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사유리, 비혼모 된 이유

사유리 유튜브 채널 캡처

방송인 사유리가 자발적 미혼모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사유리는 지나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사유리TV’를 통해 “제가 37살 때부터 난자 보관을 했다. 지금까지 난자 보관을 3~4번 했는데도 불구하고 잘 못 모았다. 왜냐하면 수치가 안 좋으니까 난자를 빼려고 해도 난자가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41세때부터 생리가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사유리는 “산부인과에 갔더니 제 자궁 나이가 이미 48살이라더라. 곧 생리가 끝난다고 했다. 눈앞이 깜깜해졌다. 아기를 못 낳는구나 싶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러면서 “정말 사랑했던 사람이 있었는데 몇 년 동안 사귀었다가 이별했다가 반복했다. 저는 빨리 결혼하고 싶다, 아기 갖고 싶다 했고 그 남자는 싫다고 했다. 좀 슬펐고 미안했다”며 “그런데 우리 엄마가 아기 갖기 싫다고 하는 남자한테 내가 성폭력 하는 거라더라. 슬펐고 화났는데 그렇게 받아들일 수 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 그 사람과 이별했다”고 덧붙였다.

사유리는 “지금 당장 좋아하는 남자를 만나는 것은 어려울 거 같다. 제 성격 상 사랑하지 않는 남자를 만나는 것이 두려웠다. 그래서 아기를 혼자 키우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에서 낙태 수술이 여자의 권리라는 게 화제가 됐는데 아기를 낳는 권리도 여자의 권리가 아닐까”라며 “제가 비난 받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서 아이를 낳는 게 최고다. 아빠가 있는 게 가장 좋다. 그 마음은 이해한다. 나는 이 방법 밖에 없어서 그랬다”고 강조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