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경X초점]수지·제이홉→김고은, 어린이날 선행 ★

어린이날을 맞아 스타들이 따뜻한 선행에 나섰다.

가수 겸 배우 수지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숲은 지난 4일 사단법인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는 보육원 아동들을 위한 태권도 재능기부, 태권용품 지원사업 및 보육원 보호 종료 아동을 위한 지원사업 등을 펼치는 비영리단체다. 수지는 이번 어린이날 뿐만 아니라 태권도 지도자 출신인 아버지로 인해 관련 분야에 지속해서 기부를 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지난 2015년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에 가입해 꾸준히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14년 장기 및 조직 기증 희망 등록을 마쳤으며, 백혈병과 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아는 물론 미혼모, 베트남과 라오스 교육화경개선 사업 후원 등 꾸준한 기부를 한 데 이어 어린이날 기부 소식까지 전해지며 명실상부 ‘기부 요정’으로 등극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제이홉 역시 선한 영향력으로 훈훈한 어린이날을 선사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제이홉이 폭력 피해에 노출되어 있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아동을 위해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탄자니아 아동 폭력 예방 사업 지원을 위해 설립된 ‘원 스톱 센터’(One Stop Center) 지원에 사용된다.

제이홉은 지난 2018년 재단의 1억원 이상 후원한 고액기부자 모임인 ‘그린노블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가정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전달했으며 지난 2월에는 본인의 생일을 맞이하여 1억5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이번 후원까지 포함해 총 7억원을 후원했다.

배우 김고은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에 5천만원을 기탁했다. 기부금은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소아청소년 저소득층 환아들의 치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김고은은 “어린 친구들이 하루빨리 학교를 누비고,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염원한다. 나의 작은 도움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물심양면 힘을 보태고 싶다”고 꾸준한 선행을 약속했다.

최근 대세 개그맨으로 떠오른 김해준 역시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김해준은 지난 4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내일은 어린이날이다. 힘든 시간을 보내는 아이들이 하루빨리 힘내서 함께 뛰어 놀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오기를 바라겠다”라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300만원을 기부했음을 알렸다.

아역 배우 박소이는 재능기부로 더 뜻깊은 어린이날을 맞았다. 박소이가 참여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진행하는 ‘다시 쓰기’ 캠페인은 ‘장난감병원’을 주제로, 장난감에게 새 생명을 찾아주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그의 출연료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기후변화로 고통받는 저소득가정 지원에 사용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