화를 이루는 건축, 웰니스 식생활, 일상 속 웰니스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데 필수 조건이 된 웰니스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통해 브랜딩의 목적과 전략, 실무적 사례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한다.

더 메종 관계자는 “올해 더 메종은 자연을 품은 바이오필릭 디자인 트렌드와 아웃도어와 인도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와 공간 아이디어를 선보인다”라며 “공간, 인테리어 관련 최신 트렌드와 국내외 리빙 브랜드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관심과 관람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13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더 메종’은 세계 3대 인테리어 전시로 꼽히는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Maison&Objet)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 주최사 RX와 국내 대표 전시 주최사 케이훼어스의 합작회사 RX케이훼어스와 까사리빙(CASA LIVING)이 주최한다.

스마트 소비에 ‘푸드 컨슈니어’ 마케팅 활발…식음료 업계, QR코드 도입 먹거리 안전성 강화

입력 : 2024.06.13 09:03 수정 : 2024.06.13 09:23

제품에 QR코드를 도입한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 사진제공|한도그린F&B

제품에 QR코드를 도입한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 사진제공|한도그린F&B

스마트 소비에 ‘푸드 컨슈니어’ 마케팅 활발식음료 업계, QR코드 도입 먹거리 안전성 강화

- 제주 한라수-빙그레-매일유업 등 제품에 QR코드 활용 제품 성분, 안전성 확인 ‘안심구매’ 도와

-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제품 식별정보 제공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ESG 경영 활동 시너지 ‘밸류 UP’ 기대감

제품에 QR코드를 도입한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 /사진=한도그린F&B

컨슈니어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식품업계가 QR코드 도입 등 컨슈니어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컨슈니어(Consuneer)란 소비자(Consumer)와 엔지니어(Engineer)의 합성어로 제품의 원산지, 성분, 기능성과 안전성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자를 일컫는다. 무라벨 식수를 시작으로 라벨 표시를 최소화하는 추세에 따라 컨슈니어들이 제품을 깐깐하게 고르고 있다.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는 이러한 소비자를 위해 무라벨 제품 2종(500mL, 2L)에 QR코드를 도입해, 병뚜껑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편리하게 수원지, 유통기한, 영양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식품 유형, 원재료명 등 성분과 음료 이용 시 주의사항 등을 체크할 수 있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빙그레는 일부 제품에 QR 코드를 활용해 식별정보를 제공하면서, 이를 통해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필수 정보 외에 QR코드에 다양한 동영상과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정보 등도 전달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영아용 조제유 등 제품에 유통소비기한, 출고일자 등을 QR코드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샘표, 풀무원녹즙 등도 제품에 QR코드를 도입하고 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제품 식별정보를 제공하면서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ESG 경영에 시너지를 낼 수 있어 업계 전반으로 확대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 와 콜라보한 ‘BB&R 더 도미니온 캐스크 루드 아모르 2011’ 단독 출시

입력 : 2024.06.13 08:49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 와 콜라보한 ‘BB&R 더 도미니온 캐스크 루드 아모르 2011’ 단독 출시

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넷마블의 MMORPG 레이븐2 와 콜라보한 ‘BB&R 더 도미니온 캐스크 루드 아모르 2011’을 단독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국내 게임 회사와 최초로 콜라보한 위스키로 322병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제품은 게임 매니아들과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넷마블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MMORPG 레이븐2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BB&R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만들어진 한정판 제품은 보틀벙커 서울역점 팝업 스토어에서 오는 14일부터 7월 13일까지 약 한 달간 소비자들과 만난다.

글렌터렛 증류소의 헤비하면서 피트한 고품질의 루드 아모르 2011 원액은 레이븐2의 다크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잘 표현한다는 평을 받는다. 논 칠드 필터(Non-chilled filtered) 방식으로 자연스러운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 하여 옅은 금색을 띠며, 스모키함과 함께 지나치게 달지 않은 건 과일의 맛이 루드 아모르만의 달콤함으로 피어오른다. 55% ABV, 700ml 제품이다.

한 달간 열리는 팝업 행사에서는 특별히 정품 글렌캐런잔과 모바일 게임을 즐기기 위해 만들어진 고급스러운 우드 게임 트레이로 구성된 ‘더 레이븐 바운티 키트’를 더 도미니온 캐스크와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또 SNS 이벤트를 통해 팝업 스토어 한정 쿠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1698년부터 326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져온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BB&R(Berry Bros & Rudd)은 영국 왕실에서 품질과 가치를 인정하는 브랜드에만 수여하는 로열 워런트를 2개나 소유하고 있는 영국 최초의 주류 회사이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트랜스베버리지 최초로 한국 게임사와 콜라보한 위스키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여러 분야와 융복합적으로 협업하여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푸드도 이제 글로벌에서… 10월 방콕에서 만난다”

입력 : 2024.06.13 08:37

서울푸드, ‘서울푸드 인 방콕 2024’ 10월 18일 개최

태국 방콕 아이콘시암에서 오는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열려

B2B와 B2C로 나뉘어 전시 및 팝업스토어로 수출상담과 홍보 및 판로개척 기회 제공

서울푸드 2024, 6월 11일부터 6월14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서 개최 예정

“서울푸드도 이제 글로벌에서… 10월 방콕에서 만난다”

서울푸드가 이젠 한국이 아닌 글로벌에서도 개최된다.

코트라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및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이하 서울푸드)’을 오는 10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코트라가 주최하는 서울푸드 인 방콕 2024(SEOUL FOOD in Bangkok 2024)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태국 방콕의 대표적 관광명소이자 최대 쇼핑몰인 아이콘시암에서 K푸드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 및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에 발맞춰 국내 식품기업과 제품을 알리고 시장 확장을 위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서울푸드 인 방콕 2024에는 K-Food, 식품관련 기계, 푸드테크, 스마트팜, 프랜차이즈 관련 기업을 비롯해 주방용품과 식품과 관련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 및 글로벌 소비자들과 바이어들의 관심사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서울푸드 인 방콕에서는 B2B 전시회와 B2C 팝업스토어로 나뉘어 진행된다.

우선 10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B2B 전시회에는 국내기업 100개 사와 바이어 3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11월 3일까지 진행되는 B2C 팝업스토어에서는 60개의 국내기업들이 팝업스토어 형태로 참가기업들의 제품판매와 프로모션을 통해 행사 기간 동안 아이콘시암의 유동인구가 약 3만 여명이 예상되는 만큼 높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K-푸드 전문 유통몰과 협력한 온라인 유통망 입점을 지원하는 온라인 프로그램도 계획되어 있다.

서울푸드 인 방콕은 올해를 시작으로 2026년까지 3개년 계획 속에 2026년에는 200개 기업이 참여해 방콕에서 가장 큰 K푸드 페스티벌로 발돋움과 동시에 과 함께 국내 식품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의 주요 행사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서울푸드 인 방콕은 중심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알려진 기업들에게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해 해외 수출 판로의 확장과 K-푸드의 수출경쟁력을 알려 직접 한국을 방문하지 못한 글로벌 식품관련 바이어들과 다양한 기회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서울푸드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열풍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꾸준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해 이와 같은 글로벌 서울푸드 행사를 계획했다”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서울푸드가 국내 식품기업들과 해외 바이어들의 접점을 만들어 나간 만큼 이번 행사가 해외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국내식품기업들의 인지도와 수출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식품업계 비즈니스 플랫폼 ‘서울푸드 2024’는 오는 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티르티르,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1위 달성

입력 : 2024.06.13 14:40

티르티르,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1위 달성!

티르티르,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1위 달성

‘마스크 핏 레드 쿠션’, 아마존 미국 뷰티 부문 정상에 오르다

한국 화장품 브랜드 티르티르(TIRTIR)의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미국에서 지난 6일 전체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티르티르가 미주 시장에 진출한 지 단 1년 만에 이룬 성과로,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성과다.

무엇보다 일본, 싱가포르 등의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도 메이크업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한 바 있는 티르티르는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게 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다양한 피부 톤을 아우를 수 있는 30가지 쉐이드로 출시된 점이다. 이는 다양한 인종과 피부 톤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현지 메가 인플루언서들이 SNS를 통해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하면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인플루언서들의 리뷰와 메이크업 튜토리얼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티르티르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증폭시켰다.

또한, 티르티르는 품질 높은 제품과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최근 흑인 유튜버들 사이에서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SNS를 통해 확산되는 긍정적인 리뷰와 다양한 쉐이드를 사용한 메이크업 콘텐츠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티르티르의 성공은 단순히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는다. 티르티르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김용철 티르티르 대표는 “마스크 핏 레드 쿠션은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부 톤에 맞춘 제품으로, 특히 흑인 유튜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럽과 동남아 시장까지 확장해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르티르의 쿠션은 일본에서도 현지 주요 뷰티 어워드에서 36관왕을 수상하며 ‘국민 쿠션’으로 자리 잡은 바 있다. 또 쇼피 싱가폴 메이크업 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1등 쿠션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다.

릴리어스(LILLIUS), 삼성 헬스와 협력 발표

입력 : 2024.06.13 12:16

삼성헬스 파트너 데이에서 릴리어스와 삼성 헬스의 협력 사례 발표

릴리어스, 삼성 헬스와의 스포츠테크 협력 사례 (스포츠 챌린지 100) 발표. 사진제공|릴리어스

릴리어스, 삼성 헬스와의 스포츠테크 협력 사례 (스포츠 챌린지 100) 발표. 사진제공|릴리어스

AI 스포츠 챌린지 플랫폼 릴리어스는 지난 28일 삼성전자가 주최한 ‘삼성 헬스 파트너데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와 파트너들은 삼성전자가 새로운 먹거리로 키우고 있는 헬스케어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논의와 더불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국내 리더들의 기술과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공유했다.

특히 릴리어스의 김주연 대표는 삼성 헬스와의 스포츠테크 협력 사례(스포츠 챌린지 100)를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투자 자회사 삼성 넥스트의 데이비드 리 센터장,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의 박헌수 팀장, 최종민 그룹장 등이 발표자로 나섰으며, 아이센스의 이광현 상무, 카카오벤처스의 김치원 부사장 등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리더들이 발표에 참여했다. 이들은 삼성 헬스 및 헬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의 미래를 전망하고 파트너 협력 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연사로 참석한 김주연 대표의 릴리어스 앱은 AI 스포츠 운동 동작 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운동 동작을 분석하여 자세 교정, 운동 평가 등 실시간 피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태환, 신유빈, 이용대, 이대훈 등 유명 스포츠 스타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운동 콘텐츠를 릴리어스 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스포츠 스타의 콘텐츠로 운동한 만큼 보상을 받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AI 동작 분석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앱을 통해 보상을 받은 LLT 토큰은 생태계 내에서 사용되거나 거래소를 통해 거래가 가능하다. 릴리어스 생태계의 기축통화인 LLT 토큰은 현재 게이트아이오(gate.io)에 상장되어 있으며, 해당 거래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릴리어스 김주연 대표는 “이번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에 참여함으로써 삼성전자와의 협력 사례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협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헬스케어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더 많은 사람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라고 전했다.

360도로 회전 가능한 어깨…오십견, 회전근개파열 헷갈린다면

입력 : 2024.06.13 09:26

밤에 어깨 통증 심하고 아픈 쪽으로 돌아누우면 통증 유발

아픈 쪽 팔이 올라가는지 여부에 따라 오십견, 회전근개파열 구분

세란병원 정형외과 홍경호 상지센터장

세란병원 정형외과 홍경호 상지센터장

어깨 관절에 연결된 팔은 360도로 회전할 수 있어 가동 범위가 넓은 신체부위다.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은 전체 어깨 질환 환자의 70%를 차지할 만큼 흔한 어깨 질환이다. 이 두 질환은 초기 증상이 비슷해 중장년층은 근육 파열이 되어도 무심코 오십견이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회전근개파열은 치료 적기를 놓치면 수술이 어려운 상태로도 진행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회전근개파열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89만명이었다. 회전근개란 어깨와 팔을 연결하는 4개의 근육(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겹갑하근) 및 힘줄로 이뤄져 있다. 회전근개파열은 이러한 회전근개에 변형과 파열이 생긴 것을 말한다. 어깨 근육의 통증을 막연히 오십견으로 알고 방치하다가 치료 시기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다.

회전근개파열은 운동에 의해 근육이나 힘줄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과도한 힘을 가했을 때 생기는 염증으로 발생할 수 있다.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염증이 악화되거나 만성적으로 근육이 파열될 수 있다. 또한 40세 이상이 되면 회전근개 근육이나 힘줄이 퇴행성으로 변화해 파열될 수 있다.

특히 무거운 물건을 들었을 때, 머리 위쪽으로 팔을 많이 올릴 때 회전근개 근육이나 힘줄에 부하가 더해진다. 보통 중년 여성은 반복적인 가사노동으로 인한 퇴행성 변화가 회전근개에 손상을 더하며, 젊은 연령층에서는 스포츠 활동 등으로 어깨에 무리한 충격이 가해진다. 야구 투수나 수영 선수, 테니스 선수 등의 직업군에서 회전근개파열이 많이 발생한다.

회전근개파열 증상은 목과 어깨 부위에 나타난다. 팔을 들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통증이 심해지며 팔을 움직이면 어깨에서 마찰음 같은 소리가 날 수 있다. 또한 밤에 통증이 더 심하며 아픈 쪽으로 돌아누우면 더욱 아프다. 회전근개파열은 파열된 힘줄이 자연적으로 붙기 힘들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보통 파열된 힘줄을 다시 뼈에다가 붙여주는 봉합술을 시행한다.

오십견과 증상이 헷갈릴 수 있지만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가 다르다. 회전근개파열은 힘줄의 결 방향으로 찢어지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지만, 오십견은 어깨 주변이 전체적으로 아프다. 아픈 팔을 반대편 손으로 부축해 들어 올렸을 때 팔이 올라가면 회전근개파열, 어깨가 올라가지 않으면 오십견으로 진단할 수 있다. 검사를 하는 과정에서 회전근개파열은 통증이 앞쪽에 있다고 표현하지만, 오십견은 환자가 어디가 아픈지 정확히 말하지 못하고 전체적으로 아프다고 이야기한다.

세란병원 정형외과 홍경호 상지센터장은 “중년부터 나타나는 퇴행성 회전근개파열은 오십견 증상과 혼동할 가능성이 크다”며 “초기 치료가 중요한 회전근개파열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파열 부위가 넓어지거나 관절막이 굳어 회전근개 봉합이 어려워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 센터장은 ”노인들의 경우 회전근개파열이 진행되면서 오십견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며 ”어깨가 아프면 막연히 오십견으로 여기며 방치하기보다는 회전근개파열의 가능성을 열어두고 전문의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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